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선물거래소/페멕스

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 잭 타오(Jack Tao) 대표 인터뷰

반응형

[코인리더스의 AMA(Ask Me Anyting)]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한국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경제를 이끌어가는 명사들에게 직접 살아있는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 코인리더스는 25일 블록체인 SNS '바나나톡'에서 열다섯 번째 특별초대 손님으로 다국적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 잭 타오(Jack Tao) 대표와의 온라인 인터뷰 시간을 마련했다. (라이브 콜라보 인터뷰는 코인리더스와 블록체인 SNS이며, 코인 시장의 필수앱인 바나나톡이 함께 SNS 상에서 콜라보로 진행하는 코너이다)


다음은 다국적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 잭 타오(Jack Tao) 대표와의 일문일답


- 간단한 자기소개와 회사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페멕스(Phemex) CEO인 Jack Tao입니다. 주요 전문분야는 높은 처리량, 낮은 대기시간, 대규모 algo 거래 플랫폼 구축입니다. 저는 모건스탠리에서 11년 동안 근무했습니다. 또 페멕스 개발팀에는 전 모건스탠리 임원들이 총 8명 있습니다. 현재 마케팅팀과 개발팀 비율은 반반입니다.


- 파생상품이라 하면 복잡하고, 위험하단 생각이 먼저 드는데요, 그 중에서도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를 설립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저는 모건스탠리에서도 전통시장 부문에 근무했습니다. 전통적인 금융에 액세스하지 않고, 개인에게 권한을 부여 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hemex를 설립했습니다. 회원이 수익을 얻을 기회를 포착하고, 리스크를 피하며, 암호화폐 자산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세계에서 가장 안정적인 암호화폐 및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구축이 우리의 최종 목표입니다.


- 암호화폐 파생상품이란 개념이 어려울 수 있는데...코인리더스 독자 분들께 쉽게 설명해주세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페멕스는 파생상품 무기한 계약을 지원하는 거래소입니다. 무기한 계약은 전통적인 방식의 선물계약과 유사한 파생상품이지만 몇 가지 차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기한 계약은 만기 또는 결산이 없고, 마진 기반의 현물시장을 모방하기 때문에 기준 현물지수에 가깝게 거래됩니다. 이는 베이시스로 인해 현저히 다른 가격으로 거래되는 선물계약과 다릅니다. 현물가격 변동을 회피하기 위한 기본적인 메커니즘은 펀딩입니다.


- Phemex의 거래 시스템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페멕스 거래엔진은 초당 30만건의 거래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문 입력부터 처리까지 대기시간은 1밀리초도 걸리지 않으며, 모든 거래 시스템은 99.99%에 도달하는 고가용성으로 연중무휴 사용 가능합니다.




- 암호화폐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관련 파생상품 거래소 경쟁도 점점 치열해지는데, 페멕스는 어떤 특장점을 가지고 있나요?

페멕스가 가진 특장점은 크게 몇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금(Gold)과 미국 달러(USD) 거래를 지원합니다. 비트코인이 아닌 실제 금(金) 가격을 지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전통금융 상품과 S&P500 stocks, 주식상품, 금속상품들 등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서브계정을 최대 20개까지 지원합니다. 시장가격 변동이 심하실 땐 가격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을 동시에 보유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하루 3회 출금 가능하며, 유저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콜드 지갑을 사용합니다. 자금집계와 이체는 모두 오프라인 체계에서 이뤄집니다.

뿐만 아니라 무기한 계약은 물론이고, 현물거래도 지원합니다. 특히 페멕스의 현물거래는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 최근 수수료 없는 프리미엄 멤버쉽을 출시했던데, 수수료 없는 거래소가 정말 가능한가요?

한국 최초로 프리미엄 회원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수수료 없는 현물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페멕스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하면 됩니다.



프리미엄 멤버십 가격은 1달에 9.9 USDT, 1년(365일)에 69.9 USDT입니다. 이는 다른 거래소에서 1개 BTC를 구매할 때 드는 수수료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지금 페멕스에 가입하면 7일 프리미엄 멤버십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멤버십 정회원은 친구에게 30일 프리미엄 체험 회원권을 증정할 수 있습니다.


- 페멕스는 보안 강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페멕스는 사용자 당 별도의 콜드지갑 입금주소를 배정했습니다. 모든 사용자의 입금은 오프라인 서명을 통해 정기적으로 회사에 귀속되는 다중 서명 콜드월렛에 집계됩니다. 거래소 설립 이래 어떠한 보안 문제도 일어난 적이 없었으며, 페멕스 회원은 언제나 보안 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암호화폐 현물시장의 가격 동향이 파생상품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현물시장의 가격 변동은 무기한 계약의 가격변동에 참고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무기한 계약의 가격은 무기한이기 때문에 지정된 시간에 포지션을 보유하고 계실 때 펀딩비를 지불하거나 지급받게 됩니다. 펀딩이 바로 무기한 계약이 현물의 가격을 참고로 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 페멕스는 남은 2020년을 어떻게 보낼 계획인지?

저희가 더 노력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첫째는 거래소로써 더 많은 기능과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이용자들의 거래를 더 간편하고 다루기 쉽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는 Phemex는 단순한 거래를 넘어 더 많은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전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사용자를 위해 우리는 거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되는 더 많은 교육 자료와 리스크 관리 기능을 계속 개발할 것입니다. 메이커에게는 수수료를 줄이고, 거래 속도를 높이는 최적화 된 마켓 메이커 프로그램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출처: 코인리더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