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월렛(TrustWallet) 설치 및 사용 방법

코인월렛 NFT|2022. 2. 4. 23: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각종 에어드랍을 받을 때 사용하는 트러스트월렛의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네이버 검색에서 "트러스트월렛" 또는 "Trustwallet"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https://trustwallet.com/ko/

 

최고의 암호화폐 지갑 | 이더리움 월렛 | ERC20 월렛 | Trust Wallet

트러스트 월렛은 선호하는 BEP2, ERC20과 ERC721 토큰을 보관하기 위한 최고의 이더리움 월렛이자 암호화폐 지갑입니다. 안드로이드 트러스트 월렛과 iOS 앱을 지금 다운로드하십시오!

trustwallet.com

 

2. 트러스트월렛 메인화면에서 자신의 휴대폰에 맞는 앱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3. 앱 화면에서 "받기" 또는 "설치"를 눌러서 트러스트월렛을 설치해주세요.

 

4. 어플을 다운받고 실행시킨 뒤, 지갑 새로 만들기를 누르고, 서비스약관에 동의 후 계속, 그리고 '나는 복구용 단어들을 잃어버렸을 시, 나는 내 지갑에 접급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에 동의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5. 복구용 문구는 무조건 메모를 하셔야 합니다. 가끔 뉴스에서 비트코인 지갑 비밀번호를 잃어버려서 몇백억을 찾지 못한다는 기사를 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바로 이 문구를 잃어버려서 그러는 것이니 무조건 메모를 해두셔야 합니다. 복구용 문구를 잃어버리면 지갑에 얼마가 있건 복구가 안됩니다.

 

6. "승인" 버튼을 누릅니다.

 

7. 코인을 추가하고 싶다면 트러스트월렛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8. 돋보기 모양에 코인을 직접 코인명을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사용자 정의 토큰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9. 만약 리플을 지갑에 추가시키고자 한다면 검색창에 리플인 xrp를 입력하고 우측의 단추버튼을 눌러서 활성화시켜주시면 지갑에 리플이 추가됩니다.

 

10. 이렇게 리플이 지갑에 추가되었습니다. 트러스트월렛에 등록되지 않은 토큰을 추가하시고자 할때는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서 사용자 정의 토큰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11. 검색창 맨 하단의 "사용자 정의 토큰 추가" 를 클릭합니다.

 

12. 네트워크에서 이더리움 계열인지, 아니면 스마트체인인지 선택하시고, 컨트랙트 주소를 붙여넣기 한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13. 저는 GBOX라는 토큰을 추가시켜 보았습니다. 컨트랙트 주소 부분에 GBOX 컨트랙트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시면 이름, 기호, 자리수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14. 이렇게 GBOX라는 토큰이 트러스트월렛에 추가되었습니다. 가끔 에어드랍 받을 때 무슨 토큰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화면에서 "복사" 버튼을 클릭하신후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15. 그리고 정말 주의하셔야 할 것이 가끔 스캠 코인들이 에어드랍한다고 컨트랙트주소를 넣으라고 하는 곳에 공식 주소가 아닌 자신들의 월렛 주소를 넣는 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에 무조건 컨트랙트 주소는 코인마켓캡에서 조회후 복사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

 

Cryptocurrency Prices, Charts And Market Capitalizations | CoinMarketCap

Top cryptocurrency prices and charts, listed by market capitalization. Free access to current and historic data for Bitcoin and thousands of altcoins.

coinmarketcap.com

 

16. 코인마켓캡 우측 상단 검색창에 원하는 코인명을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17. 코인마켓캡 검색결과에 이렇게 Contracts라는 부분의 주소가 해당 코인의 공식 컨트랙트 주소이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트러스트월렛의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코인과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가즈아~!

​#trustwallet, #트러스트월렛, #토큰추가, #사용자정의토큰추가, #트러스트월렛사용방법, #트러스트월렛추가, #트러스트월렛앱, #바이낸스월렛, #메타마스크, #싸이클럽, #카이카스, #코인월렛, #트러스트월렛코인주소


바이비트 거래수수료 20% 할인코드 ↓
https://partner.bybit.com/b/best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회원 가입 및 입금, 환전 및 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327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32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