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상폐코인 리퍼리움(RFR) 현금화하는 방법 - Gate.io에 리퍼리움 입금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업비트에서 게이트 아이오(Gate.io)로 리퍼리움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에 리퍼리움이 있는데 아직 Gate.io 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먼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진행하신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상폐코인 리퍼리움(RFR) 현금화하는 방법 - Gate.io 가입 및 인증

https://coinx.tistory.com/630

 

업비트 상폐코인 리퍼리움(RFR) 현금화하는 방법 - Gate.io 가입 및 인증

던프로토콜(DAWN(, 리퍼리움(RFR), 마로(MARO) 거래지원 종료 9/26 16:00 ​ 업비트 리퍼리움(RFR)이 오늘 오후 4시를 기준으로 상폐되었습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리퍼리움이 상장된 거래소는

coinx.tistory.com

 

1. Gate.io에서 KYC 신분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상단의 Wallet를 클릭후, Funds Management 하단에서 Deposit의 Onchain을 선택합니다.

 

2. Coin에서 RFR를 선택하고 Deposit Address에서 우측의 복사 버튼 아이콘을 클릭해서 입금주소를 복사합니다. 참고로 코인을 전송할 때는 반드시 두 거래소간의 Network가 동일해야 합니다. 현재 Gate.io와 업비트는 둘 다 ERC20 네트워크를 이용하므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추후에는 변경될지도 모르니 반드시 두 거래소의 네트워크를 확인후 전송해야 합니다. 네트워크를 다르게 해서 전송하면 코인을 찾지 못하니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업비트 입출금 메뉴를 클릭한 후, '보유자산만'을 클릭하면 본인이 가진 리퍼리움이 보입니다. 저는 따라하기 강좌를 만들려고 상폐 직전에 미리 소액의 리퍼리움을 매수했습니다.

리퍼리움을 클릭하고 우측에서 출금신청 탭을 클릭합니다. 일반출금과 바로출금이 있는데 일반출금을 코인을 외부로 보내는 것이고, 바로출금은 업비트 사용자끼리 전송할 때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일반출금을 클릭하고 출금 수량은 최대를 클릭합니다. 금액이 크신 분들은 반드시 소액을 보낸후 정상적으로 입금되면 나머지도 보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 입력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네트워크가 동일한지 묻는 창이 뜹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인 ERC20으로 업비트와 Gate.io가 동일하므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Gate.io에서 복사한 리퍼리움의 입금주소를 붙여넣기 하고, 주의 사항에 체크후 "출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출금 내용을 확인후 "계속 진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7. 혹시 사기가 의심되는지 확인하는 내용입니다. "아니오"를 클릭합니다.

 

8. "2채널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9. 본인이 원하는 인증을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10. 카카오페이 인증에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출금신청을 완료해주세요.

 

11. 이렇게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업비트 리퍼리움의 출금화면에서 입출금 내역을 클릭하면 출금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Gate.io에서 리퍼리움 입금화면을 확인해보면 하단의 Recent Deposits에 업비트에서 보낸 리퍼리움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Gate.io에 리퍼리움이 입금되었으므로 다음 시간에는 리퍼리움을 매도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coinx.tistory.com/632

 

업비트 상폐코인 리퍼리움(RFR) 현금화하는 방법 - 리퍼리움 매도 및 현금화

이번 시간에는 Gate.io 거래소에 입금된 리퍼리움을 매도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업비트에 리퍼리움을 가지고 있는데 Gate.io 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coin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