본문 바로가기

뉴스

오늘의 크립토 뉴스 2019.06.11

반응형

 

[포브스 “페이스북 코인, 보유자에게 이자 지급 예상”]

포브스 칼럼니스트 Caitlin Long이 최근 페이스북 암호화폐 글로벌 코인(GlobalCoin) 관련 다음과 같은 예측을 했다.

1. 개발도상국, 특히 베네수엘라 같은 초인플레이션 국가에서 가치저장 수단으로 각광받을 것이다.

2. 페이스북 코인 재단은 글로벌 자본 시장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다. 통화 바스켓 가중치 조정 같은 중앙은행 업무를 대체할 것이기 때문이다.

3. 페이스북 코인 보유자에게 이자가 지급될 것이다. 페이스북 같은 거대 기업이 이익을 공유하지 않는다면 상당한 논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4. 암호화폐 업계 규제 관련 유의미한 담론이 확산될 것이다.

5. 페이스북 코인 발행 이후 BTC는 반사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6. 다만 정부의 규제에 막힐 가능성도 존재한다.

 

 

[두나무 이석우 대표, 대통령 북유럽 경제 사절단 포함]

뉴스1에 따르면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북유럽 경제 사절단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북유럽 순방 경제 사절단 118개 기업 중 유일한 블록체인 관련 회사다. 지난 9일 대한상공회의소와 스타트업 민간단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경제 사절단 리스트를 공개했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 야놀자 이수진 대표, VCNC 박재욱 대표, 한국NFC 황승익 대표, 삼성전자 주은기 부사장 등이 포함됐다. 문 대통령은 지난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6박 8일간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3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CCN "구글 코어 업데이트, 암호화폐 미디어 노출량 급감... 운영중단 불가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의 창업자인 요나스 보쉬그레비크(Jonas Borchgrevink)가 "지난 3일(현지 시간) 구글의 코어 업데이트 진행 후 CCN의 구글 검색량이 하룻 밤 사이 71% 하락했다"며 "이대로라면 수익성 악화로 CCN은 폐쇄 수순을 밟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서비스 제공 업체 시스트릭스닷컴의 데이터를 인용 "암호화폐 미디어 업계 1위를 다투는 코인데스크와 코인텔레그래프의 구글 검색량 및 노출량도 각각 업데이트 전보다 34.6%, 21.1%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美 대형 마켓 체인,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솔루션 구축]

미국 대형 마트 체인 타겟(Target)이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망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10일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타겟은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컨센소스(Consensource)라는 이름의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상 인증 솔루션을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하이퍼렛저 그리드 프로젝트와 호환하며, 타겟의 대표적인 공급상인 카길(Cargill), 인텔 등이 포함됐다. 이와 관련해 타겟 측은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해나갈 것"이라며 "어떤 종류의 데이터를 블록체인 상에서 운용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테스트하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외신 "LTC 연중 최고가 경신 강세... 채굴 보상 반감기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디디에 따르면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4위)가 11일 새벽 강세 흐름을 나타내며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129 달러까지 상승, 지난해 5월 이후 최고가를 경신했다. 최근 24시간 상승폭은 10%대를 넘어섰다. 지난 5일 새벽 98 달러선 터치 후 시작된 반등이래 가격 상승폭은 30%가 넘는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는 "최근 LTC 강세는 다가오는 채굴 보상 반감기에 따른 시장의 기대심리가 반영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오는 8월 8일 라이트코인 블록체인의 채굴 보상은 블록 당 25 LTC에서 12.5LTC로 줄어든다. 앞서 2015년 8월 25일 LTC 블록 보상 반감기 당시 LTC 가격은 3개월 간 500% 상승하며 강세 흐름을 보인 바 있다. 비트인포차트닷컴에 따르면, LTC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지난 11일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한 바 있으며 전문가들은 이 역시 LTC 가격 우상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LTC는 현재 10.44% 오른 126.2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법원, 슬로베니아 거래소 '나이스해시' 창업자 기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미국 워싱턴 DC 연방법원이 슬로베니아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나이스해시(NiceHash)의 창업자 Matjaž Škorjanc를 사기 및 횡령혐의로 기소했다. 법원 측에 따르면, Matjaž Škorjanc는 신용 사기 및 다크웹 마켓플레이스 '다크코드'(Dark0de) 등을 통해 약 45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나이스해시는 지난 2017년 해킹 공격에 노출되며 약 4,700 BTC를 도난당한 바 있으며, 해킹피해 발생 후 Matjaž Škorjanc 나이스해시 창업자는 거래소 경영에서 물러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본토벨, 독일 및 스위스 투자자 대상 'XRP 인증서' 발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투데이스가제트(todaysgazette)에 따르면, 최근 스위스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의 은행인 본토벨 은행(Vontobel)이 독일 및 스위스 소재 리플(XRP, 시가총액 3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XRP 오픈엔드 인증서(XRP Open-End certificate)를 발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리플 네트워크에 접속하거나 XRP 지갑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인증서를 가진 투자자들에게 해당 토큰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게 본토벨 측의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3.34% 오른 0.39804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 브라질에 지사 설립]

10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리플이 브라질에 지사를 설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지사를 통해 남미 지역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제품 보증 솔루션 업체 워런티 그룹의 브라질 자회사 CEO 루이즈 안토니오 사코가 책임자로 임명됐다. 리플 공식사이트에 따르면, 오는 6월 11~13일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열리는 핀테크 은행 포럼에서 서비스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