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엑스(BingX) - 왕초보를 위한 코인(USDT) 입금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빙엑스(BingX) 거래소에 코인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내거래소에서 전송속도가 빠른 리플이나 트론을 매수하여 해외거래소로 보내고, 해외거래소에서 테더인 USDT로 교환후 현물이나 선물거래를 하는 방법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작년(23년) 12월부터 국내거래소에도 USDT와 USDC가 상장되어서 이제는 리플이나 트론을 구매하지 않고 곧바로 USDT를 매수후 해외거래소로 보내서 거래를 하면 됩니다.

현재 USDT가 상장된 거래소는 빗썸, 코인원거래소이고, USDC가 상장된 거래소는 빗썸, 코빗, 고팍스거래소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전송수수료입니다. USDC의 전송수수료는 코빗이 5USDC로 가장 낮고, 빗썸은 23USDC, 고팍스는 30USDC로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USDT의 전송수수료는 코인원이 1USDT, 빗썸은 아직까지는 USDT의 전송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빗썸 거래소를 이용해서 USDT를 BingX 거래소로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BingX에 USDT 입금하기

 

1. 빙엑스(BingX) 거래소 앱 우측 하단의 Assets를 클릭합니다.

 

 

2. 처음 Assets를 클릭하면 자산 현황이 별표 표시(*)로 보이는데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보여집니다. 이 기능은 공개된 장소에서 자신의 코인 자산 현황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3. 코인(USDT)을 입금하기 위해서는 BingX에서 USDT의 입금주소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Deposit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코인 선택 화면에서 USDT를 클릭합니다. 코인 선택화면에 USDT가 보이지 않는다면 Search Coin 검색창에서 USDT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5. 입금 네트워크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국내 거래소와 BingX 거래소의 네트워크를 동일하게 선택해줘야 합니다. 현재 USDT를 지원하는 빗썸과 코인원 모두, TRC20인 트론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어서 Tron(TRC20)을 선택합니다.

 

 

6. Get Address를 클릭합니다. 하단의 Deposit account를 선택하시고, Name in English에서 본인의 영문이름이 맞는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트래블룰에 의해서 국내거래소와 BingX거래소에 등록된 본인의 영문 이름이 동일해야 합니다.

 

 

참고로 하단에 Deposit account라고 입금되는 지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인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Perpetual Futures Account(무기한 선물거래 지갑)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물거래를 하시려면 Fund Account를 선택합니다.

Standard Futures(표준 선물)와 Perpetual Futures(무기한 선물)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Standard Futures(표준 선물거래)는 포지션을 진입할 때마다 새로운 포지션이 잡히게 됩니다. 동일한 코인에 45K에 진입하고 50K에 진입하면 각각의 포지션이 생깁니다. 즉 물타기 되는 방식이 아니라 각각의 포지션이 잡혀서 포지션을 개별관리할 수 있습니다.

Perpetual Futures(무기한 선물거래)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코인 한개당 하나의 포지션이 생깁니다. 45K에 포지션을 잡고, 50K에 포지션을 잡는다면 2개의 포지션이 아닌 평균값으로 물타기나 불타기가 되어 1개의 포지션이 됩니다. 장점은 포지션이 1개다 보니 관리가 편하지만 리스크가 커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즉 이익과 손해가 극대화되는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다들 무기한 선물거래를 많이 합니다.

 

 

7. Wallet address 우측의 복사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USDT 입금주소를 복사합니다.

 

 

8. 빗썸으로 돌아와서 BingX로 보낼 USDT를 미리 매수해 두고 하단의 "입출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입출금 화면의 검색창에 USDT를 검색합니다.

 

 

10. 테더를 선택합니다. 저는 따라하기 강좌를 만들기 위해서 빗썸에서 미리 소액의 USDT를 매수해두었습니다.

 

 

11. "출금하기"를 클릭합니다.

 

 

12. 출금 주소칸에 방금 전에 BingX에서 복사한 USDT의 입금주소를 붙여넣기 하면 정상적인 주소인가 검색이 진행되고 몇초후 하단에 "정상주소입니다"라고 뜨면 됩니다. 출금거래소 목록에서 "빙엑스"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자주 빙엑스로 출금을 진행하시려면 우측 상단의 '주소록'에 미리 빙엑스의 USDT 출금주소를 등록해두시면 편리합니다.

 

 

13. 개인을 선택하고, 본인의 한글 성명과 빙엑스에 등록된 본인의 영문 성명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4. 출금 수량을 직접 입력하거나 전부 다 보내려면 "최대"라고 써진 부분을 클릭하면 전체가 자동 입력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15. 출금 내용을 확인하시고, 개인정보 국외 이전 동의와 본인의 지갑 주소에 체크하신 후, "승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6. 빗썸에 등록한 OTP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출금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17.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출금이 완료되기까지는 대략 5분~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하고 몇분후 BingX에 접속하여 USDT가 입금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8. BingX 우측 하단의 Assets를 클릭하니 빗썸에서 보낸 USDT가 입금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입금은 주소를 발급받을 때 선택했던 Perpetual Futures Account로 입금되었을테니 선물거래를 하시려면 앱 하단 가운데에 있는 X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19. 위의 화면에서 Trade의 X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Perpetual Futures인 무기한 선물거래화면으로 접속됩니다. Avail(사용 가능한 잔액)에 빗썸에서 BingX로 보낸 USDT가 보여서 선물거래가 가능합니다.

 

만약 BingX에서 현물거래를 하시려면 USDT의 입금주소를 발급받을 때 Fund Account를 선택한 후 입금하시거나 Assets에서 Transfer를 이용해서 Perpetual Futures Account에서 Fund Account로 USDT를 보낸후 현물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선물거래 화면에서 현물거래 화면으로 이동하려면 앱 하단의 Trade X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20. X 버튼을 터치하면 Futures와 Spot이 뜨는데 선물거래가 Futures이고 현물거래는 Spot입니다.

 

 

이상으로 BingX에 USDT를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빙엑스 거래 화면에서 각 메뉴들의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ingX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 왕초보를 위한 빙엑스 선물거래 방법 ▒

1. 빙엑스(BingX) - 회원 가입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2

2. 빙엑스(BingX) - KYC 인증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3

3. 빙엑스(BingX) - USDT 입금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4

4. 빙엑스(BingX) - 각종 설정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47

5. 빙엑스(BingX) - 각종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46

6. 빙엑스(BingX) - 실전 선물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5

7. 빙엑스(BingX) - USDT 출금 방법
https://coinx.tistory.com/648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