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300)
상폐코인인 썸씽코인(SSX) 클립으로 출금후 스왑 및 현금화하는 방법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썸씽코인이 드디어 상장폐지되었습니다. 업비트 기준으로 약 1.3원을 기록한 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HTX(구 후오비), Gate.io, 오렌지X, 프로비트 글로벌이 아직 썸씽의 거래가 가능하지만 거래소 확인결과 전부 다 입금이 막혀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클레이 스왑을 통해서만 현금화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추후에 입금이 가능한 거래소를 확인하게 된다면 다시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상장폐지된 썸씽코인을 카카오 클립으로 출금후 스왑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왕초보 입장에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업비트에서 평가금액 100만원 미만의 썸씽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 내용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빗썸,..
멕씨(MEXC) - 선물증정금 300USDT를 안전하게 현금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MEXC거래소에서 무료로 받은 300USDT, 약 40만원 상당의 증정금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300USDT(약 40만원 상당)의 무료 증정금 이벤트 언제까지 300USDT 무료 증정금 이벤트를 진행할지 모르겠지만 11월 7일 현재 아직도 진행중이니, 무료 증정금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나 포스팅을 참고해서 MEXC거래소에 가입하고 KYC 인증을 진행하셔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 멕씨(MEXC) 증정금 이벤트 링크 ▼ https://www.mexc.com/en-US/register?inviteCode=mexc-free ​ 멕씨(MEXC) 앱 - 회원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97 멕씨(MEXC) 앱 ..
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 출금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MEXC에서 수익금을 국내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금은 입금의 역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MEXC거래소는 트래블룰 미승인 거래소라서 금액 상관없이 국내거래소로 절대 보내시면 안됩니다. 따라서 트래블룰 승인 거래소인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의 거래소를 경유해서 입출금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출금 과정] MEXC 거래소 >> 트래블룰 승인 거래소(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 >> 국내거래소 ​ 입금할 때도 초보자들 이용하기 편리한 거래소인 바이비트를 이용했으니 출금도 바이비트를 경유해서 국내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MEXC에서 코인 출금하기 1. 선물거래 화..
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MEXC 거래소에서 실전 선물거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거래는 강제청산이라는 절차가 있어서 포지션을 잡으면 반드시 손절가를 입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혹시 모를 시세 변화에서 투자금이 0원이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롱(Long)과 숏(Short) 아직 선물거래에서 롱과 숏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롱(Long)은 국내거래소에 거래하는 현물코인처럼 상승에 투자를 해서 상승한 만큼의 수익을 얻게 됩니다. 다만 레버리지가 있어서 해당 레버리지만큼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Long = 공매수 = Buy는 같은 의미입니다. ​ 예를 들어, 만약 100만원으로 10배 레버리지, 상..
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거래 메뉴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MEXC 선물거래를 위해 선물거래 메뉴와 각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MEXC 거래 메뉴 이렇게 선물거래 화면을 3등분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맨 윗쪽의 USDT-M은 테더인 USDT를 이용해서 하는 선물거래이고, COIN-M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를 등의 현물코인을 가지고 하는 선물거래입니다. COIN-M은 상승장에서는 유리하지만 하락장에서는 현물코인의 가치도 하락하므로 손실이 증가하거나 수익이 감소하기 때문에 대부분 시세의 변화가 없는 USDT를 이용해서 선물거래를 합니다. ​ ▶ BTCUSDT 부분을 클릭하시면 선물거래가 가능한 코인의 목록이 나오니 자신이 거래하고자 하는 코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봉 차트 표시..
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USDT로 전환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바이비트에서 MEXC거래소에 보낸 리플을 USDT로 교환(환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선물거래는 USDT로 진행할 수 있는 USDT-M과 현물코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COIN-M이 있습니다. COIN-M은 상승장에서 코인 현물의 가치가 높아지는 장점이 있어서 유리하지만 하락장에서는 현물 코인의 가치가 하락하므로 매매후 수익이 줄어들거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시세 변동이 거의 없는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인 USDT로 선물거래를 합니다. ​ 그래서 우리도 리플을 USDT로 교환(환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XRP를 USDT로 교환 1. 앱 하단의 자산을 클릭한 후, 현물지갑에 리플이 입금된 것을 확인하였다면 리플을 USDT로..
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 입금 따라하기 MEXC거래소는 국내 5대 원화마켓 거래소에서 트래블룰 승인을 받지 못해서 금액 상관없이 입출금이 금지된 거래소입니다. 따라서 국내거래소에서 MEXC로 코인을 입금하거나 국내 거래소로 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의 트래블룰 승인된 메이저 거래소를 반드시 경유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국내거래소로 곧바로 출금하면 코인의 복구가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절대로 다이렉트로 입출금을 시도하시면 안됩니다. ​ 입금 : 국내 거래소 >> 트래블룰 승인거래소(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 >> MEXC 거래소 출금 : MEXC 거래소 >> 트래블룰 승인거래소(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 >> 국내 거래소 ​ 입출금은 반드시 위의 과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입출금 과정이 복잡함에..
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MEXC 거래소 KYC 신분인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신분인증은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중에서 원하는 신분증으로 진행하시면 되니 미리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KYC 신분인증 1. 신분인증을 위해서 좌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상단의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지금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KYC인증만 진행하시려면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신분증 국적은 자동 입력되지만 입력되지 않으신 분들은 Republic of Korea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분증 종류는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중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분증으로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권이 만국 공용 신분증이라 인증이 ..
멕씨(MEXC) 앱 - 왕초보를 위한 회원가입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요즘 가장 핫한 거래소인 MEXC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한 회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멕스씨에서는 세계 최저 선물거래 수수료인 지정가 0%, 시장가 0.01%의 수수료 이벤트중입니다. 수수료가 저렴한 바이낸스나 바이비트, 비트겟보다도 최소 2배에서 4배까지 저렴하다는 것이 최고의 강점입니다. ​ 만약 MEXC에서 단타로 1개월간 100만원의 수수료를 지불했다고 한다면 바이낸스바 비트겟을 시장가로 이용할 경우 400만원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비록 트래블룰 미승인 거래소라서 국내거래소로 입출금이 금지되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도 다들 바이낸스나 바이비트, 비트겟을 경유해서 MEXC거래소를 이용하는 이유는 너무나 저렴한 수수료 때문입니다. ​ ..
업비트(Upbit) 앱 - 연말정산을 위한 현금영수증 발급받는 방법 코인거래소는 정보통신업 블록체인 기반 암호자산 및 중개업으로 현금영수증 발행 의무대상자가 아니므로 반드시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업비트, 빗썸, 코인원은 현재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을 하여 연말정산시 세제공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현재 5대 원화마켓중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거래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비트 - 가능 빗썸 - 가능 코인원 - 가능 코빗 - 불가 고팍스 - 불가 ​ 코인거래소 현금영수증 발급이 중요한 이유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경우 연말정산시 총 급여액의 25% 초과 사용금액에 대해서 30%에 해당하는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습니다. ​ 만약 코인원에서 비트코인 1btc를 거래한다고 할 때, 1btc가 약 2500만원이니 한번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