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오늘의 크립토 뉴스 2019.06.20

반응형



[알리바바 핀테크 계열사 "암호화폐 발행 계획 없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핀테크 계열사 앤트파이낸셜이 암호화폐 발행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페이스북이 리브라 백서를 발표하기 몇 시간 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앤트파이낸셜에 암호화폐 발행 계획을 물었고, 앤트파이낸셜 대변인은 "이 문제에 대한 우리의 입장은 그대로다"라고 답했다. 앤트파이낸셜은 데카콘(기업가치 100억 달러 이상 스타트업)으로, 매달 5억여 명이 사용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를 운영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전 세계 인구의 20%가 알리페이와 위챗페이(텐센트) 가입자다. 규제도 걸림돌이긴 하지만 중국은 이미 모바일 결제망이 잘 구축돼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굳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이유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알리바바의 라이벌 텐센트도 암호화폐 발행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고 미디어는 전했다.



[美 당국, 암호화폐 사기범에 최대 징역 20년 검토]

미국 금융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피드(financefeeds)에 따르면, 미국 당국이 이스턴메탈증권(EMS) 및 이 회사의 창업자 로저 닐스-조나스 칼슨(Roger Nils-Jonas Karlsson)을 투자자 3,575 명으로부터 1,100만 달러를 편취한 혐의로 기소했다. 칼슨은 허위 광고로 금융 상품을 판매했으며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로 구입할 것을 지시했다. 유죄가 확정되면 칼슨은 금융 및 증권 사기 혐의로 최대 징역 20년, 최고 25만 달러 벌금형과 자금세탁 혐의로 최대 징역 20년, 최고 50만 달러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칼슨은 지난 18일 태국에서 체포됐으며, 미국 당국은 그의 송환을 요청한 상태다.



[호주 중앙은행 "암호화폐 결제 도입, 시기상조"]

온라인 금융 미디어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호주연방준비은행(호주의 중앙은행, 이하 RBA)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의 결제 시스템 도입은 아직 갈 길이 멀다"며 "가까운 미래에 호주 소매업체들이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할 가능성도 매우 낮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RBA는 "호주 달러는 신뢰할 수 있는 통화이며 인플레이션율도 낮다. 이에 더해 호주 내 결제 서비스도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있어 암호화폐 대규모 채택은 상상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라인, 이달 중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 취득 전망]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LINE)이 일본에서 조만간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취득할 전망이라고 블룸버그가 20일 보도했다. 일본 금융청이 이달 중 라이선스를 발급할 예정이며, 발급 후 몇 주 안에 거래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명칭은 비트맥스(BitMax)로 알려졌으며, 이를 통해 일본 라인 유저 8,000만 명이 비트코인, 라인 자체 코인 링크(Link) 등을 매매할 수 있다. 소식통에 따르면 비트맥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라인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와 동일한 백엔드 기술을 사용할 예정이다. 비트박스는 라이선스 문제로 일본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일본 금융청은 2017년 4월부터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조달 방지를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 등록제를 실시해오고 있다. 현재 당국에 등록된 암호화폐 거래소는 19곳이다.



[900만 USDT, 후오비로 이체]

중국 암호화폐 커뮤니티 허위에디(合约帝) 모니터링에 따르면 한국시간 20일 12시 46분 900만 USDT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로 이체됐다. 후오비 24시간 USDT 유입량은 8,790만 개, 유출량은 9,270만 개로, 이번주 2,297만 USDT가 순유출됐다.



[美 유명 벤처캐피탈 "리브라, 요점 놓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뉴욕 유명 벤처캐피탈 플레이스홀더(Placeholder)의 조엘 모네그로(Joel mongro)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페이스북 자체 발행 암호화폐인 리브라(Libra)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시했던 MSN과 같다. 페이스북은 시장 장악 기회를 포착했지만 요점을 놓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암호화폐 전문 벤처캐피탈 코인펀드(CoinFund) 창업자 제이크 브루크먼(Jake Brukhman)은 "암호화폐 업계가 전반적으로 페이스북 리브라 출시의 시장 영향에 대해 긍정적이지만, 기업이 성공적인 제품을 출시하기 어렵다는 것을 간과하는 듯 하다"며 아마존의 아이어폰, 애플의 자율주행차, 구글의 여러 제품 등 실패 사례를 제시했다.



[페북코인 총괄 "나는 비트코인 팬...리브라와는 완전 달라"]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의 총 책임자인 데이비드 마르쿠스(David Marcus)가 트위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리브라와 비트코인을 대립 구도로 바라보고 있다. 내 생각에는 이 두 종류의 암호화폐는 서로 다른 카테고리에 포함된다고 본다. 비트코인은 독립적인 투자 자산(decorrelated investment asset)이다. 반면 리브라는 안정적인 거래 매개체 역할을 지향하는 암호화폐다. 나는 여전히 비트코인의 팬이다. 리브라와 비트코인은 완전히 다르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