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에 카이카스 지갑을 연결하는 방법

코인월렛 NFT|2023. 3. 8. 00: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메타마스크에 카이카스 지갑을 연동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마스크에 카이카스 연결

1. 먼저 카이카스에 로그인을 한 후, 좌측 상단의 지갑이름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제 카이카스 지갑에 현재 약 2.6041klay가 있습니다. 이따 메타마스크에 연동후 그대로 뜨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2. 계정 정보 하단의 "지갑키 관리"를 클릭합니다.

 

3. "지갑키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4. 카이카스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지갑키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5. 개인키 우측의 복사버튼을 클릭해서 개인키를 복사합니다.

 

6. 이제 메타마스크에 로그인을 한 후,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를 클릭합니다.

 

7. "계정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8. '비공개 키 문자열을 붙여넣으세요'라고 써진 부분 아래에 카이카스 개인키를 붙여넣기 한 후,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제 메타마스크에 카이카스 지갑이 연결되었습니다.

 

9. 카이카스 지갑은 연동되었지만 아직 보이지 않는 것은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연결해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메타마스크에서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맨 상단의 '이더리움 메인넷'을 클릭한 후, 하단의 "네트워크 추가"를 클릭하고, 하단의 수동으로 네트워크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네트워크 이름과 RPC URL, 체인ID, 통화기호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이름 : Klaytn Mainnet

새 RPC URL : https://public-node-api.klaytnapi.com/v1/cypress

체인 ID : 8217

통화 기호 : KLAY

블록 탐색기 URL : https://scope.klaytn.com

만약 위의 과정을 모르시겠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https://coinx.tistory.com/342

 

메타마스크에 클레이튼 네트워크 추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카카오톡 클립에 있는 코인을 메타마스크로 이동을 하려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메타마스크 지갑에 어떻게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추가하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서 오늘

coinx.tistory.com

 

10. 클레이튼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맨 위의 네트워크에서 Klaytn Mainnet Cypress를 선택한 후,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를 클릭하시면 Account1과 Account2가 보입니다. Account1은 메타마스크의 클레이튼, Account2는 카이카스의 클레이튼입니다.

Account2를 클릭하시면 처음에 카이카스 지갑에서 보았던 2.6041klay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타마스크에 카이카스를 연동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코인과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