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상폐코인 던프로토콜(DAWN) 현금화하는 방법 - 프로비트에 던프로토콜 입금

반응형

 

지난 시간에 던프로토콜이 상장된 유일한 거래소인 프로비트에 가입하고 KYC 인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업비트에 던프로토콜을 가지고 있는데 아직 프로비트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627

 

업비트 상폐코인 던프로토콜(DAWN) 현금화하는 방법 - 프로비트 가입 및 인증

던프로토콜(DAWN(, 리퍼리움(RFR), 마로(MARO) 거래지원 종료 9/26 16:00 ​ 업비트 던프로토콜(Dawn Protocol)이 오늘 오후 4시를 기준으로 상폐되었습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던프로토콜이 상장된

coinx.tistory.com

 

이번 시간에는 업비트에서 프로비트로 던프로토콜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비트에 던프로토콜 입금하는 방법

1. 프로비트 상단의 Wallet를 클릭한 후, Deposit을 선택합니다.

 

2. Deposit 화면의 DAWN있는 곳이 처음에는 BTC로 되어 있는데 그곳을 클릭하여 Search에서 DAWN를 검색후 선택하면 아래처럼 던프로토콜 입금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 있는 Deposit address가 본인의 던프로토콜의 입금주소입니다. Copy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당 주소를 복사합니다.

 

3. 업비트로 이동하여 입출금 화면에서 DAWN를 선택합니다. 던프로토콜이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화면옆에 "보유자산만"을 클릭하시면 보입니다. 우측의 '출금신청' 탭을 클릭한 후, '일반출금'을 선택합니다. 출금수량은 '최대'를 선택하시되 금액이 크신 분들은 혹시 모를 실수를 대비하기 위해서 소액을 먼저 보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량이 입력되었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출금 네트워크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인지 확인하라는 내용입니다. 현재 프로비트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던프로토콜을 지원하고 있어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혹시라도 나중에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지원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추후에 던프로토콜을 프로비트로 보내시는 분들은 반드시 입출금 네트워크를 확인하고 보내셔야 합니다. 네트워크를 다르게 해서 입출금하면 코인이 유실되어 찾지 못합니다.

 

5. 프로비트에서 복사한 던프로토콜의 입금주소를 '받는사람주소'에 붙여넣기 하고, 출금 주의사항 동의에 체크를 한 후, "출금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6. 다시 한번 출금 네트워크와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라는 내용입니다. 확인후 "계속 진행"을 클릭합니다.

 

7. 금융 사기나 범죄에 이용되는지 확인하는 내용입니다. "아니요"를 클릭합니다.

 

8. "2채널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네이버 인증이나 카카오페이 인증 중 본인이 원하는 인증을 선택합니다.

 

10. 출금 내용을 확인하고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을 해주세요.

 

11.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9시 23분에 던프로토콜을 프로비트로 보냈는데 9시 24분에 도착했습니다. 저도 던프로토콜을 처음 전송해보는데 전송속도가 상당히 빠른 코인이었네요. 이렇게 프로비트에 던프로토콜이 입금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던프로토콜을 BTC로 교환하고, 다시 트론으로 교환해서 업비트로 보내서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던프로토콜로 다들 손실도 크실텐데 힘내시기 바랍니다. ㅠ.ㅠ

 

https://coinx.tistory.com/629

 

업비트 상폐코인 던프로토콜(DAWN) 현금화하는 방법 - 던프로토콜 매도 및 현금화

이번 시간에는 프로비트에 입금된 던프로토콜을 매도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업비트에 던프로토콜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따라해서 던프로

coin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