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월렛 NFT

블루웨일(Bluewhale)과 카카오 클립 지갑 연동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블루웨일 프로토콜과 카카오 클립 지갑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웨일을 이용하는 이유는 카카오 클립에 있는 NFT를 곧바로 클립에서 오픈씨로 전송이 불가능하다보니 중간에 블루웨일을 거쳐서 오픈씨로 전송을 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블루웨일과 카카오클립 지갑 연동하기

1. 우선 아래의 블루웨일 프로토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app.bluewhale-protocol.com/

 

 

Bluewhale Protocol

DeFi dashboard and decentralized protocol on Klaytn

app.bluewhale-protocol.com

 

2.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지갑 연결을 위한 창이 뜹니다. 여기서 "클립 연결"을 클릭합니다.

 

3. 클립 연결을 위한 QR코드 스캔 화면이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카카오톡 화면을 켜주세요. 참고로 휴대폰으로 접속하시는 분들은 이 화면을 캡처하여 그림파일로 저장한 후, 카카오톡 스캔 장치를 이용해서 스캔시 카메라가 아닌 '파일'을 선택하고 파일에서 캡처한 파일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PC로 진행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에서 모니터를 스캔하시면 되겠습니다.

 

4. 카카오톡 맨 하단의 점 3개 클릭한 후, 더보기 화면에서 '전체 서비스' 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클립 모양의 아이콘과 클립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그곳을 클릭해주세요. 클립화면 좌측 상단의 삼선 표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맨 우측 상단의 QR코드 스캔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방금전에 블루웨일의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5. QR코드를 스캔하면 이와 같이 Bluewhale에서 정보 제공을 요청한다고 뜹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정보 제공이 완료되었다고 뜨면 블루웨일에 다시 접속합니다.

 

7. 맨 하단에 "클립이 연결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뜹니다.

 

8. 화면을 자세히 보면 카카오톡에 있는 클레이(KLAY)가 블루웨일과 연동되어 자산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블루웨일과 카카오 클립을 연동해서 오픈씨에 NFT를 전송하거나 자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블루웨일과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바이비트 거래수수료 20% 할인코드 ↓
https://partner.bybit.com/b/best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회원 가입 및 입금, 환전 및 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327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3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