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2/20

(5)
솔라나 생태계 NFT 마켓 솔씨(Solsea) 가입하고 지갑 연동하는 방법 솔씨(Selsea)는 솔라나 생태계 NFT마켓입니다. NFT구매와 판매는 솔라나 코인으로만 가능합니다. 솔라나 생태계의 확장판인 솔라나트에서 솔라나 콜렉션과 거래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NFT 마켓 솔씨를 이용하기 위한 지갑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솔씨는 솔라나 코인으로 거래되며, 대표적인 월렛은 팬텀과 솔렛을 이용합니다. 기즌에는 솔렛(Sollet)가 가장 많이 쓰였으나 NFT시장의 활성화와 솔라나 생태계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 요구에 부합한 팬텀 지갑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그래서 솔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팬텀이나 솔렛 지갑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직 팬텀이나 솔렛 지갑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먼저 설치를 진행..
NFT 솔씨(SolSea)거래소 연동을 위한 솔렛(Sollet) 지갑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오픈씨(OpenSea)와 함께 NFT 대표 마켓인 솔씨(SolSea) 사용을 위한 솔렛 지갑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어나 네이버 웨일이 아닌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 sollet를 검색하면 sollet.io와 바로 아래 http://chrome.google.com으로 시작하는 확장 프로그램 링크가 나옵니다. 여기서 sollet.io가 아닌 확장 프로그램 링크을 클릭합니다. 2. 크롬에 추가(Add to Chrome)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크롬 브라우저에 솔렛이 추가 되었습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5. 크롬 브라우저 상단의 퍼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방금 설치된 Sollet가 보..
NFT거래소 솔씨(SolSea)연동 팬텀 지갑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NFT 거래소인 솔씨를 이용하기 위한 팬텀 월렛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SOLSEA(솔씨)는 솔라나 생태계의 오픈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솔씨가 팬텀이나 솔렛을 통해서 이용하기 때문에 NFT 거래소인 솔씨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먼저 팬텀이나 솔렛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1. 구글 크롬검색창에서 Phantom을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나 네이버 웨일이 아닌 반드시 크롬창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https://phantom.app/ Phantom - A friendly Solana wallet built for DeFi & NFTs A crypto wallet reimagined for DeFi & NFTs phantom.app..
무료로 받은 BBQ NFT를 오픈씨에서 판매하여 현금화하는 방법 얼마전 2022 코~베이징 동계올림픽을 기념하여 BBQ에서 무료 NFT를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참여자 중 일부에게 먼저 NFT를 선지급해서 저도 BBQ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카드' 내역에 1장이라고 찍혀있어서 곧바로 오픈씨에 방문했습니다. BBQ는 카이카스 지갑을 이용해서 NFT를 무료로 에어드랍했기 때문에 오픈씨에 카이카스 지갑이 연동되어 있다면 따로 BBQ를 방문하지 않아도 오픈씨에서 에어드랍 받은 NFT를 확인하고 매도하여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BBQ NFT 무료 에어드랍을 참여하신 분들중에서 오픈씨에 가입하고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 지갑을 연동하는 방법을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먼저 설치하신 후 다시 이곳을 방문해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지갑 연동 방법을 아신다는 ..
왕초보를 위한 오픈씨 OPENSEA 가입 및 설정 따라하기 강좌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각종 NFT를 구매하거나 판매하기 위한 세계 1위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SEA)에 가입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왕초보자를 위한 강좌를 만들다 보니 따라하기 과정이 좀 방대합니다. 하지만 한번 익혀두시면 두고 두고 써먹을 일이 많기에 꼭 제대로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합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자산 소유권을 명확히 함으로써 게임. 예술품. 부동산 등의 기존 자산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