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받은 BBQ NFT를 오픈씨에서 판매하여 현금화하는 방법

코인월렛 NFT|2022. 2. 20. 02:51
반응형

 

얼마전 2022 코~베이징 동계올림픽을 기념하여 BBQ에서 무료 NFT를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참여자 중 일부에게 먼저 NFT를 선지급해서 저도 BBQ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카드' 내역에 1장이라고 찍혀있어서 곧바로 오픈씨에 방문했습니다. BBQ는 카이카스 지갑을 이용해서 NFT를 무료로 에어드랍했기 때문에 오픈씨에 카이카스 지갑이 연동되어 있다면 따로 BBQ를 방문하지 않아도 오픈씨에서 에어드랍 받은 NFT를 확인하고 매도하여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BBQ NFT 무료 에어드랍을 참여하신 분들중에서 오픈씨에 가입하고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 지갑을 연동하는 방법을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먼저 설치하신 후 다시 이곳을 방문해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지갑 연동 방법을 아신다는 전제하에 다음의 강좌는 진행됩니다.

 

오픈씨를 이용하기 위한 전제 조건

1.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 지갑 만들기

2.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로 이더리움이나 클레이 전송하기(수수료 지불용)

3. 오픈씨에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 지갑 연동시키기

 

https://coinx.tistory.com/431

 

왕초보를 위한 오픈씨 OPENSEA 가입 및 설정 따라하기 강좌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각종 NFT를 구매하거나 판매하기 위한 세계 1위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SEA)에 가입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왕초보자를 위한 강좌를

coinx.tistory.com

 

무료로 받은 NFT 판매하는 방법

1위의 "오픈씨 가입 및 설정 따라하기 강좌"에 따라 오픈씨에 가입하고 메타마스크와 카이카스 지갑을 연동한 후, 크롬브라우저에서 아래의 오픈씨 링크를 클릭해서 오픈씨에 접속합니다.

https://opensea.io/

 

2.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선택한 후, 프로필(Profile)을 클릭합니다.

 

3. 오픈씨와 카이카스 지갑이 연동되어 있다면 Hidden이라는 적혀있는 곳 옆에 "1"이라는 숫자가 보입니다. 즉 1개의 NFT가 있다는 말입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BBQ에서 무료로 받은 NFT가 보입니다. 해당 NFT를 클릭합니다.

 

4. BBQ NFT는 카이카스 지갑과 연동되어서 에어드랍을 했기 때문에 우측 상단의 지갑을 클릭해서 My wallets에서 Kaikas를 선택해주세요. NFT는 구매를 하거나 판매를 할 때 무조건 수수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카이카스 지갑에 수수료로 사용될 클레이(Klay, Klaytn)가 있어야 합니다. 혹시 카이카스 지갑에 잔액이 없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바이낸스에서 카이카스로 클레이를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429

 

바이낸스에서 카이카스 지갑으로 코인 전송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NFT 구매와 판매를 위해 오픈씨를 이용할 경우 메타마스크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이카스 월렛으로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coinx.tistory.com

 

 

5. 저는 이렇게 수수료로 사용될 약간의 클레이가 남아 있어서 그것을 이용해서 BBQ NFT를 판매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 잔액이 없으신 분들은 바이낸스에서 카이카스 지갑으로 클레이를 전송하면 오픈씨에서 자동으로 연동되어 표시됩니다. 입금을 해서 전송이 완료되었는데도 잔액이 표시되지 않으면 화면을 새로고침(F5) 하시면 됩니다.

 

6. 다시 Hidden에서 BBQ NFT를 클릭합니다.

 

7. 우측 상단의 "Se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약간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비슷한 류의 NFT들의 현재 시세가 나옵니다. 엇그제 60클레이 이상 올라갔었는데 지금은 조금 낮아져서 최소 13에서 최대 60를 정도를 오가고 있습니다.

 

8. Price에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Complete listing"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잠깐! WETH / WKLAY란?

​오픈씨에서 거래할 때, KLAY - WKLAY / ETH - WETH 처럼 앞에 W가 붙는 코인들이 있는데 이것은 Wrapped 되어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코인에 랩을 씌워서 봉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NFT를 올라온 가격에 바로 구매할때는 그냥 ETH, KLAY로 구매하면 되지만 NFT를 판매하거나 원하는 가격에 Offer 를 넣을 때 등 일정기간이 소요되는 거래를 할 때에는 Wrapped된 코인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WKLAY와 KLAY는 1:1로 교환(스왑)이 가능해서 그냥 현물 코인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단 스왑시에는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클레이는 가격이 낮아서 수수료가 큰 의미가 없지만 이더리움은 비싸서 수수료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되도록 클레이를 이용하시는 것이 수수료 절약의 길입니다.

 

9. 판매할 때는 세단계의 과정 확인과정이 필요합니다. 첫번째 "Unlock"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예상수수료 등을 확인하는 트랜잭션 확인절차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11. 두번째 "Unlock" 버튼을 눌러주세요.

 

12. 판매가 완료되고 나면 오픈씨의 서비스 수수료 2.5%, 그리고 프로젝트에 따라서 최대 7.5%까지 거래시마다 원작자가 받게되는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WKLAY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러한 수수료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할 때마다 느끼는 것인데 여기저기에서 오픈씨의 최대 수익원이 무엇인지 바로 바로 느껴집니다.

 

13. 메시지 서명을 위한 사인 절차입니다. "Sign"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메시지 서명의 "서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15. "Your NFT is listed!"라고 뜹니다. 오픈씨에서는 내가 가진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을 '리스팅'이라고 표현합니다. 리스팅은 내가 Collect 하고 있는 아이템과 Hidden 상태로 있는 아이템 모두 가능합니다. listed는 판매 상태로 리스트되었다는 말입니다. 이제 누군가 내가 입력한 가격에 BBQ NFT를 사주기만 하면 됩니다. ^^

 

16. 만약 가격대를 잘못 입력했거나 판매를 취소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Cancel listing"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가격을 정정해서 리스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7. 잠깐 자리를 비웠다가 오픈씨를 확인해보니 Hidden에 있던 "1"이 사라지고 "0"이 되어 있습니다. 누군가 제 BBQ NFT를 샀다는 말이니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18. 너무 싸게 내놓은 건가? ㅎㅎ 지갑 내역을 보니 제 NFT가 팔리고 아까는 없던 WKLAY가 존재합니다. 이제 WKLAY를 KLAY로 교환(스왑)해주면 됩니다.

 

19. WKLAY 우측의 점 3개 표시를 누르면 Unwrap(언랩)이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합니다.

 

20. 언랩할 WKLAY 수량을 Amount에 입력하고 "Convert tokens"를 클릭합니다. Amount는 Balance에 있는 잔액을 확인하고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1.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오픈씨에서 행하는 모든 구매와 판매 과정에는 전부 다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트랜잭션 확인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2. 성공적으로 WKLAY가 KLAY로 언랩되었습니다. "View Wallet"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보겠습니다.

 

23. WKAY가 없어지고 KLAY만 남아 있습니다. 클레이는 시세가 낮아서 언랩을 해도 총 자산의 변화가 눈에 띄지 않지만 이더리움은 시세가 높아서 언랩을 하면 총 자산의 변화가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되도록 KLAY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4. BBQ NFT를 팔아서 챙긴 수익을 바이낸스로 보내서 현금화하려면 크롬브라우저 상단의 카이카스 지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5. 카이카스 지갑과 오픈씨가 연동되어 오픈씨에서 보았던 클레이 갯수가 그대로 적용되어 보여집니다. 출금을 하려면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26. 받는 사람에 바이낸스 KLAY 주소를 입력하고, 수량에는 출금하려는 클레이 수량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7. 이렇게 바이낸스의 Fiat and Spot 지갑에서 KLAY를 검색한 후, Deposit를 클릭하면 KLAY 입금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dress 우측의 복사버튼을 클릭해서 카이카스 '받는 사람' 부분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바이낸스가 아닌 국내 코인원이나 빗썸 거래소로도 클레이를 받아서 매도하고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면 코인원으로 출금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28. 보낼 수량과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9.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코인이 전송됩니다.

 

30. "처음으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31. 1분 정도 지나서 확인해보니 이렇게 트랜잭션에 30KLAY가 전송완료 되었다고 떴습니다. 바이낸스에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32. 바이낸스 입금 내역(Recent Deposits)을 보니 방금 카이카스 지갑에서 보낸 30KLAY가 도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3. 국내거래소는 빗썸, 코인원, 코빗에서 클레이가 거래되기 때문에 세 거래소중에 가입되어 있는 곳이 있다면 자산 - 입출금 - 입금 - KLAY에서 입금주소를 발급받아 카이카스 출금화면에 붙여넣기 한 후 전송하시면 됩니다.

 

34. 이렇게 카이카스 지갑의 '받는 사람'에 코인원 클레이 입금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고, 수량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서 출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35. 카이카스 지갑에서 보낸 클레이가 코인원에 거의 실시간 입금되네요. 와~ 진짜 빠릅니다. 지금까지 코인거래를 거의 8년 가까이하면서 이렇게 빨리 전송되는 코인은 처음봅니다. 실제 속도는 3초? 정도이고 체감속도는 거의 1초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코인원에 입금된 클레이를 매도하고 자신의 농협계좌로 출금해서 현금화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오시느라 고생많았습니다. 정말 장문의 따라하기 강좌였네요.ㅎㅎ 왕초보를 위한 따라하기 강좌를 만들면서 30번을 넘어간 적이 두번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역시 디자인은 노가대입니다. 장장 몇시간을 컴퓨터 앞에 앉아 있었는지 ㅠ.ㅠ

아무튼 이런식으로 거래를 하시면 무료로 받은 NFT를 오픈씨에서 매도해서 현금화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NFT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바이비트 거래수수료 20% 할인코드 ↓
https://partner.bybit.com/b/best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회원 가입 및 입금, 환전 및 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327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32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