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19

(5)
오픈뱅킹 전면 실시..."One 앱, All 금융" 토스·카카오페이·쿠콘 등 31개 핀테크사 참여 하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조회와 이체, 지출 분석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오픈뱅킹' 이 전면 실시됐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2월 17일까지 10개 은행이 오픈뱅킹을 시범 서비스했다면, 이번 전면 실시에는 16개 은행과 핀테크 기업 31개 등 총 47개사가 참여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보안원 등은 핀테크 외에도 우체국·상호금융사·저축은행 등 오픈뱅킹 플레이어를 확대해 '오픈 파이낸스'로 나아가겠다는 방침이다. ■ 토스·카카오페이·쿠콘 등 참여 18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오픈뱅킹 전면 실시 출범식이 열렸다. 일부 은행에서 점검이 확정된 핀테크 기업까지 오픈뱅킹 플레이어가 늘어났다. 이날 전면 실시에는 16개 은행(산업..
코인원, 신규 암호화폐 보상 서비스 '락업' 출시 "코인원 플러스에 프로젝트 라인업 추가해나갈 예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암호화폐 투자 상품을 적극 확대한다. 코인원은 신규 암호화폐 보상 서비스인 '락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은 이와 함께 '코인원 플러스'라는 새로운 암호화폐 보상 서비스 라인업을 만들었다. 코인원 플러스에는 기존 데일리 스테이킹과 스테이킹 서비스가 포함되며, 여기에 신규 서비스인 락업이 추가됐다. 락업은 코인원 거래소에 정해진 기간 동안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하면 만기일에 원금과 함께 보유한 기간에 비례하는 토큰 또는 해당 프로젝트와 관련된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코인원은 고객이 위임한 암호화폐를 일정 기간 동안 운용·보관하는 역할을 하며, 제공되는 수익..
12월 19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한국은행 "CBDC 발행 검토"]19일 파이낸셜 뉴스에 따르면 한국은행이 디지털화폐(CBDC) 발행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홍경식 한국은행 금융결제국장은 18일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한국은행 전자금융 세미나에서 “CBDC 발행 검토 중”이라며 “현재 프랑스 은행과 의견이 비슷하다”고 말했다. 최근 프랑스 중앙은행인 프랑스은행은 디지털 화폐 개발 프로젝트를 곧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4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프랑수아 빌루아 드 갈로 프랑스은행 총재는 "중앙은행으로서 금융 시스템 혁신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며 "2020년 1분기 말까지 CBDC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 미디어에 따르면 홍 국장은 "블록체인을 (디지털 화폐에) 사용할지 안 할지는 아직 모른다. 중앙은행..
12월 19일 코인니스 오전 뉴스 브리핑 [美 SEC 적격 투자자 기준 확대..."암호화폐 펀드 접근성 확대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 보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성명을 통해 "적격 투자자의 기준을 확대하고 있다. 민간 자본 시장 참여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전문 지식, 경험 소유자를 적격 투자자에 포함시킬 예정"이라며 "개인이 민간 자본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수단을 추가로 마련하는 차원"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는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펀드 등 암호화폐 관련 금융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다는 게 해당 미디어의 분석이다. 현재 적격 투자자 기준에 따르면, 순자산 100만달러 이상, 연소득 20만 달러 이상의 보유자만이 사모증권, 헤지펀드, 사모펀드에 접근할 수 있다. [비트와이즈 CEO "美 SEC, ..
밥은 먹고다니니? 이제 살아있는 해산물을 집에서 받아보자! 너는 아직도 해산물을 마트에서 사서 검정 봉투에 들고 다니니? 이젠 살아있는 생물 해산물을 집에서 받아보자! ↓ 공식홈페이지 ↓ http://samsamheamul.com/ 신규 회원 가입시 추천인 입력란에 korea 를 입력해서 2천원 추가적립 받자! ↓ 공식홈페이지 ↓ http://samsamheamu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