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를 위한 지침서] 코인 선물거래는 무엇이고 어떻게 거래하나요?

코인 선물거래소|2022. 12. 24. 22:03
반응형

 

코인 선물거래란 무엇인가?

코인의 거래는 일반적으로 현물거래, 마진거래, 선물거래로 대분류됩니다. 현물거래는 국내거래소에서 거래하는 일반적인 코인거래를 말하는 것이고, 마진거래와 선물거래는 혼용해서 같은 의미로 사용하는 거래소가 있고, 구분해서 사용하는 거래소가 있습니다.

두 거래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거래소에서 마진거래는 교차 3배, 격리 10배의 레버리지로 상승에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는 상승뿐만 아니라 하락에도 투자가 가능하고 최대 100배~125배 정도의 레버리지가 가능한 거래를 말합니다.

 

선물거래란 장래의 일정한 기일에 현품을 인수, 인도할 것을 조건으로 하여 매매 약정을 맺는 거래, 또는 물건 인도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차금 결제를 확인하는 거래를 총칭합니다. 하지만 코인에서 선물거래는 단순히 양방향 레버리지 거래 개념에 더 가깝습니다. 양방향 거래란 상승에만 투자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하락에도 투자가 가능한 거래입니다.

레버리지 거래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증거금(투자금)을 바탕으로 거래소에서 코인을 빌려서 하는 거래입니다. 일반적으로 메이저 코인 선물거래소들은 대부분 100배에서 125배까지의 레버리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만약 100만원을 가지고 있다면 100배인 1억원어치의 투자가 가능한 거래가 바로 레버리지 거래입니다.

이렇게 코인 선물거래는 상승이나 하락에도 투자가 가능하면서 레버리지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롱(Long), 숏(Short)이란 무엇인가?

 

Long=공매수=Buy는 같은 의미입니다.

롱(Long)은 거래소에서 코인을 빌려서 상승에 투자하는 레버리지 거래로 상승한 만큼의 수익을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 100만원으로 10배 레버리지, 상승에 투자를 했는데 시세가 10% 올랐다면

100만원×10배=1,000만원

1,000만원×10%=100만원

즉 투자원금(증거금) 100만원으로 10% 상승했는데 10만원이 아닌 100만원을 벌수 있습니다.

 

Short=공매도=Sell은 같은 의미입니다.

숏(Short)은 거래소에서 코인을 빌려서 하락에 투자하는 레버리지 거래로 하락한 만큼의 수익을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 100만원으로 10배 레버리지, 하락에 투자를 했는데 시세가 10% 하락했다면

100만원×10배=1,000만원

1,000만원×10%=100만원

즉 투자원금(증거금) 100만원으로 10% 하락했는데 10배 레버리지이기 때문에 100만원을 벌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승이나 하락, 양방향 레버리지가 가능한 코인거래를 선물거래라고 합니다.

코인 선물거래 간단 용어정리

#증거금

레버리지 기반의 포지션 진입을 위해 요구되는 금액을 의미하는데 만약 10배의 레버리지로 거래를 하려면 그것의 10%에 해당하는 증거금이 있어야 하고, 100배의 레버리지로 거래를 하려면 1%의 증거금이 있어야 합니다. 증거금은 일반적으로 투자 원금을 말합니다.

#포지션

상승에 투자(공매수)를 했는지? 하락에 투자를 했는지(공매도)의 상태로 현재 거래가 체결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청산(포지션 종료)

매수나 매도 해놓은 포지션을 종료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포지션 종료는 지정가 청산인 '닫기'와 시장가 청산인 '시장가' 버튼을 통해서 청산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포지션의 반대 매매를 하게되면 부분 청산도 가능합니다.

#강제청산(마진콜)

매수나 매도를 해놓은 포지션의 시장평균가가 청산가격에 도달하면 포지션이 자동으로 정리되는 것으로, 손실 발생시 거래소가 빌려준 자금에는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자금을 회수하는 절차입니다. 강제청산을 당하면 투자금이 0원이 되거나 0원에 가깝게 됩니다.

#진입가격

처음 포지션을 진입할때의 가격을 의마합니다. 매수나 매도를 했을 경우 체결된 시세

#청산가격

자신이 거래한 레버리지와 시장 평균가에 의해서 자동 결정되며, 청산시에는 원금이 손실됩니다. 시장평균가가 강제청산가에 도달되면 강제청산 당합니다.

#시장평균가

청산의 기준이 되는 가격입니다. 손익 및 마진을 계산하는데 사용되는 가격이며, 가격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최종가격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가격 책정은 시장의 공평성을 기하기 위해서 바이낸스, 비트맥스, 비트스탬프, 코인베이스, 크라켄 등 여러 거래소에서 파생된 가격의 평균가격을 기초로 합니다.

#교차모드(Cross Mode)

교차모드는 사용가능한 자산에 남아 있는 모든 자산을 증거금으로 사용해서 거래가 됩니다. 기본 x100배 이며 격리 마진과의 차이점은 교차마진은 청산시 지갑에 있는 모든 돈이 청산됩니다.

#격리모드(Isolated Mode)

본인이 정한 레버리지로만 거래가 되며, 청산시 투자금(증거금)만 청산되며 사용가능한 자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초보시라면 무조건 격리모드로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격리모드와 교차모드 선택 버튼은 주문창 바로 위에 있습니다.

#미실현 손익

해당 포지션에 대한 실현되지 않은 수익을 뜻하며, 포지션 정리시 수수료가 제외됩니다. 또한 포지션 탭에 보여지는 수익과 수익률의 표시는 투자원금인 증거금 대비 수익과 수익률의 표시입니다. 즉 실제 수익과 제일 가깝습니다.

#실현 손익

해당 포지션을 시작한 이래 발생한 실현 이익 및 손실입니다. 포지션을 잡을 때 발생되는 수수료와 포지션을 부분 익절하거나 손절할 때 발생된 값이 기재됩니다.

#펀딩피

펀딩피는 시장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서 포지션이 한쪽 방향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포지션이 상승에 몰리면 롱 투자자들은 펀딩비를 내고, 숏 투자자는 펀딩비를 받습니다. 반대로 포지션이 하락에 몰리면 숏 투자자가 펀딩비를 내고, 롱 투자자는 펀딩비를 받습니다. 펀딩비는 하루 3번, 8시간 간격으로 재설정되며 현재 펀딩비와 다음번 펀딩비를 거래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코인 선물거래소

대표적인 선물거래소로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OKX, 비트겟, 후오비, 비트멕스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국내거래소에서 코인 마진거래와 선물거래는 불법이라 다들 불법이 아닌 해외거래소를 이용합니다.

다양한 선물거래소들이 존재하지만 코인의 입출금 규정인 트래블룰 규정이 22년에 신설되면서 입출금이 가능한 거래소가 정해져 있습니다. 업비트 기준으로 입출금이 가능한 선물거래소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출금이 가능한 해외거래소 목록]

OKX, Bybit, Binance, BitMEX, Bitget, BITFRONT, Crypto.com, Huobi Global

 

[입출금이 금지된 해외거래소 목록]

쿠코인(KuCoin), 멕스씨(MEXC), 페맥스(Phemex), 엑스티닷컴(XT.com), 비트루(Bitrue), 지비닷컴(ZB.com), 비트글로벌(Bitglobal), 코인더블유(CoinW), 코인엑스(CoinEX), 에이에이엑스(AAX), 주멕스(ZoomEX), 폴로닉스(Poloniex), 비트엑스(BTCEX), 비티씨씨(BTCC,구 BTC차이나), 디지파이넥스(DigiFinex), 파이넥스(Pionex)

위에 있는 입출금 금지목록에 해당하는 거래소는 금액 상관없이 입출금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코인의 정상적인 입출금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국내거래소의 신분인증 내용과 해외거래소에 가입한 본인의 신분인증 내용중 이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중 최소 2개 이상이 동일해야 100만원 이상의 입출금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코인 선물거래소 비교

거래소 입출금 규정인 트래블룰 승인을 받아 100만원 이상의 입출금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는 거래소중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선물거래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바이낸스(Binance)

- 거래량과 이용자수 모두 세계 1위 거래소

- 수수료 : 지정가 0.02%, 시장가 0.04%, 리퍼럴 입력시 10% 할인 , BNB로 결제시 10% 할인

- 리퍼럴 할인기간 : 1개월(30일)

- 수수료 할인코드 : 66413748

- 할인받고 가입하러 가기 >> Go

  • 바이비트(Bybit)

- 수수료 : 20% 할인 적용시 지정가 0.01%, 시장가 0.048%

- 현물 수수료 : 현재(22.12.18) 무료

- 리퍼럴 할인기간 : 3개월(90일)

- 수수료 할인 코드 : 2173

- 할인받고 가입하러 가기 >> Go

  • 비트겟(BitGet)

- 수수료 : 50% 할인 적용시 지정가 0.02%, 시장가 0.04%

- 현물 수수료 : 현재(22.12.18) 무료

- 리퍼럴 할인기간 : 평생

- 수수료 할인 코드 : 1e7y

- 할인받고 가입하러 가기 >> Go

  • 비트멕스(BitMEX)

- 수수료 : 10% 할인 적용시 지정가 0.01%, 시장가 0.0675%

- 리퍼럴 할인기간 : 6개월(180일)

- 현물 수수료 : 현재(22.12.18) 무료

- 수수료 할인 코드 : rhBxcd

- 할인받고 가입하러 가기 >> Go

  • OKX(구 OKEX)

- 수수료 : 지정가 0.02%, 시장가 0.05% , 할인코드 적용시 30% 할인

- 현물 수수료 : 지정가 0.08%, 시장가 0.1%

- 수수료 할인 코드 : CODE2023

- 할인받고 가입하러 가기 >> Go

  • 후오비 글로벌(Huobi)

- 수수료 : 지정가 0.02%, 시장가 0.05% , 할인코드 적용시 30% 할인

- 현물 수수료 : 모두 0.02%, HT로 결제시 25% 할인

- 수수료 할인 코드 : gdxw6223

- 할인받고 가입하러 가기 >> Go

바이낸스가 세계 1위 거래소이기는 비트겟의 선물거래 수수료 할인기간이 '평생'이므로 수수료를 생각하신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비트겟이 훨씬 유리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코인 선물거래을 위한 과정 미리 살펴보기

코인 선물거래를 하기 위한 대략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가입 및 거래 방법은 포스팅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국내거래소 가입 및 지정은행 계좌 개설

- 거래소마다 지정된 은행이 있어서 반드시 지정은행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2. 국내거래소에 원화 충전

- 미리 지정된 은행계좌에 입금을 해놓고 거래소에서 충전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3. 해외거래소 가입

- 반드시 위의 할인코드로 가입하셔야 할인혜택을 받습니다.

4. 해외거래소 KYC신분인증

- 국내거래소의 개인 정보와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중 최소 2개 이상은 일치해야 합니다.

5. 해외거래소 코인 입금주소 만들기

- 코인은 반드시 동일한 코인의 입금주소를 발급받아야 하고, 동일한 네트워크로 보내야 합니다.

6. 국내거래소에서 코인 구매

- 해외거래소로 곧바로 원화충전이 안되기 때문에 코인을 전송해서 환전하여 선물거래를 합니다.

7. 국내거래소에서 구매한 코인을 해외거래소로 전송

- 해외거래소로 전송시 수수료가 저렴하고 전송속도가 빠른 리플과 트론을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 리플로 전송시 반드시 입금주소 외에 태그도 함께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8. 해외거래소에 코인입금 확인

- 리플을 이용시 대략 5분이면 입금이 완료됩니다.

9. 입금된 코인을 USDT로 환전하여 코인 선물거래

- 국내거래소에서 매수한 현물로도 선물거래가 가능하지만 시세에 영향을 받지 않는 USDT로 환전하여 대부분 거래를 합니다.

10. 선물거래로 수익이 발생하면 코인을 국내거래소로 전송하여 매도후 현금화

- 입금의 역순으로 진행하시면 출금을 할수 있습니다.

- 동일한 코인의 입금주소와 동일한 네트워크로 전송해야 합니다.

업비트거래소 가입 및 거래, 입출금 방법

아래의 포스팅중 업비트 로그인 방식이 카카오톡 인증에서 QR코드 인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나머지 거래방법이나 입출금 방법은 동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거래소 신규 가입 및 비트코인 구매방법

https://blog.naver.com/mostmust/222211886013

 

업비트 UPBIT - 신규가입 및 비트코인 구매방법

비트코인이 크게 조정을 하더니 또 다시 상승을 하기 시작합니다. 현재 또 다시 4천만원을 넘어서서 4,050...

blog.naver.com

 

가상화폐 거래소는 반드시 아래의 지정된 은행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 K뱅크

빗썸 - 농협중앙회(지역농협 안됨)

코인원 - 카카오뱅크

코빗 - 신한은행

고팍스 - 전북은행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고 K뱅크 가입하시면 친구추가 이벤트로 K뱅크에서 5천원 증정금이 지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인 선물거래소 가입 및 거래, 입출금 방법

비트겟 거래소 기준으로 가입 및 인증, 그리고 입금과 거래, 수익금을 출금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보고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선물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나 바이비트의 가입 및 인증, 거래방법은 이 포스팅 맨 하단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트겟(Bitget) 가입 방법

1. 먼저 크롬브라우저에서 아래의 비트겟 수수료 할인 배너를 클릭해서 새창으로 비트겟을 오픈합니다.

 

2. 하단의 "Sign Up" 버튼을 클릭합니다.

 

3. Country of residence에서 "Korea, South"를 선택하시고, 이메일 주소, 비번, 약관동의(I agreed to to Terms of Use)에 체크한 후 하단의 "Register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이메일이 아닌 휴대폰 번호로 가입을 하고자 하신다면 윗쪽의 Phone 버튼을 누르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셔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Refferal Code에 "1e7y"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았다면 반드시 수동으로 입력을 하셔서 최대할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4. 자동가입 방지를 위한 인증화면입니다. 퍼즐 조각을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조각을 맞혀주세요.

 

5. 이메일 인증화면입니다. 하단의 "Send" 버튼을 눌러서 인증번호를 요청해주세요.

 

6. 이렇게 이메일로 비트겟 인증번호가 도착하면 6자리 인증번호를 복사해서 방금 전 화면에 넣고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7. 인증번호를 넣고 "Complete Registration"을 클릭합니다.

 

8. 하단의 "Start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본인의 휴대폰 종류에 맞게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를 클릭해서 앱 다운로드 설치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0. 비트겟 선물거래 앱을 설치해주시고 "열기"를 눌러서 앱을 실행해주세요.

 

11.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방금 가입한 정보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12. "Log In"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합니다.

 

13. 이메일주소와 비번을 넣고 "Log in"을 눌러주세요. 휴대폰번호로 가입하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Login with phone number"을 눌러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14. 로그인하면 보안 검증때문에 이메일 인증을 다시한번 해야 합니다. 이메일로 날아온 인증번호를 입력하신후 "Confirm"을 눌러줍니다.

 

15. 로그인시 지문인식을 사용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지문으로 편리하게 로그인하실 분들은 "Enable"을 눌러서 지문등록을 해주시고 나중에 등록하거나 지문등록을 하지 않으실 분들은 "Later"를 눌러주세요.

 

16. 이렇게 성공적으로 비트겟에 회원가입이 완료되었고 앱에 로그인 되었습니다.

 

이후의 과정인 KYC 신원 인증 및 코인 입금, 거래 방법, 출금 방법 등은 내용이 많다보니 아래의 포스팅들을 참고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비트겟(Bitget) 앱(영어) - 보안 설정 및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788327015

 

비트겟(Bitget) 앱(영어) 이용방법 - 보안 설정 및 KYC 인증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비트겟 KYC 신원인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2년 3월 25일 0시 ...

blog.naver.com

 

트래블 룰(Travel Rule) 적용 출금주소 등록 팁

https://blog.naver.com/mostmust/222658099668

 

트래블 룰(Travel Rule) 적용 출금주소 등록 팁

[트래블룰 안내] '트래블룰'이란 디지털 자산이 어디서 오고, 어디로 가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시...

blog.naver.com

 

비트겟(Bitget) 앱(영어)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788344117

 

비트겟(Bitget) 앱(영어) 이용방법 - 코인 입금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비트겟 선물거래를 이용하기 위한 코인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

blog.naver.com

 

비트겟(Bitget) 앱(영어) - USDT로 코인 환전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788501444

 

비트겟(Bitget) 앱(영어) 이용방법 - USDT로 코인 환전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국내거래소에서 비트겟으로 보낸 리플이나 트론 등의 코인을 USDT 선물거...

blog.naver.com

 

비트겟(Bitget) 앱(영어) - 각종 메뉴 알아보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788534194

 

비트겟(Bitget) 앱(영어) 이용방법 - 각종 메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비트겟 선물거래 화면을 총 6개로 분할해서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살펴보는 ...

blog.naver.com

 

비트겟(Bitget) 앱(영어)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788637200

 

비트겟(Bitget) 앱(영어) 이용방법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드디어 비트겟 선물거래 앱을 통한 실전 선물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

blog.naver.com

 

비트겟(Bitget) 앱(영어) - 수익금 출금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788783388

 

비트겟(Bitget) 앱(영어) 이용방법 - 수익금 출금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비트겟 선물거래를 통해서 벌어들인 수익금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

blog.naver.com

 

그 외 코인 거래를 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몇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인거래소 현금영수증 발급받는 방법

현재 국내거래소에서 거래하면서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서 현금영수증이 발급 가능한 거래소는 업비트와 코인원뿐입니다. 연말정산시 세액 공제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무조건 업비트나 코인원을 이용하시는 것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코인거래소 현금영수증 발급받는 방법

https://blog.naver.com/mostmust/222955986793

 

연말정산을 위한 코인거래소 현금영수증 발급받는 방법

현재 코인거래소중에서 현금영수증의 발급이 가능한 거래소는 업비트와 코인원뿐입니다. 코인거래소는 정보...

blog.naver.com

 

 

선물거래를 통한 부가수익 창출하는 방법

 

https://blog.naver.com/mostmust/222852067787

 

고수익 아르바이트 - 선물거래소 파트너 프로그램

레퍼럴 프로그램과 제휴 프로그램 해외거래소는 대부분 레퍼럴 프로그램과 제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레...

blog.naver.com

 

 

휴대폰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코인 무료채굴

메디패스 앱은 병원예약, 건강검진, 보험료청구, 접종내역관리, 재증명서발급, 약 알리미 등의 기능이 있는 의료앱입니다.

업비트에 상장된 코인인 메디블록 채굴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953583808

 

걸을수록 돈(코인)이 쌓이는 앱테크! 메디패스 코인워크!

건강을 위해 걷기 운동을 하며, 걸을수록 돈이 쌓이는 앱테크, 메디패스 코인워크! 메디패스는 매일 걷기만...

blog.naver.com

 

파이코인은 휴대폰으로 하루 10초만 투자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채굴앱으로 이용자수가 전세계적으로 천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제2의 비트코인이라 불리는 파이코인 채굴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306044019

 

제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 - 가입 및 설치하는 방법

오늘 이 시간에는 요즘 가장 핫한 코인인 파이코인을 채굴하기 위한 파이코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

blog.naver.com

 

아래는 바이낸스와 바이비트 거래소의 가입 및 거래방법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및 선물거래 방법

 

 

★바이낸스 거래수수료 할인코드

https://www.binance.com/ko/futures/ref/don

바이낸스 앱 - 왕초보를 위한 회원가입 및 신원인증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6361872

트래블 룰(Travel Rule) 적용 출금주소 등록 팁

https://blog.naver.com/mostmust/222658099668

바이낸스 거래소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입금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6449675

바이낸스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환전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6456070

바이낸스 앱 - 왕초보를 위한 각종메뉴 살펴보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6468428

바이낸스 앱 - 왕초보를 위한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6477423

바이낸스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3632738

 

바이비트 거래소 가입 및 선물거래 방법

 

 

★바이비트 거래수수료 최대 할인코드

https://partner.bybit.com/b/best

바이비트 거래소 앱 - 왕초보를 위한 회원가입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5965967

바이비트 거래소 앱 - 왕초보를 위한 신원인증 따라하기 강좌

https://blog.naver.com/mostmust/222494136594

트래블 룰(Travel Rule) 적용 출금주소 등록 팁

https://blog.naver.com/mostmust/222658099668

바이비트 거래소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입금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5986414

바이비트 거래소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환전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6038655

바이비트 거래소 앱 - 왕초보를 위한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6054326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blog.naver.com/mostmust/222560478571

 

 

코인과 함께 이런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이 게시물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 이 포스팅은 작성자의 주관적인 내용 및 상업적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