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크립토 뉴스 2019.06.22

뉴스&운세/블록체인|2019.06.22 15:26


 

 

[美 유명 트레이더 "BTC, 목표 가격 10만 달러"]

작년 암호화폐 약세장을 예견했던 미국의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피터 브란트(Peter Brandt)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다음 목표 가격은 10만 달러"라고 말했다. 그는 "BTC/USD 차트가 2010년 이후 네 번째 포물선(parabolic) 패턴 단계에 진입했다"며 "45년간 어떤 자산의 로그 차트도 이런 포물선을 그리지 않았다. 비트코인은 유일무이한 시장이다"라고 말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83...극단적 탐욕 단계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84) 보다 1 포인트 내린 83 포인트로 '극단적 탐욕' 단계를 유지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전날보다 소폭 악화됐음을 나타낸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펙쉴드 "테더, 이더리움 네트워크서 1억 USDT 추가 발행"]

블록체인 보안 업체 펙쉴드(PeckShield)에 따르면 테더가 22일 새벽 3시경 ETH 네트워크에서 1억 달러 규모의 USDT를 추가 발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 높이는 8002915, 트랜잭션 해시값은 '0x1ab162066d5f7adfc2a59e586a8b12365e0b461d09706af8e1f3ad52a820e36d'다. 현재까지 테더가 ETH 네트워크에서 발행한 ERC20 USDT 총 발행량은 1,000,010,000 개다. 6월 이후에만 3.5억 USDT를 발행했다.

 

 

[리플 CEO "리플 역사상 최고의 한주, 리브라 덕"]

금융 전문 미디어 FX스트릿(Fxstreet)에 따르면, 최근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 시총 3위) 최고경영자가 포춘이 개최한 '브레인스톰 파이낸스'에서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의 총 책임자인 데이비드 마르쿠스(David Marcus)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다"며 "이번 주가 리플 역사상 최다 계약을 성사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이는 페이스북이 리브라를 통해 결제 산업에 진출하고 더 이상 웨스턴 유니온이 필요 없다고 발언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은행들이 페이스북을 결제 산업의 경쟁사로 생각한다면,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스위프트와 같은 기술에 의존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을 것"이라고 전했다.

 

 

[텐센트연구소 "리브라, 전통 통화 체계 흔든다"]

중국의 IT 공룡 텐센트 산하 텐센트연구소(TISI)의 쉬스옌(徐思彦) 수석연구원이 "신흥기술이 폭발적인 대중화에 이르기까지 종종 '누가 하는 것인가'가 '어떻게 할 것인가'보다 중요하게 작용한다. 장기적으로 '공룡급' 플랫폼 업체의 암호화폐 진출은 암호화폐가 디지털 세계에서 필수불가결 요소로 자리잡게 할 것"이라며 "전세계 페이스북 이용자가 여러 분야에서 리브라를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지면, 사람들은 리브라는 법정화폐로 바꾸지 않을 것이고 제3자 자본이 뒷받침 될 필요도 없게 된다. 결과적으로 전통 통화 체계를 뒤흔들게 된다"고 진단했다. 또 그는" 비트코인은 디플레이션 속성으로 인해 디지털 자산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지만 디지털 현금이 되지는 못했다. 이와 반대로 페이스북은 '다자기관'(multilateral organizations) 방식을 통해 디지털 캐시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FATF, 암호화폐 규제 지침 최종 권고안 발표(2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방금 전 공식 홈페이지에 '가상 자산·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지침(Guidance for a Risk-Based Approach to Virtual Assets and Virtual Asset Service Providers)'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 FATF는 "가상 자산이 자금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에 악용되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 2018년 10월 개정작업을 거쳐 2019년 6월 최종 권고안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권고안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가상 자산 활동 및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에 FATF 권고안이 어떻게 적용되는가?

2. 가상 자산 및 가상 자산 서비스 업체와 관련하여 각국 정부와 관할 규제 당국에 FATF 권고안이 어떻게 적용되는가?

3.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가상 자산 활동에 참여하거나 기획하는 은행, 증권 중개업자 등 기관들에게 FATF 권고안은 어떻게 적용되는가?

 

 

[리플 CEO "XRP, BTC와 경쟁 관계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 시총 3위) 최고경영자(CEO)가 20일(현지 시간) 포춘지와의 인터뷰에서 "XRP와 BTC는 경쟁 관계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소 또는 디지털 골드라고 불리는 반면, XRP는 법정통화 간의 전송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두 암호화폐는 핵심적인 차이점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XRP의 평균 거래 수수료는 1센트 미만이지만, BTC의 평균 거래 수수료는 2.3 달러 수준이다. 각각의 암호화폐는 일정한 실사용 사례를 통해 존재 가치를 입증해야 하며, 모든 것을 지배할 수 있는 단일 암호화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리서치 "전세계 투자자 19%, 암호화폐 구매 경험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러시아 소재 IT 보안 업체 카스퍼스키랩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 "지난해 10월부터 11월 한달 간 22개 국가 13434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들 중 약 19%의 응답자가 암호화폐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해당 설문조사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 중 10%는 암호화폐의 작동 원리를 완전히 이해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응답자 중 81%는 암호화폐 구매 경험이 없다고 답했으며, 이들 중 14%는 향후 암호화폐 구매 의사가 없다고 말했다.

 

 




태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