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 거래소 - Sam Bankman-Fried CEO 알아보기



 

15억달러 자산관리 프로젝트 - 알라메다 리서치

FTX의 최고경영자인 샘 뱅크맨-프리드는 알라메다 리서치로 유명합니다. 알라메다 리서치는 하루에 약 6억 달러에서 15억 달라(약 7,100억원에서 1조 7800억원)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는 대규모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알라메다 리서치는 오랫동안 비트맥스 상위 거래자 탑랭커에 존재하던 테크니컬 거래 그룹이며 차익거래, 현재 상위 35개 거래소에 유동성을 제공하는 거래전문팀입니다.

 

수학, 통계학에 기반한 계량 모델을 기반으로 금융시장의 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알고리즘을 설계하여 전략적인 투자에 활용합니다. 그런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팀이 만든 거래소가 바로 FTX거래소입니다.

미국 대통령선거 당시 바이든 캠프 기부 2인자 - FTX 쌤 뱅크맨

또한 Leading Derivatives Platform FTX의 CEO 인 Sam Bankman Fried는 민주당 후보 Joe Biden의 대통령 선거 캠페인에 두번째로 많은 기부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월 말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고서에 따르면 샘 뱅크 맨은 캠페인에 520 만 달러(원화로 약 57억원)를 기부했습니다. 가장 많이 기부 한 사람은 마이클 블룸버그 (Michael Bloomberg) 였는데, 이는 Biden 캠페인이 최고 CEO로부터받은 총액의 거의 3/4에 해당하는 5,600 만 달러를 캠페인에 기부했습니다.

Sam Bankman의 기부는 아시아에 기반을 둔 암호 화폐 거래소의 최초 기부 중 하나입니다. Biden 캠페인의 최고 기부자 중에는 헤지 펀드 매니저 인 Seth Klarman (3 백만 달러)과 Michael Sacks (약 170 만 달러)가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의 7,500 만 달러와 비교해 최고 100 명의 CEO로부터 두 명의 최고 대통령 후보자들이받은 기부금을 비교해 보면 Biden은 총 7,950 만 달러로 최고 수혜자로 선정되었습니다.

FTX는 홍콩에 기반을 둔 암호 화폐 파생 상품 플랫폼입니다. Sam Bankman Fried가 이끄는이 회사는 최근 독일 금융 회사 CM Equity AG 및 스위스에 본사를 둔 Digital Assets AG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부분 주식을 제공하고 암호 화폐 거래자들이 Tesla, Apple, Amazon 등과 같은 여러 상위 기업의 주식을 거래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재 FTX거래소는 마진거래로는 바이낸스, 바이비트에 이어 세계 3위를 기록하고 있고 전체 거래량으로는 세계4~5위 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바이든 대통령에게 두번째로 많은 기부를 한 FTX CEO의 횡보가 상당히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제 예상으로는 조만간 세계 1위의 거래소로 우뚝 도약하지 않을까 감히 예상해봅니다. 아직 FTX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고 가입하시면 거래수수료 할인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