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 왕초보를 위한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강좌

선물거래/- 바이비트|2022. 6. 5. 12: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바이비트 거래소에서 신분 인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분인증은 휴대폰을 통해서 진행해야 하므로 바이비트 앱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바이비트 앱을 설치후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 22년 4월 25일부터 국내 특금법 트래블 룰에 의해서, 반드시 국내 거래소에 등록된 본인의 영문명,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바이비트에 등록된 영문명, 이메일 주소 등과 동일해야 합니다. 따라서 국내 거래소와 동일한 정보로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시에는 100만원 이상의 입출금은 제한됩니다.

애플스토어 https://apps.apple.com/kr/app/bybit-app/id1488296980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ybit.app&hl=ko&gl=US

특별히 어려운 과정은 없습니다. 신분인증은 여권으로 해야 가장 빨리 인증되고, 여권이 없으시다면 주민등록증으로 하셔도 됩니다. 레벨 2 주소지 인증까지 하려면 영문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아서 진행하면 되는데 주소지 인증은 선택사항이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시려면 되도록 여권을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세계적인 추세가 거의 대부분의 메이저 거래소들이 KYC 신분인증을 의무화하도록 규정을 바꾸고 있어서 여권은 거의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여권을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여권 사진을 준비하시고 구청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2주 정도면 받아볼수 있습니다.

레벨 2 주소지 인증(선택사항)까지 하시려는 분들만 영문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하고, 레벨1 인증까지만 하셔도 일일 출금한도가 무려 50BTC인 약 10억원 이상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아예 일일 출금한도를 100BTC로 하고 싶다고 생각하시거나 인증이란 인증은 다 완료를 해놓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영문 주문등록초본을 인터넷이나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아 진행하시면 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바이비트 신분인증 KYC

1. 앱을 설치한 후, 로그인하여 메인화면(홈) 좌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중간에 있는 본인인증 우측의 "인증되지 않음"을 클릭합니다.

 

3. 레벨 1 기본인증을 하면 일일 출금한도가 50BTC, 레벨 2 거주지 인증까지 하면 일일 출금한도가 무려 100BTC까지 올라갑니다. 우선 레벨 1 인증을 위해서 레벨 1 기본인증 아래에 있는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Identity Verification 아래에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영문을 해석하면 "하나의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출하기 전에 제공된 모든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십시오."라고 되어 있습니다. 1인 1계정 원칙이라 이미 계정이 있다면 인증이 거부됩니다.

Country/region of issue 아래에서 Korea를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5. Korea를 선택합니다.

 

6. 인증 문서를 선택하라는 곳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분증이 주민등록증이면 ID Card, 여권이면 Passport, 운전면허증이면 Driver's License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7. 신분증 촬영시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르게 펴서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도록 촬영해주시면 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8. 반드시 사진촬영과 동영상 녹화를 하도록 허용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허용"을 선택합니다.

 

9. 여권이나 신분증을 카메라로 찍어야 하고, 얼굴 셀카도 찍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하단의 "Continue"를 클릭합니다.

 

10. 신분증을 선택하는 유형이 있는데 여권이 있으시다면 무조건 여권으로 하시고, 만약 여권은 없고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되도록 여권으로 인증을 하셔야 오류없이 금방 인증됩니다.

여권을 가지고 계시다면 "Passport"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증은 ID Card, 운전면허증은 Driver License 선택하세요.

 

11. 사진 촬영을 허용하냐고 물어보면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12. 여권을 펴서 가지런히 놓고 카메라를 이용해서 여권 전면이 다 나오게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대로 촬영이 되었다면 "Document is readable"를 클릭하시고, 다시 촬영을 하시려면 아래에 있는 "Retake photo"를 클릭해서 다시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13. 여권 촬영이 끝나면 바로 얼굴 셀카 촬영을 하라고 화면이 뜨는데, 동그란 원안에 얼굴이 꽉 차도록 하여 얼굴 셀카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촬영이 끝나면 Processing라고 나오고 시스템이 자동으로 여권의 사진과 얼굴을 비교하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14. 정상적으로 촬영이 끝났다면 Identity document와 Selfie 아래에 Under review라고 체크중이라고 뜹니다. 대략 2분정도 소요되니 약간 기다리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15. 이렇게 인증 상태가 Successfully completed라고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16. 다시 인증화면으로 돌아오면 레벨 1 기본 인증 옆에 "Verified(인증 완료)"라고 초록색 글씨가 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벨 1 인증이 완료되어 이제 하루에 출금한도가 무려 50BTC가 되었습니다. 

레벨2 거주지 인증은 필요하신 분만 하시면 됩니다. 일일 출금한도를 100BTC로 올리시려는 분들만 영문 주문등록 초본을 발급받아 "레벨 2 거주지 인증" 하단의 " Verify Now(지금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레벨2 거주지 인증과정은 다음과 같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7. Proof of Address가 아직 제출되지 않았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Continue"를 클릭합니다.

 

18. 카메라를 이용해서 영문 주민등록 초본을 촬영합니다. 촬영이 끝나면 화면에 양면을 촬영할꺼냐고 물어보는데 그냥 NO라고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 초본이 정상적으로 촬영이 되었다면 "Document is readable"를 클릭하시고, 제대로 찍히지 않았다면 Retake photo를 클릭해서 올바르게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19. 인증 상태가 3가지 모두 Under review라고 나옵니다. 위에 Identity document와 Selfie는 이미 완료했는데 오류인 듯 합니다.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대략 2분 정도 소요된다고 나와있기는 하지만 제가 기다려보니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아무래도 주소지 인증과정은 기계가 아닌 사람이 직접 확인을 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20. 약 15분 정도를 기다리니 이렇게 레벨 2 거주지 인증 우측에 "Verified(인증 완료)"라고 떳습니다. 맨 윗쪽을 살펴보시면 인증된 레벨 2, 일일 출금 한도 100BTC라고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BTC는 대략 20억원 이상을 하루에 출금할 수 있는 한도입니다.

 

이렇게 바이비트의 레벨 1 기본인증과 레벨 2 거주지 인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바이비트를 이용하지 않고 계신 분들은 지정가 거래수수료 저렴하고 서버 멈춤이나 거래 멈춤이 없는 거래소인 바이비트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 배너를 클릭하고 가입하시면 바이비트 거래소 최대 할인인 20% 가 할인적용되니 꼭 최대 할인을 받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바이낸스 할인코드

바이비트 20% 할인코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