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멕스(Phemex) - 포스트온리(Post-Only)



반응형

 

오늘 이 시간에는 페멕스 주문 기능중에서 Post-Only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Only는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무조건 지정가 거래만 할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지정가 또는 조건부 지정가 주문 체결시 본인의 지정가를 작성하고 Post-Only 체크 후에 매수 또는 매도 진행시 항상 메이커(지정가)로 진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시세가 10,100달러여서 10,000달러에 지정가 매수 주문을 넣었는데 순식간에 장이 요동치면서 9,900달러로 떨어지면 주문가보다 낮은 시세라 시장가로 체결되면서 테이커 수수료 0.075%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Post-Only 기능에 체크를 해놓으면 시장가 주문은 체결되지 않고 주문 취소가 됩니다. 즉 실수나 시세 급변으로 인해서 테이커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말해 Post-Only는 초보자들이 지정가 거래를 하면서 실수로 시장가로 주문이 체결되면서 테이커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메이커(시장가 주문) - 시장에 유동성을 만들어내는 사람, 현재 시세가 아닌 좀 더 낮은 가격이나 좀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여 그 가격에 도달하면 거래가 체결되도록 하는 주문이나 사람을 말합니다.

테이커(지정가 주문) - 시장에서 만들어진 유동성을 가져가는 사람, 즉 현재 거래되고 있는 시장가로 즉시 체결을 하려는 주문이나 사람을 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