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에 폴리곤 이더리움(WETH) 추가하는 방법

코인월렛 NFT|2022. 3. 2. 15:26
반응형

 

요즘 오픈씨를 이용한 NFT판매와 구매가 활발한 거 같습니다. 오픈씨에서는 3종류의 이더리움이 존재합니다. 검정색의 우리가 알고 있는 이더리움과 랩된 Wrap 이더리움인 빨간색 이더리움, 그리고 또 다른 이더리움인 보라색 이더리움이 있습니다.

어떤 NFT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보라색 이더리움으로만 구매할 수 있어서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이 보라색 이더리움인 폴리곤 이더리움을 메타마스크 지갑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에 추가되면 자동적으로 오픈씨와 연동되어 오픈씨 지갑에 나타납니다.

[이더리움으로 구매 가능한 NFT]

 

[랩된 이더리움으로 구매가능한 NFT]

 

[폴리곤 이더리움으로 구매가능한 NFT]

 

[랩된 클레이로 구매가능한 NFT]

 

폴리곤 이더리움 추가하는 방법

1. 메타마스크에 폴리곤 네트워크를 먼저 추가해야 폴리곤 이더리움 토큰을 추가할 수 있으므로 아직 메타마스크에 폴리곤 네트워크를 추가히지 않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먼저 폴리곤 네트워크를 추가해주시고 따라해주세요.

https://coinx.tistory.com/414

 

메타마스크에 폴리곤(MATIC) 네트워크 추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메타마스크에 폴리곤(Polygon)네트워크인 MATIC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더리움이 전송속도가 느리고 수수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

coinx.tistory.com

 

2. 네트워크 및 토큰을 추가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아래의 폴리곤 이더리움 토큰의 컨트랙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후, 토큰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폴리곤 이더리움 토큰 컨트랙트 주소 :

0x7ceb23fd6bc0add59e62ac25578270cff1b9f619

메타마스크에 토큰 추가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이미지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메타마스크를 활성환 한 후,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하단의 "토큰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3. 토큰 계약 주소(컨트랙트 주소)에 아래의 컨트랙트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시면 토큰 기호와 토큰 십진수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하단의 "맞춤형 토큰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폴리곤 이더리움 토큰 컨트랙트 주소 :

0x7ceb23fd6bc0add59e62ac25578270cff1b9f619

 

4. WETH가 화면에 표시되면 하단의 "토큰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토큰이 추가되었습니다. Account 부분의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이렇게 폴리곤 네트워크에 WETH인 폴리곤 이더리움이 추가되었습니다.

 

7. 폴리곤 네트워크를 클릭한 후, Account1의 자신의 폴리곤 입금주소를 복사한 후, 거래소에서 폴리곤(MATIC)를 보내면 자산에 표시됩니다. 저는 거래소에 있는 짜투리 폴리곤(Matic)를 보내서 약 8.5개가 추가되었습니다. 폴리곤 자산 부분을 클릭하면 폴리곤 이더리움으로 스왑(변환)이 가능합니다.

 

8. 메타마스크로 폴리곤을 입금했다면 스왑 기능을 이용해서 폴리곤을 WETH인 폴리곤 이더리움으로 변환합니다.

 

9. '다음에서 스왑' 부분에 변환할 폴리곤(Matic) 수량을 입력한 후, '다음으로 스왑'에서 ETH(ERC-20)를 검색한 후, "스왑 검토" 버튼을 눌러주세요.

 

10. 예상 가스 요금을 확인한 후, "스왑" 버튼을 눌러주시면 스왑됩니다.

 

11. 스왑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이렇게 MATIC이 WETH가 변환되어 자산에 표시됩니다.

 

13. 이제 오픈씨에 접속한 후, 자신의 지갑을 확인해보면 메타마스크와 오픈씨가 연동되어 방금 변환한 폴리곤 이더리움이 자산에 표기됩니다.

 

이제 오픈씨에서 폴리곤 이더리움으로 거래되는 NFT를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MATIC 메인넷 상의 WETH 토큰 추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픈씨의 NFT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비트 거래수수료 20% 할인코드 ↓
https://partner.bybit.com/b/best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회원 가입 및 입금, 환전 및 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327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32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