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월렛 NFT

NFT 민팅을 위한 디스코드 (Discord) 가입 및 이용방법 총정리

반응형

 

디스코드(Discord)는 게이밍에 특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으로 게임 이용자들이 필요한 실시간 소통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채널입니다.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같은 게임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대중화되었고 요즘은 무료 NFT에어드랍이나 토큰 에어드랍들이 대부분 디스코드를 이용해서 하도록 유도하고 있어서 이제 디스코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디스코드에 가입하고 이용하는 방법을 배워놓으시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Discord는 영어로 '불화', '다툼' 이라는 말인데 소통을 위한 채팅 프로그램에 쓰인다니 좀 아이러니 하네요. ^^

 

디스코드 가입 방법

1.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입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먼저 아래의 디스코드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합니다.

https://discord.com/

 

Discord | Your Place to Talk and Hang Out

Discord is the easiest way to talk over voice, video, and text. Talk, chat, hang out, and stay close with your friends and communities.

discord.com

 

2. '윈도우용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PC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저처럼 PC에 뭘 설치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그냥 "웹브라저에서 디스코드 열기"를 클릭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3. 로그인 화면 하단의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메일주소와 아이디, 비번,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봇에 의한 자동가입을 방지하기 위한 캡챠 인증화면입니다. '사람입니다'에 클릭합니다.

 

6. 윗쪽에서 제시하는 질문에 맞게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기차가 포함된 이미지를 클릭하라고 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기차가 나온 이미지를 전부 다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올바르게 다 클릭을 했어도 다시한번 더 요구하기도 하는데 동일하게 질문에 맞는 답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7. 이메일 인증과정을 거칩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여 인증해주시기 바랍니다.

 

8. "이메일 인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9.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면 휴대폰 인증도 해야 합니다.

 

10. +82(대한민국)이 보이지 않으면 '대한민국'이라고 입력하면 +82를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82가 들어가는 휴대폰 인증은 휴대폰 번호의 맨 앞자리 0을 제외한 나머지를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문자가 도착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휴대폰 번호가 010-1234-5678이라고 하면 +82 다음에 1012345678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11. 문자로 도착한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세요.

 

12. 이메일 인증과 문자 인증이 완료되어 디스코드 메인화면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다음은 디스코드 기능과 이용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버 추가와 초대코드 만들기

1. 좌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서버는 카카오톡의 단톡방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서버 만들기에서 "직접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서버의 목적에 맞는 서버를 개설해주시면 됩니다.

 

4. 서버이름을 입력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입력하시면 다른 사람들이 좀 더 쉽게 찾을수 있으니 특별한 목적의 커뮤니티를 만들때는 아이콘을 입력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서버를 만들었으니 누군가 초대를 해야겠죠? 초대하기 버튼은 위쪽의 화살표를 클릭하거나 방금 개설한 서버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면 '초대하기'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6. "초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초대하기 링크는 기본으로 7일 후에 만료가 되도록 셋팅되어 있는데 기간을 설정하고 싶지 않을 때는 "이 링크를 만료되지 않도록 하기"에 체크를 하시고 만드시면 됩니다. "복사" 버튼을 클릭해서 초대 코드를 복사하고 친구나 지인들에게 코드를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화면 기능 설명

디스코드 메인화면을 5개 파트로 나눠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좌측 부분에는 서버 목록들과 서버 추가, 공개 서버, 앱 다운로드 링크들이 있습니다. 여러개의 서버가 있다면 좌측에 세로로 길게 목록들이 표시됩니다.

 

각각의 서버들의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서버 프로필 편집이나 초대코드, 알림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서버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서 "서버 프로필 편집"을 눌러서 각각의 서버마다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각 서버별로 요구하는 프로필 사진과 아이디 형식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서버 프로필 편집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서버 내의 채널 목록을 나타냅니다. 채널 목록은 서버별로 다른데 대부분 존재하는 채널로는

announcement (공지 사항)

official-links (공식 링크)

whitelist-info (화이트리스트 정보)

road-map (로드맵)

general-chat (제너럴 채팅방)

sneak-peek (스닉픽, 해당 프로젝트의 그림/사진이 올라오는 곳)

giveaways (추첨을 통해 선물을 주는 것)

bot-command (봇 커맨드 입력방)

International Chat 또는 Languages

(다른 나라 언어 채팅방, 한국방도 보통 여기 있습니다)

위 채널들은 서버별로 설정을 해둔 운영자 마음이라 없을수도 있고 다른수도 있습니다.

3. 채팅화면입니다. 만약 화면 하단에 조그만 시계모양 아이콘이 있고 [슬로우 모드 적용중입니다]라고 떠있으면 채팅을 할 때마다 쿨다운이 존재합니다. 슬로우가 있는 경우 보통 15초~1분 정도에 한번씩 채팅이 가능합니다.

 

4. 우측에는 현재 채팅방에 입장한 유저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보통 가장 위쪽에 위치하는 사람들은 해당 프로젝트의 파운더(어드민)이거나 서버를 관리하는 모더레이터인 경우가 많습니다.

5. 좌측 하단에 자신의 사용자명이 있는데 NFT 민팅이나 토큰 무료에어드랍시 사용자명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라고 하면 이 사용자명을 클릭하면 복사됩니다. 디스코드 아이디는 "아이디#숫자"형식으로 샵(#)표시 뒤에 숫자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음소거 버튼, 헤드셋 음소거 버튼, 사용자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에는 엄청나게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 "서버 멤버가 보내는 다이렉트 메시지 허용하기" 버튼은 활성화가 아닌 해제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DM은 인스타그램처럼 1:1 대화가 가능하지만 디스코드 DM의 99%는 스캠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어쩌다 인증을 위해 DM을 켜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필요할 때 그때만 켜시면 되고 비활성화시켜 놓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비활성화 시켜놓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명은 다른 메신저와 달리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명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친구 추가와 통화, 친구 삭제하는 방법

1. 디스코드 메인화면 상단의 "친구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친구의 디스코드 아이디(사용자명#0000)를 입력한 후, 친구에게 친구요청하기를 보냅니다. '친구에게 성공적으로 친구 요청을 보냈어요'라고 메시지가 뜨고 이를 친구가 수락을 해주면 친구가 추가됩니다.

 

3. 친구요청을 받은 쪽의 화면입니다. 이렇게 누군가 친구요청을 해오면 "대기 중"에 표시되고 그곳을 클릭하면 친구요청을 수락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친구요청을 수락하면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4. 친구 아이디 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프로필, 통화, 메모, 서버 추가와 같은 기능들이 표시되고 친구를 삭제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원치않는 친구는 삭제하거나 차단하시면 됩니다.

 

 

처음 디스코드를 사용해보면 뭔가 복잡해보이고 적응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NFT 민팅에 참가하려면 디스코드는 필수가 되어버려서 조금씩 배워나가시면 금방 적응하시리라 생각합니다.

NFT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바이비트 거래수수료 20% 할인코드 ↓
https://partner.bybit.com/b/best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회원 가입 및 입금, 환전 및 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327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3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