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XC 글로벌 - 왕초보를 위한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선물거래/- MEXC글로벌|2022. 1. 24. 15: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MEXC 글로벌에서 코인을 입금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MEXC 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고 가입하시면 수수료가 할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물거래 순서

국내거래소에서 MEXC로 리플 입금

입금된 리플을 USDT로 환전

USDT를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전송

선물거래 화면으로 이동해서 선물거래

1. 우선 국내거래소에서 리플을 MEXC거래소로 보낸 후, MEXC거래소에 리플이 입금되면 앱 하단의 "거래하기 - 현물거래 - XRP/USDT"에서 입금된 리플을 지정가나 시장가로 전량 매도합니다. 그러면 리플이 USDT로 환전됩니다.

 

2. '자산' 화면에서 "이체" 버튼을 눌러주세요.

 

3. USDT를 현물계정에서 선물계정으로 보냅니다.

 

4. 선물지갑에 USDT가 입금되면 앱 하단의 "선물"을 클릭하여 선물거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선물거래 화면입니다. 처음이신 분들은 약간 생소할 수 있으니 3파트로 나눠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BTC_USDT SWAP : 이 부분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선물거래를 선택하여 거래할 수 있습니다.

- 봉차트 표시 : 해당 선물거래의 차트를 볼 수 있고, 옆의 별표 표시는 즐겨찾기입니다.

- 총자본 : 302.16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방금 리플을 USDT로 바꿔서 선물지갑으로 이동시킨 제 자산 표시입니다.

- 펀딩비율 : 시장 거래의 활성화를 위해서 8시간 단위로 펀딩비가 발생하며 해당 코인의 펀딩비율입니다.

- 롱.20X, 숏.20X : 롱(상승), 숏(하락)의 레버리지 설정 부분입니다.

 

- 오픈/ 포지션 청산 : 오픈은 포지션을 잡을 때, 포지션 청산은 잡은 포지션을 정리할 때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 지정가 주문/시장가 주문 : 거래를 지정가로 주문하거나 시장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스탑-리밋 : 주문시 손절이나 익절 구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매수/롱 : 상승에 투자할 때

- 매도/숏 : 하락에 투자할 때

 

- 현재 포지션 : 현재 잡은 포지션 내역을 보여줍니다.

- 스탑-리밋 : 손절, 익절 설정을 하였을 때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해당 내역을 보여줍니다.

- 주문 내역 : 포지션 청산 주문을 넣었을 때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 유동적 손익(USDT) 우측의 수익률 읽는 방법 : 아래 이미지는 현재 투자원금 대비 2.17% 수익중이고, 수익금은 6.48USDT라는 말입니다. 모든 선물거래소에서 보여지는 수익과 수익률은 레버리지 적용수익이 아니라 투자원금대비 수익입니다.

- 증거금 조정 : 증거금을 추가로 더 넣어서 강제청산 가격을 낮출수 있습니다. 다만 증거금을 더 넣는다고 최초 총투자금액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즉 100만원으로 10배를 해서 총 1000만원의 포지션을 잡은 상황에서 증거금을 100만원 더 넣어도 포지션 규모는 1,000만원으로 변하지 않고 강제청산 가격만 낮춰집니다.

- 스탑-리밋 : 손절과 익절 설정

- 바로 청산 : 시장가로 포지션을 바로 정리

- 포지션 청산 : 지정가로 포지션을 정리

 

6. 지정가 주문

레버리지를 설정하고 지정가 주문을 선택, 시세를 입력후 수량을 막대바로 조정하여 매수나 매도를 하시면 지정가로 주문이 발동됩니다. 다만 지정가로 주문시 체결이 안되거나 늦게될수도 있습니다.

 

7. 이렇게 지정가 매도/숏 주문을 넣으면 확인창이 뜹니다. 이 확인창은 주문시 마다 뜨므로 더 이상 보고싶지 않다면 "더 이상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8. 시장가 주문

레버리지를 설정하고 오픈 탭에서 시장가를 선택, 막대바로 수량을 정하고 매수/롱이나 매도/숏을 클릭하면 주문이 발동됩니다. 시장가는 현재 거래되는 가격으로 즉시 체결됩니다.

 

9. 시장가 주문도 주문확인창이 뜹니다. 더 이상 이 확인창을 보고 싶지 않다면 "더 이상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0. 레버리지 20배를 선택후, 숏(매도, 하락) 포지션을 잡은 모습입니다. 포지션을 잡은 후에 가장 먼저 할 일은 손절가를 입력해놓는 일입니다. 오랜 기간 코인 선물거래를 하신 분들은 손절가를 입력해놓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됩니다. 포지션을 잡으면 반드시 손절가를 입력해놓아야 급격한 가격변동에 의해서 강제청산 되어 자산이 0원 되는 것을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절가를 입력하기 우해서 하단의 스탑-리밋을 클릭합니다.

 

11. 대부분의 거래가 한번에 쭈~욱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고 왔다갔다 흐름을 타면서 진행되기 때문에 단타를 하시는 분들은 목표가도 설정을 해놓으면 좋습니다. 스탑로스 설정 부분에 손절가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손절가가 입력됩니다.

 

12. 포지션 탭에 있는 스탑-리밋을 클릭하면 방금 설정해놓은 익절과 손절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13. 수익이 발생해서 포지션을 정리하려고 할 때는 포지션 탭 부분의 "바로 청산"이나 "포지션 청산" 버튼을 눌러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청산은 시장가로 포지션을 정리하는 것이고 포지션 청산은 지정가로 포지션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14. 포지션 청산을 누른후 이렇게 청산가를 입력해놓으면 시세가 해당 가격에 도달시 지정가로 포지션이 정리됩니다.

 

15. 지정가로 포지션 주문을 해놓은 경우는 포지션 탭의 "주문내역"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6. 시세가 입력해놓은 지정가에 도달해서 포지션이 정리되었습니다. 따라하기 강좌를 만드느냐고 포지션을 짧게 가져갔지만 이렇게 총자산이 303.55에서 308.33으로 증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거래를 하셔서 수익을 만드시면 되는 거래가 바로 선물거래입니다.

업비트나 빗썸 등에서 하는 일반 현물거래와 거래 방식은 비슷해서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강제청산이라는 무서운 룰이 있어서 반드시 포지션을 잡은 후에는 손절가를 입력해놓아야 급락이나 급등시 강제청산 당하지 않고 얼마라도 자산을 건질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MEXC에서 실전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MEXC 거래소는 최대 125배 레버리지가 가능한 거래소입니다. 하지만 초보자분들은 고배율의 레버리지 보다는 되도록 10배 이내의 레버리지에서 충분히 학습을 마친 후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아직 MEXC 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고 가입시 수수료가 할인됩니다. 그리고 MEXC거래소는 킥스타터, 런치패드, MX-Defi 등의 기능이 있어서 거래소 코인인 MX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투표를 하시면 신규로 상장되는 코인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도 있으니 반드시 이용하셔서 무료 에어드랍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바이낸스 할인코드

바이비트 20% 할인코드

댓글()
  1. BlogIcon mixtune 2022.06.16 1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탑 리밋 걸어둔 상태에서도 포지션 청산으로 거래완료가 가능할까요?

    예약매수 매도 스탑리밋기능은 첨부터 지정가격 하고 해야대서 너무 느린 단점이 있네요ㅜ

    • BlogIcon vips 2022.06.17 0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넵. 모든 메이저 선물거래소는 스탑리밋을 걸어둔 상태에서도 시장가청산으로 곧바로 거래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