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UPBIT - 메타마스크 지갑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국내거래소들이 3월 25일부터 시행된 트래블룰에 의해서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증된 거래소 본인의 계정으로만 출금이 가능하고 타인의 계정으로는 송금이 불가 합니다. 그런데 가상화폐는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화폐의 기능도 주된 업무이며, 물건을 구매하거나 대금을 결제할 때도 사용되는데 인증된 본인의 계정으로만 송금이 가능하다면 결제의 기능이 아예 막히는 것과 같습니다. 추후에 수정이 가능할지도 모르지만 참 한심한 정책이라고 보여집니다.

아무튼 오늘은 업비트에서 본인의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업비트는 이더리움계열의 ERC20 네트워크만 지원하므로 BSC 지갑주소는 등록하지 못합니다.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 등록

1. 업비트 상단 메뉴중에서 "MY"를 클릭한 후, 개인지갑 주소관리에서 "메타마스크 등록"을 클릭합니다.

 

2. '본인소유의 지갑을 등록합니다'에 체크 표시하시고, "주소 등록"을 클릭합니다.

 

3. 메타마스크로 연결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업비트와 메타마스크 연결을 허용해 주셔야 하므로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메타마스크와 업비트가 연결중으로 표시되고 몇초안에 연결됩니다.

 

6. '주소 별명'을 본인이 알아보기 쉽도록 작성해서 입력해주시고, "카카오페이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인증을 해주세요.

 

7. 카카오톡으로 2채널 인증 문자가 날라오면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8. 업비트에서 메타마스크로 요청한 서명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메타마스크의 "서명"을 클릭합니다.

 

9. 이렇게 메타마스코의 지갑 주소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업비트에서 이더리움을 구매후 메타마스크로 직접 전송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업비트에서 이더리움을 메타마스크로 전송하면 수수료가 대략 5만원 내외로 필요해서 비추천합니다. 메타마스크로 코인을 전송할 때는 무조건 FTX거래소를 이용하시는 것이 최고입니다. 대략 5분의 1정도로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447

 

오픈씨 메타마스크 이더리움 전송수수료 최대 절약 방법

요즘 메타버스, NFT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메타마스크나 트러스트월렛으로 이더리움을 전송합니다. 하지만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절대! 국내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을 전송하지 마세요!

coin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