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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 현물거래소/업비트

업비트(Upbit) - 트래블룰 미준수 코인 입금 반환 절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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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금 반환 절차 안내

트래블룰이 시행됨에 따라 트래블룰 미준수 입금, 출처가 불분명한 입금, 그리고 제3자로부터 받은 입금(단, VV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 VASP를 통한 제3자 입금은 제외)에 대해서는 아래의 절차를 참고하여 1:1 문의하기로 입금 반환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하신 내용에 문제가 없으면 반환 처리가 진행되며 처리 완료까지는 수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반환 수수료의 경우, ‘출금수수료(입출금 이용 안내 > 입출금 수수료 참고)'를 제외한 수량이 반환됩니다.

*단, 정수 단위로만 입출금이 가능한 디지털 자산(NEO 등)의 경우, 출금 수수료를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반환 수수료를 책정하며, 해당 수량을 제외한 수량이 반환됩니다.

 

* 입금 대기 중인 건이 입금 가능한 거래소에서 회원님 본인께서 직접 송금하신 건이라면 [입금 정보 입력 안내]를 통해 입금 반영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입금 불가한 거래소에서 입금하신 건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반환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트래블룰 미준수 혹은 출처가 불분명한 입금 건은 회원님 계정으로 입금 반영되지 않습니다.

 

*트래블룰 미준수 혹은 출처가 불분명한 입금 건의 경우 회원님 계정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목차]

1. 송금(FROM) 지갑주소로 반환신청

2. 다른 지갑주소로 반환 신청 (본인 송금)

3. 다른 지갑주소로 반환신청 (제3자송금)

4. 다른 지갑주소로 반환신청 (법인 송금)

 

1. 송금(FROM) 지갑주소로 반환신청

Q. FROM 지갑주소로 반환이란?

A. TXID 상에서 확인되는 FROM 지갑주소로 반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송금(FROM) 지갑주소로 반환 신청을 하게 되면 신청서 또는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송금(FROM) 지갑주소로 반환되는 내용을 사전에 송금인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송금(FROM) 주소가 송금인의 입금 지갑주소가 아닌 거래소 지갑(핫월렛)인 경우에는 사전에 반드시 해당 거래소의 정책을 확인하여 송금인 계정으로 입금 반영 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반환 신청하셔야 합니다.

 

* 아래의 경우와 같이 FROM 지갑주소로 반환이 불가한 경우, 다른 지갑주소로 반환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컨트랙트 주소에서 입금한 경우 (ETH, VET 등 하나의 트랜젝션에서 여러개의 출금 수량이 확인되는 경우)

- 채굴업체(마이닝풀 등)에서 입금한 경우

- 송금인 계정에 반영 불가한 일부 거래소 지갑 (반드시 송금한 거래소의 정책을 확인하세요.)

- 반환처의 입금주소가 2차주소(d.tag, memo 등)를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경우

- FROM 주소 반환 불가 디지털 자산

① FROM 주소가 여러 개여서 주소를 특정지을 수 없는 디지털 자산 :

- BTC, BCH, BSV, XEC, BTG, LTC, RVN, SC, QTUM, ADA 등

② FROM 주소로 반환시 유실 위험성이 있는 디지털 자산 :

- MLK

③ 그 외 디지털 자산 :

- PCI : wPCI(Wrapped PCI)를 unwrap하여 입금한 경우 (FROM 주소가 0x로 시작하는 경우)

[ 제출 경로 ]

*PC 웹 : [고객센터]-[1:1문의하기]-[트래블룰]-[FROM 주소 반환]
*모바일 앱 : [내정보]-[고객센터]-[1:1문의하기]-[트래블룰]-[FROM 주소 반환]

 

[제출 항목]

중요!

- 회원님께서 작성하신 주소와 TXID상 FROM 주소와의 일치 여부를 확인 후 반환 처리합니다.

- 작성하신 주소와 TXID상의 FROM 주소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반환 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 다른 지갑주소로 반환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 [다른 지갑주소 반환(본인송금)] 또는 [다른 지갑주소 반환(제3자송금)] 으로 접수해 주세요.

 

1) 출금처 정보

출금한 거래소명(또는 개인지갑명)을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2) TXID

반환 신청하는 입금 대기 건의 TXID를 입력해 주세요.

 

3) 디지털 자산명

반환 신청하는 디지털 자산명(심볼명)을 입력해 주세요. 예) ETH, ETC

 

4) 디지털 자산 수량

디지털 자산 수량을 입력해 주세요.

(실제 반환 처리 시에는 출금 수수료를 제외한 수량이 반환됩니다.)

 

5) FROM 주소

TXID 상에서 확인되는 FROM 지갑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2. 다른 지갑주소로 반환 신청 (본인 송금)

회원님 본인께서 직접 송금하였으나 트래블룰을 준수하지 못하여 입금 반영될 수 없는 건으로, 송금(FROM) 지갑주소로 반환받을 수 없어서 다른 지갑주소로 반환 신청을 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1:1 문의하기로 입금 반환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요!

- 입금 대기 중인 건이 입금 가능한 거래소에서 회원님 본인께서 직접 입금하신 건이라면 반환이 불가합니다. 업비트 입출금내역에서 입금 반영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입금정보 입력 안내)

- 본인이 아닌 타인이 송금한 건은, 다른 지갑주소 반환(제3자송금)으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송금인이 점유하는 본인의 지갑주소로만 반환 처리 가능합니다.

- 국내 거래소로 반환 신청은 불가합니다. 반드시 회원님의 해외 거래소 계정이나 개인지갑으로 반환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반환 시 ‘출금수수료(입출금 이용 안내 > 입출금 수수료 참고)'를 제외한 수량이 반환됩니다.

 

[ 제출 경로 ]

*PC 웹 : [고객센터]-[1:1문의하기]-[트래블룰]-[다른 지갑주소 반환 (본인 송금)]
*모바일 앱 : [내정보]-[고객센터]-[1:1문의하기]-[트래블룰]-[다른 지갑주소 반환 (본인 송금)]

 

[제출 서류]

1) 출금내역 화면

송금한 거래소(또는 개인지갑)에서 아래 정보를 포함한 '출금내역' 화면을 캡쳐 또는 촬영한 이미지를 제출해 주세요.

- 송금일시

- 송금 디지털 자산명 및 수량

- TXID (또는 수취인 지갑주소)

* 블록체인 조회 사이트 화면은 누구든지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회원님의 송금 건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아니기에 정상 접수가 불가합니다.

* 출금내역에서 세부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예: 스왑 지갑에서의 출금 등)에는 아래 링크의 내용을 참고하여 자료를 제출해 주세요.

- 출금내역에서 TXID 등이 확인이 안돼요.

 

2) 출금처 회원정보 화면

송금인이 수취인(회원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로 아래 이미지를 제출해 주세요.

- 송금 거래소(또는 개인지갑)의 본인 정보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중 최소 2개 이상 표시된 화면 캡쳐 또는 촬영 이미지

: 성명이 영문명으로 표기될 경우 업비트 고객확인 시 등록된 영문명과 일치해야 합니다.

출금처 회원정보 화면에 이메일주소만 노출되는 경우

- 해당 메일 주소가 회원 본인의 메일 주소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자료

- 메일 계정에 로그인하여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등 메일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추가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금처 회원정보 화면에 성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가 모두 노출되지 않는 경우

아래 두 가지 화면(주소창 URL 포함)이 동시에 한 화면에 나오도록 촬영(캡쳐)한 이미지를 제출해 주세요.

① [업비트 PC 웹 내정보 화면(경로: 업비트 홈페이지 > MY > 마이페이지)] 또는 [업비트 모바일 앱 내정보 화면]

② 거래소(또는 개인지갑)에 로그인한 화면

- 거래소(또는 개인지갑)에 로그인한 화면에는 계정정보, 출금주소 등이 노출되어야 합니다.

 

3) 반환받을 지갑주소

- 송금한 디지털 자산을 반환받을 본인 소유의 지갑주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께서 입력하신 지갑주소로 반환되므로 정확한 지갑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2차 주소가 있는 디지털 자산은 반드시 2차 주소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세요. (2차 주소 입력 방법)

- 국내 거래소로 반환신청은 불가합니다. 반드시 회원님의 해외 거래소 계정이나 개인지갑으로 반환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4) 반환(입금)처 회원정보 화면

중요!

- 본인의 업비트 회원정보와 동일한 정보가 확인되는 해외거래소나 개인지갑으로 반환 신청하셔야 합니다.

- 반환(입금)받을 거래소(또는 개인지갑)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본인의 업비트 회원정보와 동일한 정보가 확인되는 다른 거래소(또는 개인지갑)로 반환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반환(입금)받을 지갑주소가 회원님 본인의 지갑주소임을 증명하는 자료를 제출해 주세요.

- 화면 제출 시 아래 두 가지 화면이 동시에 한 화면에 나오도록 촬영(캡쳐)하되 주소창(URL)이 포함된 이미지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편집된 이미지는 정상 접수 불가합니다.

- 거래소 지갑일 경우

아래 두 가지 화면이 동시에 나오도록 촬영(캡쳐)하되 주소창(URL) 표시가 포함된 전체 화면

반환받으실 거래소의 회원정보 세 가지(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중 두 가지 이상이 표시된 전체화면 (주소창-URL 포함)

반환(입금)받을 거래소의 입금 주소가 표시된 전체화면 (주소창-URL 포함)

- 개인지갑 주소일 경우

아래 두 가지 화면이 동시에 나오도록 촬영(캡쳐)하되 주소창(URL) 표시가 포함된 전체 화면

① [업비트 PC 웹 내정보 화면(경로: 업비트 홈페이지 > MY > 마이페이지)] 또는 [업비트 모바일 앱 내정보 화면]

② 지갑주소가 노출된 개인지갑 화면

3. 다른 지갑주소로 반환신청 (제3자송금)

본인이 아닌 제3자가 송금하여 입금한 건에 대해 FROM 지갑주소로 반환을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미리 준비하여 반환 신청 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반환신청서는 본인이 아닌 송금을 진행한 제3자가 작성하여야합니다.

* 송금을 진행한 제3자가 반환 신청이 불가한 경우,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대리인의 경우 1)송금인의 위임장, 2)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3)대리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추가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 제출 경로 ]

*PC 웹 : [고객센터]-[1:1문의하기]-[트래블룰]-[다른 지갑주소 반환 (제3자송금)]
*모바일 앱 : [내정보]-[고객센터]-[1:1문의하기]-[트래블룰]-[다른 지갑주소 반환 (제3자송금)]

 

[ 제출 서류 ]

1) 반환신청서

아래 양식을 다운받아 송금인(또는 대리인)이 작성하고 서명이나 인감 날인 후 스캔본을 제출해 주세요.

* 반환신청서 다운받기

* 반환신청서 작성 예시 다운받기

 

2) 송금인 신분증 촬영본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3) 송금인 얼굴과 신분증을 동시에 촬영한 사진

송금인 얼굴과 신분증을 동시에 촬영한 사진을 제출해 주세요.

- 위 제출한 신분증과 동일한 신분증으로 촬영해 주세요.

-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4) 송금인의 휴대전화 통신사 증빙 서류

- 송금인 명의의 휴대전화 통신사 증빙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급일자 기준 1개월 이내)

- '반환신청서' 상에 기재된 송금인의 휴대전화 번호에 대한 통신사 증빙 서류로 통신사별로 이름이 상이합니다. (발급 서류는 각 통신사에 문의해 주세요.)

- SKT :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 KT : 원부 증명서

- LGU+ : 가입사실확인서

 

5) 출금내역 화면

송금한 거래소 또는 개인지갑 내 출금내역 화면 캡쳐에 아래와 같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

- 송금일시

- 송금 디지털 자산명 및 수량

- TXID (또는 수취인 지갑주소)

*블록체인 조회 사이트 화면은 누구든지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회원님의 송금 건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아니기에 정상 접수가 불가합니다.

6) 출금처 회원정보 화면

송금 시 이용한 지갑주소의 점유 증명으로 송금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로 아래 이미지를 준비해 주세요.

- 거래소에서 출금한 경우 : 송금 거래소 본인 인증 정보와 신분증 원본 동시 촬영 이미지

1. 송금 거래소에서 송금인 성명, 휴대폰 번호가 표시된 화면 (단, 송금인 성명 또는 휴대전화 번호 정보 확인이 불가하고 이메일 주소가 확인되는 경우, 메일 계정에 로그인하여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등 메일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추가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 개인지갑에서 출금한 경우 : 개인지갑 화면과 신분증 원본 동시 촬영 이미지

1. 지갑주소가 노출된 개인지갑 화면

2.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7) 반환받을 지갑주소

- 송금한 디지털 자산을 반환받을 본인 소유의 지갑주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께서 입력하신 지갑주소로 반환되므로 정확한 지갑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2차 주소가 있는 디지털 자산은 반드시 2차 주소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세요. (2차 주소 입력 방법)

- 국내 거래소로 반환신청은 불가합니다. 반드시 송금인의 해외 거래소 계정이나 개인지갑으로 반환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8) 반환(입금)처 회원정보 화면

반환(입금)받을 지갑주소의 점유 증명으로 반환받을 지갑주소가 송금인 지갑주소임을 증명하는 자료로 아래 이미지를 준비해 주세요.

- 거래소 지갑일 경우 : 반환(입금) 거래소 본인 인증 정보, 입금 지갑주소, 신분증 원본 동시 촬영 이미지

1. 거래소에서 송금인 성명, 휴대폰 번호가 표시된 화면 (단, 송금인 성명 또는 휴대전화 번호 정보 확인이 불가하고 이메일 주소가 확인되는 경우,

메일 계정에 로그인하여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등 메일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추가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반환(입금)받을 거래소에 로그인 상태에서 입금 지갑주소가 확인되는 화면

3.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 개인 지갑일 경우 : 개인지갑 화면과 신분증 원본 동시 촬영 이미지

1. 지갑주소가 노출된 개인지갑 화면

2.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9) 송금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아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서명이나 인감 날인 후 스캔본을 제출해 주세요.

* 송금인이 내국인인 경우

* 송금인이 외국인인 경우

 

10) 송금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반환신청서에 날인된 송금인의 인감 또는 서명에 대하여 인감 날인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 서명한 경우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제출해 주세요. (발급일자 기준 3개월 이내)

-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는 마스킹하여 첨부해야 정상 접수 가능합니다.

11) 송금인의 위임장 (선택)

- 대리인이 반환신청서를 작성한 경우 송금인의 위임장을 반드시 제출해 주세요.

- 송금인이 수임한 대리인이 반환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는 경우 송금인이 인감 날인 또는 서명한 위임장이어야 합니다.

12) 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선택)

- 대리인이 반환신청서를 작성한 경우, 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반드시 제출해 주세요. (발급일자 기준 3개월 이내)

-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는 마스킹하여 첨부해야 정상 접수 가능합니다.

13) 대리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선택)

- 대리인이 반환신청서를 작성한 경우, 대리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해 주세요.

- 양식을 다운받아 반환신청서를 작성한 대리인이 작성하고 서명이나 인감 날인 후 스캔본을 제출해 주세요.

 

* 반환신청서 다운받기

* 반환신청서 작성 예시 다운받기

* 내국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다운받기 (본인 또는 대리인)

* 외국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다운받기 (본인 또는 대리인)

* 위임장 다운받기

 

 

4. 다른 지갑주소로 반환신청 (법인 송금)

법인이 송금하여 입금한 건에 대해 FROM 지갑주소로 반환을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미리 준비하여 반환 신청 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반환신청서는 본인이 아닌 송금을 진행한 법인이 작성하여야합니다.

* 송금을 진행한 법인이 작성 불가한 경우,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대리인의 경우 1) 법인의 위임장, 2) 대리인의 신분증 촬영본 3) 대리인 얼굴과 신분증을 동시에 촬영한 사진 4) 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5) 대리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를 추가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 제출 경로 ]

*PC 웹 : [고객센터]-[1:1문의하기]-[트래블룰]-[다른 지갑주소 반환 (법인 송금)]
*모바일 앱 : [내정보]-[고객센터]-[1:1문의하기]-[트래블룰]-[다른 지갑주소 반환 (법인 송금)]

 

[ 제출 서류 ]

1) 반환신청서

아래 양식을 다운받아 송금인(법인) 또는 대리인이 작성하고 서명이나 인감 날인 후 스캔본을 제출해 주세요.

* 반환신청서 다운받기

* 반환신청서 작성 예시 다운받기

 

2) 대표자 신분증

대표자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3) 대표자 얼굴과 신분증을 동시에 촬영한 사진

대표자 얼굴과 신분증을 동시에 촬영한 사진을 제출해 주세요.

- 위 제출한 신분증과 동일한 신분증으로 촬영해 주세요.

-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4) 출금내역 화면

송금한 거래소 또는 개인지갑 내 출금내역 화면 캡쳐에 아래와 같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

- 송금일시

- 송금 디지털 자산명 및 수량

- TXID (또는 수취인 지갑주소)

*블록체인 조회 사이트 화면은 누구든지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회원님의 송금 건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아니기에 정상 접수가 불가합니다.

 

5) 송금인(법인)의 출금처 정보 화면과 대표자 신분증을 동시에 촬영한 화면

송금 시 이용한 지갑주소의 점유 증명으로 송금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로 아래 이미지를 준비해 주세요.

- 송금 거래소 법인 인증 정보와 대표자 신분증 원본 동시 촬영 이미지

1. 송금 거래소에서 법인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등이 표시된 화면

2. 대표자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6) 반환받을 지갑주소

- 송금한 디지털 자산을 반환받을 법인의 지갑주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께서 입력하신 지갑주소로 반환되므로 정확한 지갑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2차 주소가 있는 디지털 자산은 반드시 2차 주소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세요. (2차 주소 입력 방법)

- 국내 거래소로 반환신청은 불가합니다. 반드시 법인의 해외 거래소 계정이나 개인지갑으로 반환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7) 반환(입금)처 회원정보와 지갑주소 및 대표자 신분증을 동시에 촬영한 화면

반환(입금)받을 지갑주소의 점유 증명으로 반환받을 지갑주소가 법인 지갑주소임을 증명하는 자료로 아래 이미지를 준비해 주세요.

- 거래소 지갑일 경우 : 반환(입금) 거래소 법인 인증 정보, 입금 지갑주소, 대표자 신분증 원본 동시 촬영 이미지

1. 거래소에서 법인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등이 표시된 화면

2. 반환(입금)받을 거래소에 로그인 상태에서 입금 지갑주소가 확인되는 화면

3. 대표자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 법인의 개인지갑일 경우 : 법인의 개인지갑 화면과 대표자 신분증 원본 동시 촬영 이미지

1. 법인의 지갑주소가 노출된 개인지갑 화면

2. 대표자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8)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설립사실증명서

 

9)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일자 기준 3개월 이내의 법인인감증명서를 제출해 주세요.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는 마스킹해 주셔야 합니다.

 

10) 대표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아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서명이나 인감 날인 후 스캔본을 제출해 주세요.

* 대표자가 내국인인 경우

* 대표자가 외국인인 경우

 

11) 위임장(선택)

대리인이 반환신청서를 작성한 경우 법인의 위임장을 반드시 제출해 주세요.법인이 수임한 대리인이 반환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는 경우 법인의 인감 날인 또는 서명한 위임장이어야 합니다.

 

12) 대리인의 신분증 촬영본(선택)

대리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13) 대리인 얼굴과 신분증을 동시에 촬영한 사진 (선택)

대리인의 얼굴과 신분증을 동시에 촬영한 사진을 제출해 주세요.

- 위 제출한 신분증과 동일한 신분증으로 촬영해 주세요.

-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원본)은 이름과 생년월일만 노출해서 제출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운전면허번호는 가려야 정상 접수 가능)

14) 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선택)

대리인이 반환신청서를 작성한 경우, 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반드시 제출해 주세요. (발급일자 기준 3개월 이내)

반환신청서에 날인된 반환신청인(대리인)의 인감 또는 서명에 관한 증명서로 인감을 날인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 서명한 경우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는 마스킹하여 첨부해야 정상 접수 가능합니다.

 

15) 대리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선택)

대리인이 반환신청서를 작성한 경우, 대리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해 주세요.

양식을 다운받아 반환신청서를 작성한 대리인이 작성하고 서명이나 인감 날인 후 스캔본을 제출해 주세요.

 

* 반환신청서 다운받기

* 반환신청서 작성 예시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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