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

(23)
삼일PwC가 말하는 암호화폐 법제화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암호화폐가 제도권으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 가상자산사업자 규제를 골자로 하는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지난 3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기획재정부도 암호화폐 과세 방안을 수립하기로 결정했다. 기재부는 암호화폐 거래 및 채굴, 암호화폐공개(ICO) 등에 세금을 부과하는 내용이 담긴 소득세법 개정안을 준비하고 있다. 암호화폐 법제화가 시장에 미칠 영향과 관련 현안, 그리고 향후 전망을 삼일PwC에 물었다. 삼일PwC는 회계감사, 컨설팅을 진행하는 국내 최대 회계법인이다. 삼정KPMG, EY한영, 딜로이트안진과 함께 국내 4대 회계법인으로 꼽힌다. 삼일PwC는 다국적 회계 감사 기업 PwC의 멤버십 회사(membership firm)로, 삼일회계법인(이하 삼일)과 ..
크레이그 라이트, 로저 버 상대 명예훼손 손배소 항소심 패소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나카모토 사토시를 자칭하는 엔체인(nChain) 수석 개발자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가 비트코인닷컴 대표 로저버(Roger Ver)를 상대로 제기한 명예훼손 손배소 항소심에서 패소했다. 크레이그 라이트는 2019년 유튜브 영상에서 자신을 ‘사기꾼이자 거짓말쟁이’라고 표현한 로저 버를 고소했으나, 해당 소송이 기각돼 항소를 제기한 바 있다. 잉글랜드와 웨일스 항소법원은 “잉글랜드와 웨일스는 해당 소송을 제기하기에 적절한 장소가 아니다”라는 이유로 해당 소송을 기각했다. 호주 국민이며 런던에 거주중인 크레이그 라이트는 본인의 영국 재계 내 명성이 손상됐다고 주장했으나, 재판부는 “비트코인이 ‘글로벌 화폐’인 만큼, 다른 관할구역에서의 명성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애널리스트 “BTC, 896일 걸친 조정기간 끝나간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9일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크레더블크립토(Credible Crypt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2만 달러 역대 최고점 기록 후 896일간 조정 국면을 맞이한 BTC의 길었던 조정기간이 곧 끝난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896일간 BTC는 폭발적 상승을 위한 모멘텀을 축적해왔다. 곧 10만 달러를 향한 상승 랠리가 시작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뉴스를 보고 잠깐 주봉으로 비트코인의 2017년부터 그래프를 살펴보니 현 시점이 지난 2017년 후반기 대폭발이 일어났던 지점과 많이 비슷합니다. 2019년 2차 상승이 진행되었던 부분의 챠트와도 비슷해보이네요. "적금보다 비트" 적금보다 비트에 넣는 것이 백배 수익이 좋은 시대가 또 오픈될 것..
네이버 유료 회원제 월 4,900원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네이버의 첫 유료회원제 가격이 ‘월 4900원’으로 결정됐다. 주요 경쟁 서비스 대비 ‘반값’ 수준의 파격적인 가격이다. 구독경제 포문을 연 네이버가 쇼핑과 콘텐츠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공격적인 가격 승부수를 던졌다. 오는 6월 1일 선보이는 구독형 유료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격이 월 4900원으로 확정됐다. 첫 달은 무료다. 네이버는 지난 11일부터 진행된 사내 베타테스트와 내부 의견수렴을 통해 가격을 최종 결정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가 선보이는 첫 유료회원제 서비스다. 가입회원은 월 4900원으로 1만2000원 상당의 디지털 콘텐츠 이용과 최대 5%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5가지 디지털 콘텐츠 ▷‘네이버웹툰·시리즈’ 쿠키 20개 ▷‘바이..
5월 29일 아침 코인 뉴스 브리핑 [외신 "미국 거래소 제미니, 삼성전자와 파트너십 체결"]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공식 성명을 통해 삼성전자와 블록체인 지갑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제미니 측은 "이번 기술 제휴를 통해 미국과 캐나다 고객은 제미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삼성 블록체인 월렛을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제미니는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최초의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커스터디 업체"라고 설명했다. 해당 성명에서 제미니는 "삼성의 블록체인 월렛과 제미니 플랫폼이 연결된다면 사용자는 월렛을 통해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고 잔액 조회가 가능하며, 커스터디 서비스 및 콜드월렛 전송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
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 잭 타오(Jack Tao) 대표 인터뷰 [코인리더스의 AMA(Ask Me Anyting)]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한국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경제를 이끌어가는 명사들에게 직접 살아있는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 코인리더스는 25일 블록체인 SNS '바나나톡'에서 열다섯 번째 특별초대 손님으로 다국적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 잭 타오(Jack Tao) 대표와의 온라인 인터뷰 시간을 마련했다. (라이브 콜라보 인터뷰는 코인리더스와 블록체인 SNS이며, 코인 시장의 필수앱인 바나나톡이 함께 SNS 상에서 콜라보로 진행하는 코너이다) 다음은 다국적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 잭 타오(Jack Tao) 대표와의 일문일답 ​- 간단한 자기소개와 회사소개 부탁드려요!!​안녕하세요. 페멕스(Phemex) CEO인 Jack Tao입니다. 주..
페멕스(Phemex) - 마진 용어 정리 #마진거래 자신의 증거금을 맡기고 그 증거금을 담보로 비트코인이나 돈을 빌려서 거래하는 투자방식입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금보다 더 많은 자금으로 거래를 하고 싶을 때 하는 거래 방식으로 페멕스는 무려 자기 자산의 100배까지 마진거래가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서 100만원어치 비트코인을 전송하면 무려 1억원어치의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 플랫폼입니다. #포지션 상승에 투자(공매수)를 했는지, 하락에 투자를 했는지(공매도)의 상태로 현재 거래가 체결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공매수(구매, 롱, Buy/Long) 상승을 예상하여 투자하는 것, 가격이 낮을 때 사고, 높을 때 팔아서 차익을 얻으려 매수하는 입장을 의미합니다. #공매도(판매, 숏, Sell/Short) 하락을 예상하여 투자하는 것, 가격..
페멕스(Phemex) - 수수료 무료 시대 개막!! 5월 15일! 페멕스에서 현물거래 프리미엄 멤버십 프로그램인 수수료 제로의 시대가 오픈되었습니다. 수수료 무료 프리미엄 프로그램이 뭘까요? 페멕스에는 마진거래를 할 수 있는 계약거래와 일반적인 코인거래를 할 수 있는 현물거래가 있는데, 바로 현물 거래를 하시면 수수료 무료로 거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현물 거래 가능 코인은 현재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링크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코인수를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 페멕스 회원이라면 누구라도 7일 프리미엄 수수료 무료 체험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 무료로 거래하고 싶다면 아래 회원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1년에 69.99달러라면 개 이득!! 고래들에게는 아주 끝내주는 혜택입니다. 조만간 고래들이 페멕스로 대규모 이동하지 않을까? 발란스(계정 잔..
페멕스(Phemex) - 펀딩비, 펀딩율(Funding Rate) 오늘 이 시간에는 펀딩율, 펀딩비, 펀비로 불리우는 Funding Rate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펀딩비는 시장 균형을 위해서 공매수(롱)와 공매도(숏)의 비율을 일정하게 유지하여 거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공매수와 공매도 포지션의 균형에 의해 결정되며, 전체 포지션 비율중 롱 포지션을 잡은 사람들이 많을 시에는 롱 포지션은 숏 포지션에게 일정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반대로 거래 비율이 숏 비율이 많으면 숏은 롱 포지션에게 일정 금액을 지불하게 하여 시장의 균형을 유지하는 시스템이 펀딩레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펀딩율 0.01%(1:52:00)은 1시간 52분 후에 펀딩비 계산이 0.01%만큼 발생한다는 내용입니다. 바로 아래 '예상 펀딩..
페멕스(Phemex) - 전체거래주문(FOK) 페멕스의 주문 옵션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전체거래주문, FOK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체거래주문, FillOrKill(FOK) 주문 옵션은 내가 제출한 주문이 전부 일시에 체결될 수 없는 경우에는 내가 제출한 주문을 바로 취소하는 기능입니다. 제출한 주문이 일시에 전부 체결이 안되면 즉시 해당 주문이 취소되며, 일부분도 체결되지 않습니다. 스캘핑 매매 거래자 혹은 단타 거래자들이 애용하는 주문 옵션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내가 제출한 주문이 전부 즉시 체결될 수 있으면 유효한 주문이 되고, 전부 즉시 체결이 되지 아니한 상황이면 해당 주문은 바로 취소를 하겠다라는 주문 옵션입니다. ​ 예를 들어, 10,000달러에 내가 10만개를 매수 주문을 걸때 전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