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에 폴리곤(MATIC) 네트워크 추가 방법

코인월렛 NFT|2022. 2. 12. 18: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메타마스크에 폴리곤(Polygon)네트워크인 MATIC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이 전송속도가 느리고 수수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레이어2 기술이 바로 폴리곤입니다. 폴리곤은 이더리움의 확장성 및 단점을 보완해주는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 이더리움 NFT는 폴리콘 체인을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만약 메타마스크 설치 및 이용방법을 모르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먼저 메타마스크를 설치를 하신 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339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EP20, BSC)을 위한 메타마스크 설치 및 이용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쁘게 살다보니 메타마스크 설치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이미지들을 만들어놓고 무려 6개월이

coinx.tistory.com

 

폴리곤(Polygon) 네트워크(MATIC)설치하기

1. 크롬브라우저 상단의 메타마스크 아이콘을 클릭한 후, 체인부분(Binance Smart Chain)을 선택하고 하단의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네트워크 이름과 RPC URL, 체인 ID 등을 아래 텍스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세요.

네트워크 이름 : POLYGON

새 RPC URL : https://polygon-rpc.com

체인ID: 137

통화 기호: MATIC

블록 탐색기 URL: https://polygonscan.com/

 

3. 이렇게 간단하게 폴리곤 네트워크가 추가 되었습니다. 만약 무료 에어드랍을 진행할 때 폴리곤 네트워크 지갑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라고 한다면 네트워크에서 POLYGON을 선택한 후 Account1 부분의 주소를 복사한 후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업비트, 코인원, 빗썸에서 폴리곤을 구매하여 폴리곤 네트워크로 전송하면 안됩니다. 국내거래소에 상장된 폴리곤은 이더리움 체인만 지원하기 때문에 코인이 유실될 수 있습니다.

폴리곤 네트워크에 입금하시려면 바이낸스에서 폴리곤을 구매후 출금 메뉴에서 폴리곤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메타마시크(폴리곤)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메타마스크 폴리곤 네트워크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인과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바이비트 거래수수료 20% 할인코드 ↓
https://partner.bybit.com/b/best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회원 가입 및 입금, 환전 및 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327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32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