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월렛 NFT

왕초보를 위한 오픈씨 OPENSEA 가입 및 설정 따라하기 강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각종 NFT를 구매하거나 판매하기 위한 세계 1위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SEA)에 가입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왕초보자를 위한 강좌를 만들다 보니 따라하기 과정이 좀 방대합니다. 하지만 한번 익혀두시면 두고 두고 써먹을 일이 많기에 꼭 제대로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합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자산 소유권을 명확히 함으로써 게임. 예술품. 부동산 등의 기존 자산을 디지털 토큰화하는 수단으로 이용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용하고자 하는 오픈씨(opensea)는 이런 NFT 토큰의 매매가 가능한 세계 1위의 거래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픈씨를 이용하기 위한 전제 조건

1.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 지갑 만들기

2.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로 이더리움이나 클레이 전송하기

3. 오픈씨에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 지갑 연동시키기

오픈씨에서 NFT를 구매하거나 판매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전제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아래 포스팅을 보고 먼저 메타마스크를 설치하거나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하신 후에 다음 과정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구매하거나 판매하려는 NFT가 어떤 코인을 사용하는지 알아보고 한가지만 설치해도 되지만 앞으로도 계속해서 NFT를 판매하려거나 무료로 NFT를 받는 에어드랍을 계속해서 하시려면 둘 다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ttps://coinx.tistory.com/339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EP20, BSC)을 위한 메타마스크 설치 및 이용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쁘게 살다보니 메타마스크 설치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이미지들을 만들어놓고 무려 6개월이

coinx.tistory.com

 

https://coinx.tistory.com/402

 

각종 에어드랍을 위한 카이카스(KaiKas) 지갑 반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각종 에어드랍을 받을 때 카이카스 지갑을 넣으라고 하는데 도대체 카이카스 지갑은 어떻게 만들고 주소는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

coinx.tistory.com

 

오픈씨 연결하기

오픈씨는 별도로 가입절차가 없습니다. 사용하는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 월렛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개념입니다. 따라서 오픈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1. 위에서 메타마스크와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하신 후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오픈씨에 접속합니다.

https://opensea.io/

 

2. 우측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Profile(프로필)을 클릭한 후, MataMask를 선택하거나 Show more options를 클릭해서 본인이 연결해서 사용할 지갑을 선택합니다. 이미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하신 분이라면 목록에 Kaikas가 뜨니 그것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저는 미리 설치한 카이카스 지갑을 연결했습니다. 서비스 연결 요청에서 이용 약관에 체크하시고 "연결" 버튼을 눌러주세요.

 

5. 메시지 서명이 필요하다고 나오면 "서명"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6. 오픈씨가 이렇게 Kaikas 지갑과 연결되었습니다. 메타마스크를 사용해서 오픈씨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위와 동일한 과정을 통해서 MetaMask를 오픈씨와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오픈씨는 아이디나 이메일 주소 같은 정보를 별도의 입력하지 않아도 이렇게 지갑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아이디나 이메일 주소는 입력을 해두셔야 오픈씨를 이용하는데 효율적이므로 다음은 아이디를 만들고 이메일 인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디 생성과 이메일 인증하기

1. 오픈씨 메인화면 우측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후, Settings를 클릭합니다.

 

2. Username에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하고 Email Address에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넣은 후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하단에 이메일로 인증 메일을 보냈으니 확인해보라고 뜹니다. 방금 입력한 본인의 이메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도착한 이메일에서 중간에 있는 "VERIFY MY EMAIL"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다시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후, Settings를 클릭하면 아이디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아이디 생성 및 이메일 인증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지갑마다 각기 다른 아이디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즉 메타마스크 연동되는 아이디와 카이카스 지갑에 연동되는 아이디를 별도로 생성할 수 있고 이메일도 각기 다른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바이낸스에서 카이카스 지갑으로 클레이를 전송하거나 바이낸스에서 BNB를 메타마스크로 전송하면 오픈씨에서 NFT를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아직 카이카스 지갑으로 코인 전송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전송하신후 오픈씨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429

 

바이낸스에서 카이카스 지갑으로 코인 전송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NFT 구매와 판매를 위해 오픈씨를 이용할 경우 메타마스크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이카스 월렛으로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coinx.tistory.com

 

오픈씨에서 메타마스크를 연동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이낸스에서 BNB를 매수하고, Fiat and Spot의 BNB 출금(Withdraw) 버튼을 눌러서 본인의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BNB를 전송해서 오픈씨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낸스에서 본인의 메타마스크로 BNB를 보낼 때는 출금 주소록을 아래 이미지처럼 작성후 보내시면 됩니다. 메타바스크의 BNB가 Binance Smart Chain이므로 반드시 보내는 네트워크를 BSC(BEP20)으로 보내야 합니다. BSC = BEP20 = Binance Smart Chain은 모두 같은 말입니다.

 

이상으로 오픈씨에 메타마스크나 카이카스 지갑을 연동하고 아이디 생성 및 이메일 인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무료로 받은 NFT를 매도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