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를 위한 메타마스크(Metamask) 설치 및 이용 방법(모바일)

9Wins|2024. 1. 28. 19: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모바일에서 메타마스크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메타마스크 설치

1.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metamask"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설치후 "열기"를 클릭하여 메타마스크를 실행합니다.

 

3.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4. "새 지갑 생성하기"를 클릭합니다.

 

5. 메타마스크 성능 개선 참여에 대한 동의 안내입니다. 동의하시려면 '동의합니다.'에 체크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으면 "아니요. 괜찮습니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6. 약관 동의에 체크하시고 "수락"을 클릭합니다.

 

7. 비밀번호를 영어 알파벳과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작성하여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복구해줄수 없음을 이해했습니다'에 체크후 "비밀번호 생성"을 클릭합니다. 메타마스크와 같은 개인지갑들은 비밀번호와 비밀구문은 무조건 메모를 하셔야 하며, 잃어버릴 경우에 메타마스크에 있는 자산이 손실됨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8. "시작"을 클릭합니다.

 

9. 다시한번 "시작"을 클릭합니다.

 

10. 직전에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후 "컨펌"을 클릭합니다.

 

11. 비밀복구 구문을 작성하는 단계입니다."보기"를 클릭합니다.

 

12. 총 12개의 단어로 구성된 비밀복구구문입니다. 무조건 메모를 하셔야 합니다. 이거 잃어버리면 메타마스크에 입금한 코인은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번호 순서와 함께 구문을 메모하셨으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13. 비밀복구구문을 제대로 메모했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순서에 맞게 방금 메모한 비밀복구구문을 선택해주세요.

 

14. 순서에 맞게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백업 완료"를 클릭합니다.

 

15. "완료"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어디에 메모를 남겼는지? 또는 어디에 저장했는지 나중에 잊어버릴수 있으니 중간에 있는 "힌트를 남기고 싶으신가요?"를 클릭해서 보관된 장소 등을 메모해둘 수 있습니다.

 

16. 이렇게 복구 힌트나 저장 위치를 메모해둘 수 있습니다. 힌트를 메모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17. 보안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확인할지 물어보는데 하실 분들은 '자동 보안 확인 활성화'를 클릭하시고 귀찮으시다면 "괜찮습니다"를 클릭합니다.

 

18. 드디어 메타마스크 지갑이 설치되고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오픈되었습니다. Account1 아래에 있는 주소가 본인의 이더리움 네트워크 입금주소입니다. 이더리움인 ETH나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모든 코인의 입금주소는 이 주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메타마스크 네트워크 추가 방법

1. 이번에는 메타마스크에서 네트워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곤 기반의 코인을 입출금하기 위한 폴리곤 네트워크를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의 Ethereum Main Network를 클릭합니다.

 

2. 하단의 "네트워크 추가"를 클릭합니다.

 

3. Polygon Mainnet 우측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승인"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폴리곤 네트워크가 추가됩니다. 만약 위의 이미지에서 '인기' 탭에 Polygon Mainnet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수동으로 추가해주시면 폴리곤 네트워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름 표시 : Polygon Mainnet

체인 ID : 137

네트워크 URL : https://polygon-mainnet.infura.io/v3

 

5. 직전에 선택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폴리곤 네트워크로 전환하기 위해서 "네트워크 전환"을 클릭합니다.

 

6. "컨펌"을 클릭합니다.

 

7. 이렇게 폴리곤 네트워크가 오픈되었습니다. Account1아래에 있는 주소가 바로 자신이 폴리곤(Matic)입금 주소입니다. 국내거래소에서 폴리곤을 메타마스크로 입금하실 분들은 네트워크를 'Polygon'을 선택한 후, 아래의 입금주소를 붙어넣기 한 후 보내시면 메타마스크 폴리곤 네트워크에 폴리곤(Matic)이 입금됩니다.

이번에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네트워크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olygon Mainnet를 클릭합니다.

 

8. 하단의 "네트워크 추가"를 클릭합니다.

 

9. 인기 탭에서 BNB Smart Chain 우측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승인"을 클릭합니다. 만약 인기 탭에 BNB Smart Chain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수동으로 입력해주시면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네트워크가 추가됩니다.

이름 표시 : BNB Smart Chain

체인 ID : 56

네트워크 URL : https://bsc-dataseed1.binance.org

 

11. "네트워크 전환"을 클릭합니다.

 

12. "컨펌"을 클릭합니다.

 

13. 이렇게 BNB Smart Chain 네트워크가 오픈되었습니다. 만약 BNB나 BSC 같은 네트워크 계열의 코인을 메타마스크에 입금하시려면 Account1 아래에 있는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보내시면 코인이 입금됩니다.

 

메타마스크에 토큰 추가하는 방법

1. 이번에는 메타마스크에 토큰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큰을 추가하기 위해서 하단의 "토큰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2. 토큰을 추가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코인 이름을 검색해서 추가하는 방법과 토큰의 등록 정보를 직접 등록해서 추가하는 맞춤 토큰 추가 방법이 있습니다.

 

3. 맞춤 토큰으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토큰의 컨트랙트 주소를 입력해서 추가할 수 있는데, 컨트랙트 주소는 코인마켓캡 등의 코인 정보관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인마켓캡 바로가기 ▼

https://coinmarketcap.com/

 

4. 최근에 국내거래소에 상장된 Beam코인을 한번 추가해 보겠습니다. 코인마켓캡에서 beam을 검색하면 좌측의 코인정보에서 Contracts라고 있습니다. Ethereum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추가하는 것이고 More를 클릭하면 BNB Smart Chain도 있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안에 Beam 토큰을 추가하려면 복사버튼을 클릭한 후, 위의 화면의 토큰 주소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현재 메타마스크가 BNB Smart Chain 네트워크 상태라면 복사버튼 옆의 메타마스크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곧바로 메타마스크의 BNB Smart Chain에 Beam 토큰이 추가됩니다.

 

5. 코인마켓캡에서 복사해온 Beam의 BNB Smart Chain Contracts 주소를 토큰 주소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토큰 기호와 토큰 십진수는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입력후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그러면 이렇게 BNB Smart Chain 안에 Beam 토큰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이번에는 맞춤 토큰이 아닌 직접 검색을 통해서 토큰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8. File 코인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검색창에 FIL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검색결과에 여러 토큰들이 나오는데 심볼과 이름을 확인하여 선택후 "가져 오기"를 클릭합니다.

 

9. 그러면 이렇게 File 토큰이 BNB Smart Chain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는 국내거래소처럼 코인을 입금한다고 곧바로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 하나 추가를 해주셔야 보입니다. 가끔 메타마스크로 코인을 보냈는데 몇일째 입금되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것은 입금이 안된 것이 아니라 입금은 되었지만 토큰을 추가해주지 않아서 보이지 않을 뿐입니다. 따라서 입금 네트워크와 주소만 정확하게 입력하고 코인을 보내면 정상적으로 도착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메타마스크 설치 및 네트워크 추가, 그리고 토큰을 추가하는 방법까지 배워보았습니다. 코인과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