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생태계 NFT 마켓 솔씨(Solsea) 가입하고 지갑 연동하는 방법

코인월렛 NFT|2022. 2. 20. 21:19
반응형

 

솔씨(Selsea)는 솔라나 생태계 NFT마켓입니다. NFT구매와 판매는 솔라나 코인으로만 가능합니다. 솔라나 생태계의 확장판인 솔라나트에서 솔라나 콜렉션과 거래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NFT 마켓 솔씨를 이용하기 위한 지갑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씨는 솔라나 코인으로 거래되며, 대표적인 월렛은 팬텀과 솔렛을 이용합니다. 기즌에는 솔렛(Sollet)가 가장 많이 쓰였으나 NFT시장의 활성화와 솔라나 생태계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 요구에 부합한 팬텀 지갑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솔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팬텀이나 솔렛 지갑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직 팬텀이나 솔렛 지갑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먼저 설치를 진행하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433

 

NFT거래소 솔씨(SolSea)연동 팬텀 지갑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NFT 거래소인 솔씨를 이용하기 위한 팬텀 월렛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SOLSEA(솔씨)는 솔라나 생태계의 오픈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oinx.tistory.com

https://coinx.tistory.com/434

 

NFT 솔씨(SolSea)거래소 연동을 위한 솔렛(Sollet) 지갑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오픈씨(OpenSea)와 함께 NFT 대표 마켓인 솔씨(SolSea) 사용을 위한 솔렛 지갑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어나 네이버 웨일이 아

coinx.tistory.com

 

팬텀과 솔렛 지갑을 설치하셨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지갑을 연동시킨 후, 솔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솔씨 가입하고 솔렛과 연동하는 방법

2. 우측 상단의 "Connect wallet"를 클릭합니다.

 

3. 연결한 지갑 목록이 나옵니다. 팬텀으로 이용하실꺼면 팬텀(Phantom)을 클릭하시면 되고 솔렛(Sollet)을 이용하실 분들은 "More options"을 클릭합니다.

 

4. 그러면 하단에 솔렛이 보입니다. "Sollet"을 클릭합니다.

 

5. 솔렛은 고급이용자 및 개발자를 위한 오픈소스... 어쩌고 저쩌고 나오는데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먼저 설치했던 솔렛의 언락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UNLOCK" 버튼을 클릭합니다.

 

7. Solsea와 Sollet를 연결하냐고 물어봅니다. "CONNECT"를 클릭합니다.

 

8. 솔씨와 솔렛이 서로 연동되었습니다. 다음은 가입 절차입니다. 이메일 주소와 비번만 간단히 입력하면 됩니다. 가입을 위해서 하단의 "Still net registered?" 를 클릭합니다.

 

9. 이메일 주소와 비번을 넣고 "Regi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프로필 설정을 하라고 나오는데 그냥 나중에 해도 됩니다.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이렇게 가입과 지갑 연동이 완료되었습니다. 우측 상단의 Wallet를 클릭하면 현재 연결된 지갑 주소와 각종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솔씨와 팬텀 지갑을 연동하는 방법

1. 만약 현재 연동되어 있는 솔렛의 연동을 해제하고 다른 월렛과 연동하고 싶다면 먼저 우측 상단의 Wallet에서 Disconnect Wallet를 클릭합니다.

 

2. 팬텀 지갑을 먼저 설치한 상태에서 솔씨와 팬텀의 지갑을 연동하기 위해서 솔씨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Connect wallet"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지갑 목록에서 팬텀 Phantom 을 선택합니다.

 

4.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렇게 솔씨와 팬텀 지갑이 연동되었습니다. 이제 팬텀으로 솔라나 코인을 보내서 NFT를 구매하거나 판매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솔씨에 가입하고 솔씨와 월렛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FT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