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엑스(BingX) - 왕초보를 위한 실전 선물거래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빙엑스(BingX) 거래소에서 실전 선물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ingX 선물 거래하는 방법

 

1. 앱 하단의 Assets를 클릭하고 Futures를 선택하시면 Perpetual Futures(무기한선물거래) 지갑과 Std. Futures(표준선물거래) 지갑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Perpetual Futures인 무기한 선물거래를 합니다. 따라서 테더 입금시 지갑 선택에서 Perpetual Futures 지갑을 선택후 입금하시고, 정상적으로 입금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테더가 Perpetual Futures에 입금되었다면 이제 선물거래를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2. 앱 하단의 Trade X 아이콘을 클릭한 후, Perpetual Futures를 선택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려면 BTCUSDT 거래화면에서 바로 진행하시면 되고, 만약 다른 알트코인의 선물거래를 하시려면 BTCUSDT를 클릭해서 자신이 원하는 코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Isolated(격리모드)와 Cross(교차모드)가 있는 되도록 격리모드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선물거래가 처음이시라면 레버리지는 되도록 10배 이내에서 충분히 연습을 하신 후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할 지표도 없이 투자를 하면 맨땅에 헤딩하는 꼴이므로 우측 상단의 차트 아이콘을 클릭해서 매수나 매도 시점을 예상하고 주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Open탭에서 지정가(Limit)나 시장가(Market)를 선택후, 막대바를 이용해서 진입할 수량을 입력하고 상승에 투자하려면 Open Long, 하락에 투자하려면 Open Short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주문의 종류는 Limit(지정가), Market(시장가), Trigger(조건부 주문), Trailing Stop(추적손절매), Post Only(오직 지정가주문)가 있습니다. Limit와 Post Only의 차이점은 Limit는 지정가 및 시장가로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Post Only는 오직 지정가로만 주문이 발동되고 시장가 주문은 취소됩니다.

Trigger은 감시가와 발동가를 정해놓고 주문하는 주문방식이며, Trailing Stop은 계단식으로 손절가를 높여가면서 주문하는 방식입니다.

 

 

3. 저는 격리모드(Isolated)로 레버리지 50배, 시장가로 롱(상승) 주문을 해보겠습니다. Market을 선택후 막대바를 이용해서 수량을 100% 선택후 Open Long를 클릭합니다. 하락에 투자하실 분들은 지정가나 시장가 입력후 막대바를 움직여서 수량을 입력하고 Open Short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주문이 체결되면 하단 포지션(Position) 탭에서 해당 내역이 표시됩니다. Unrealized PnL(USDT)는 레버리지가 적용된 미실현 손익이고, Pnl Ratio도 레버리지가 적용된 수익률입니다. 가끔 헷갈려 하시는 초보자분들이 포지션 탭의 수익에 다시 레버리지를 곱해서 수익을 계산하시는데, 모든 선물거래소 포지션 탭에 보여지는 수익과 수익률은 이미 레버리지가 적용된 수익과 수익률의 표시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포지션을 잡으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손절가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선물거래는 레버리지를 이용한 거래이므로 급작스러운 시세 변화에 강제청산을 쉽게 당합니다. 따라서 손절가를 미리 입력을 해두셔야 자산을 어느 정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이론상 5배 레버리지는 20%, 10배 레버리지는 10%, 25배 레버리지는 4%, 50배 레버리지는 2%, 100배 레버리지는 1% 변동에 청산을 당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강제청산은 그보다 앞서 진행되므로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이정도까지는 매도하지 않고 버틸수 있다는 한계점에 해당하는 시세를 손절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손절가를 미리 입력하기 위해서 TP/SL을 클릭합니다.

 

 

5. TP/SL의 설명입니다. 이 메시지를 다시 보지 않으려면 Don't remind me again에 체크합니다. 참고로 TP(익절)과 SL(손절)은 시장가로 주문이 발동됩니다.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6. TP/SL에 3종류가 있는데 맨 좌측의 TP/SL은 일부 포지션만 익절/손절할 경우에, Trailing TP/SL은 계단식 익절/손절할 경우에, Position TP/SL은 현재 포지션 전체를 손절하거나 익절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Position TP/SL을 이용하므로 Position TP/SL을 클릭합니다.

익절가도 함께 입력하려면 Take Profit(TP, 익절)에 체크하시고 익절가를 입력하시고, 손절가만 입력하시려면 Stop Loss(SL, 손절)에만 체크하시고 SL Trigger에 손절가를 입력한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익절가와 손절가가 입력되면 Position TP/SL에 해당 값이 보여집니다. 어느 정도 수익이 발생해서 포지션을 마감하려거나, 계속된 하락으로 빠르게 포지션을 종료하려면 "Close" 버튼을 클릭합니다.

 

 

8. 포지션 종료도 Limit(지정가)와 Market(시장가)로 종료가 가능합니다. 지정가로 포지션을 종료하시려면 Limit에 원하는 시세를 입력후, 막대바를 움직여서 포지션 수량을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지정가이기때문에 시세가 그 가격에 도달해야 포지션이 종료되고 해당 가격에 도달하지 않으면 포지션은 종료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급변하는 시세에서 빠르게 포지션을 종료해야 하는 경우는 Market을 선택후 수량을 입력하고 OK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9. 지정가로 포지션을 종료하겠다고 입력했다면 Open Orders탭에서 Close Long이나 Close Short에 그 값이 보여집니다. 해당 값을 수정하려면 그 아래에 Edit를 클릭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10. 포지션이 정상적으로 마감되면 Avail에 해당 값이 적용되어 익절하면 사용가능한 자산이 늘어나고, 손절하면 자산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상으로 빙엑스 거래소에서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빙엑스 거래소에서 수익금을 국내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빙엑스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 왕초보를 위한 빙엑스 선물거래 방법 ▒

1. 빙엑스(BingX) - 회원 가입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2

2. 빙엑스(BingX) - KYC 인증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3

3. 빙엑스(BingX) - USDT 입금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4

4. 빙엑스(BingX) - 각종 설정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47

5. 빙엑스(BingX) - 각종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46

6. 빙엑스(BingX) - 실전 선물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5

7. 빙엑스(BingX) - USDT 출금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8

 

 

"이 포스팅은 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