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Upbit) - 기본차트에서 볼린저밴드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업비트 기본차트에서 볼린저 밴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코인거래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표가 바로 봉차트, 거래량차트, 볼린저밴드가 아닐까 합니다.

볼린저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단타를 할 때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볼린저밴드 상단을 두드리면 곧 하락을 한다는 의미이고, 반대로 볼린저밴드 하단을 두드리면 곧 상승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수학공식처럼 완전 정확하게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상당히 정확도가 높은 기준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PC) 기본차트에서 볼린저밴드 추가

1. 기본차트의 상단의 "지표"를 클릭합니다.

 

2. 여러가지 지표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볼린저밴드"를 선택합니다.

 

3. 그러면 늘어진 엿가락 같은 그림이 기본차트에 보여지는데 이것이 바로 볼린저밴드입니다. 색상을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좀 더 예쁘게 보고 싶으시다면 우선 볼린저밴드 윗쪽 라인을 클릭한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러면 하단에 Edit Settins라고 뜨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5.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들이 나옵니다.

기간은 이동평균기준, 그냥 20일로 두시거나 자신의 단타스타일에 따라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5분봉으로 거래를 하는데 본인의 차트설정이 5분이면 20일로 두시고 하시는 것이 가장 잘맞는듯 합니다.

Channel Fill은 볼린저밴드 중간의 배경색을 사용할지 체크하는 것

Bollinger Bands Top는 위 라인 색상

Bollinger Bands Median은 중간의 배경색상

Bollinger Bands Bottom은 아래 라인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 설정하시고 "Don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6. DONE를 누르기 전에 변경되는 내용은 즉시 차트에 미리보기로 반영되므로 보다 효율적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타를 하면서 아무런 기준도 없이 하기보다 볼린저밴드처럼 수익을 꾸준히 안겨줄 수 있는 자신만의 어떤 기준(지표)을 잡고 단타를 하는 것이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업비트(모바일) 기본차트에서 볼린저밴드 추가

1.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우선 업비트 모바일앱 차트화면 우측 중간에 톱니바퀴 설정창을 클릭합니다.

 

2. 지표에서 '볼린저밴드'에 체크하시고 우측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기간은 본인의 단타 스타일에 맞게 입력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이렇게 차트상에 노란색의 볼린저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위 상단선을 터치하면 곧 하락이 시작됨을 의미하고, 아래 하단선을 터치하면 곧 상승이 시작됨을 의미하므로 단타를 하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업비트 기본차트에서 볼린저밴드 제거

1. 볼린저밴드가 적응되지 않아 삭제를 하고 싶으시다면 기본차트 '지표'를 클릭한 후, 윗쪽에 있는 볼린저밴드 우측의 X표시를 클릭해주시면 볼린저밴드가 삭제됩니다.

 

2. 모바일에서도 톱니바퀴 설정창을 클릭한 후, 지표에서 볼린저밴드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차트에서 볼린저밴드가 제거됩니다.

 

볼린저밴드 창을 켜놓고 시세 변화를 지켜보면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볼린저밴드가 상승과 하락의 지표가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나 빗썸, 코인원 등 모든 거래소가 트레이딩뷰 차트를 사용하므로 볼린저밴드는 다른 거래소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FTX의 파산으로 코인시장이 혼란을 겪고 있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이 또한 금방 지나가고 내년에는 대상승을 하리라 예상합니다.

모두가 던지고 떠나는 시점이 바로 매수를 위한 최적기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비트코인 선물거래나 해외 거래소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할인코드로 가입하셔서 수수료를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

◆ 바이낸스(Binance) 수수료 할인코드 : 66413748

▷ 가입 링크 : https://www.binance.com/ko/futures/ref/don

▷ 가입 및 거래 방법 : 클릭

◆ 바이비트(Bybit) 수수료 할인 코드 : 2173

▷ 가입 링크 : https://partner.bybit.com/b/best

▷ 가입 및 거래 방법 : 클릭

◆ 비트겟(Bitget) 수수료 할인 코드 : 1e7y

▷ 가입 링크 : https://partner.bitget.com/bg/2RX5ZV

▷ 가입 및 거래 방법 : 클릭

고수익 알바 - 선물거래소 파트너 프로그램

▷ 가입 및 이용 방법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