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에 클레이튼 네트워크 추가하는 방법

코인월렛 NFT|2021. 12. 13. 22: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카카오톡 클립에 있는 코인을 메타마스크로 이동을 하려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메타마스크 지갑에 어떻게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추가하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서 오늘 이 시간에는 메타마스크 지갑에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메타마스크 설치 및 이용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진행을 하신 후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s://coinx.tistory.com/339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EP20, BSC)을 위한 메타마스크 설치 및 이용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쁘게 살다보니 메타마스크 설치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이미지들을 만들어놓고 무려 6개월이

coinx.tistory.com

 

PC나 모바일 모두, 네트워크 추가 과정은 동일합니다. 모바일에서 클레이튼 네트워크 추가 방법은 메타마스크 앱에 접속하신 후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서 "설정 - 네트워크" 버튼을 눌러서 "네트워크 추가"를 누른 후 아래의 과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우선 PC에서는 크롬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퍼즐 버튼을 누른후 설치된 MetaMask 버튼을 클릭하세요.

 

2. 메타마스크 화면에서 직접 입력을 하셔도 되지만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 과정에서 메타마스크 화면이 사라져버리므로 메타마스크를 새창으로 여신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점 3개 표시를 클릭합니다.

 

3. 보기확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새창으로 메타마스크가 열립니다.

 

4. 메타마스크 우측 상단의 이더리움 메이넷이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부분을 클릭하고, 하단의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네트워크 이름과 RPC URL, 체인 ID 등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텍스트를 복사하여 그대로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클레이튼 네트워크 추가하기

[클레이튼 PC버젼]

1) 네트워크 이름 : Klaytn Mainnet Cypress

2) 새 RPC URL(필수) : https://api.cypress.ozys.net:8651

3) 체인 ID (필수) : 8217

4) 통화 기호(선택) : KLAY

5) 블록 탐색기 URL(선택) : https://scope.klaytn.com

[클레이튼 모바일버젼]

1) 네트워크 이름 : Klaytn Baobab

2) 새 RPC URL(필수) : https://api.baobab.klaytn.net:8651/

3) 체인 ID (필수) : 1001

4) 통화 기호(선택) : KLAY

5) 블록 탐색기 URL(선택) : https://baobab.scope.klaytn.com/

6. 위의 문구를 복사하여 각 위치에 맞게 그대로 붙여넣기 하신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7. 이렇게 클레이튼 네트워크가 성공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필요한 클레이튼 관련 코인을 지갑에 추가하시려면 하단의 "Import tokens"을 클릭해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메타마스크에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코인으로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