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월렛 NFT

카카오클립 연동 NFT 구매와 판매가 가능한 마이템즈 이용방법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카카오톡 클립 연동으로 NFT의 구매와 판매가 가능한 마이템즈(Mytems)의 이용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마이템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코인 지갑이 클립(Klip)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직 클립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클립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404

 

카카오톡 코인지갑 클립 Klip 만드는 방법

오늘 이 시간에는 가상화폐 토큰 및 NFT를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코인지갑인 클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클립은 채굴한 토큰을 수령하거나 교환

coinx.tistory.com

 

클립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래의 강좌를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NFT로 만들어서 판매하거나, 마켓에 올라와 있는 예쁜 NFT를 구매해서 소장할 수 있습니다. 왕초보를 위해 만든 따라하기 강좌라 아주 상세히 이미지와 함께 설명되어 있으므로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템즈와 카카오톡 클립 연동하기

1. 크롬브라우저에서 아래의 마이템즈 링크를 클릭하여 마이템즈에 접속합니다.

http://mytems.io

2. 앱을 설치해서 이용해도 되지만 저처럼 휴대폰에 뭘 설치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그냥 "불편하지만 모바일 웹으로 볼래요"를 클릭합니다. '불편하지만'이라는 말이 있지만 웹상에서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3. "카카오톡으로 Klip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마이템즈와 카카오톡 클립을 연동하는 과정입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정보 제공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보이는 이 화면이 닫히면 다시 마이템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 마이템즈의 가입이 아주 간단하게 완료되었습니다. 마이템즈도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오픈씨와 비슷한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이템즈 프로필을 등록하는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바탕화면에 마이템즈를 꺼내놓고 싶으신 분들은 "홈 화면에 마이템즈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이템즈에 NFT 등록하기

1. 가입이 완료되고 프로필을 설정하면 자신의 이미지를 NFT로 만들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 버튼을 클릭해서 NFT로 만들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2. 직접 사진을 찍거나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저는 이미 만들어 놓은 이미지 하나를 마이템즈에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인간의 욕심을 표현한 황금을 뒤집어쓴 사람을 표현하는 이미지입니다. 간단하게 Name에 NFT 이름을 적고 Description에는 설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4. 하단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시한번 클립과 연동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클립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7. 실행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보이는 이 화면이 자동으로 닫히면 이전의 마이템즈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8. 이렇게 마이템즈에 제가 가지고 있던 이미지가 NFT로 제작되어 올라갔습니다. 이 NFT를 판매를 하시려면 하단의 "판매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이템즈에서 NFT 판매하기

1. 위의 NFT 판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판매가격을 입력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클레이(KLAY)로 진행되므로 자신이 팔고 싶은 가격을 클레이로 계산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현재 1클레이가 1,500원 정도이니 150만원에 팔고 싶다면 1,000클레이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로 올리는 것이라 누가 사지도 않겠지만 1,000클레이를 적고 판매를 해보겠습니다. 1,000클레이를 입력하니 정산금액이 950클레이로 나옵니다. 수수료가 5%라는 말이네요. 다 입력한 후, "판매등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또 다시 마이템즈와 카카오 클립을 연동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클립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4. 실행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화면이 자동으로 닫힌 후, 이전의 마이템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서버가 혼잡하면 이런 메시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1분 정도 뒤에 다시 들어가보니 정상적으로 표시되었습니다.

 

6. 이렇게 NFT의 판매가 등록이 되었고, 판매를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판매 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6. 누군가 내가 올려놓은 NFT를 구매하게 되면 자동으로 클립에 클레이가 적립됩니다. 마이템즈 하단의 마켓 아이콘을 클릭하면 방금 올려놓은 나의 NFT가 상단에 노출되어 표시됩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멋진 사진이나 제작 이미지를 마이템즈에 올려서 매도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마이템즈에서 NFT 구매하는 방법

1. 이번에는 마이템즈에서 NFT를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화면 하단의 마켓 아이콘을 클릭한 후, 자신이 마음에 드는 NFT를 선택합니다.

 

2. 내용을 확인하고 하단의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금액을 확인한 후 "확인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4. "구매"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카카오 클립과 연동되어 구매 금액을 결제하겠다는 내용으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7. 실행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보이는 이 화면이 자동으로 닫히면 이전의 마이템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8. 이렇게 방금 구매한 신청한 NFT가 구매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단의 '판매하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재판매 등록을 해도 되고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다면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9. 하단의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현재 보유중인 NFT 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멋진 NFT를 만들 자신이 없다면 저처럼 1KLAY이하의 잘만들어진 작품을 구매해서 더 높은 가격에 재판매를 하면서 수익을 내셔도 됩니다. NFT 시장은 이제 막 시작단계라 아마 1~2년 뒤에는 현재보다 훨씬 더 수요와 공급이 많을꺼고 다양한 직업군이 생길 것으로 예상합니다. NFT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바이비트 거래수수료 20% 할인코드 ↓
https://partner.bybit.com/b/best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회원 가입 및 입금, 환전 및 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327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3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