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멕스(Phemex) - 전체거래주문(FOK)

반응형

 

페멕스의 주문 옵션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전체거래주문, FOK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거래주문, FillOrKill(FOK) 주문 옵션은 내가 제출한 주문이 전부 일시에 체결될 수 없는 경우에는 내가 제출한 주문을 바로 취소하는 기능입니다. 제출한 주문이 일시에 전부 체결이 안되면 즉시 해당 주문이 취소되며, 일부분도 체결되지 않습니다. 스캘핑 매매 거래자 혹은 단타 거래자들이 애용하는 주문 옵션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내가 제출한 주문이 전부 즉시 체결될 수 있으면 유효한 주문이 되고, 전부 즉시 체결이 되지 아니한 상황이면 해당 주문은 바로 취소를 하겠다라는 주문 옵션입니다.

예를 들어, 10,000달러에 내가 10만개를 매수 주문을 걸때 전체거래주문 옵션으로 매수주문을 제출했다고 하면, 호가창에 9만개의 물량이 존재해서 전체 물량이 즉시 체결될 수 없기에 해당 주문은 체결되지 않고 취소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호가창에 13만개가 존재해서 내가 제출한 10만개 주문이 즉시 체결이 가능하면 유효한 주문이 됩니다.

전체거래주문(FOK)는 일부거래주문(IOC)처럼 메이커 주문이 성사될 수 없는 주문입니다. 무조건 전부 즉시 체결이 아니면 취소이기 때문에 테이커 주문일수 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