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스마트체인(BEP20, BSC)을 위한 메타마스크 설치 및 이용 방법

코인월렛 NFT|2021. 12. 13. 22: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쁘게 살다보니 메타마스크 설치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이미지들을 만들어놓고 무려 6개월이 지나버렸네요. ㅡㅡ, 오늘은 생각난 김에 저번에 만들어 놓은 이미지를 가지고 메타마스크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메타마스트(METAMASK) 설치

1. 우선 아래 메타마스트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메타마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metamask.io/download.html

 

2. 여러분의 브라우저에 맞게 "Install MetaMask for Chrome" 버튼을 클릭합니다.

 

 

3.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6. 메타마스크가 처음이니 "지갑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8. 8자리 이상의 암호를 입력하고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비밀 백업 구문의 자물쇠 표시를 클릭합니다.

 

10. 비밀 백업 구문은 무조건 메모를 해서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이 백업 구문이 없다면 나중에 비밀번호 분실시 코인을 영원히 찾지 못합니다. 정말 중요하니 반드시! 무조건! 메모를 해서 잘 보관하세요.

 

11. 비밀 백업 구문을 메모했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구문을 순서대로 클릭해서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구문을 잊어버리면 절대로 안됩니다. 가끔 뉴스에서 몇백억이 넘는 비트코인이 지갑에 있는데 비밀번호를 몰라서 찾지를 못한다는 기사가 올라오죠? 바로 이런 백업 구문을 잃어버려서 복구가 안되는 것이나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12. 제대로 입력을 하셨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모두 완료"를 클릭합니다.

 

14. 공지사항입니다. 닫기 버튼을 누릅니다.

 

15. 이렇게 메타마스크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타마스크로 이더리움을 보낼때는 Account에 있는 주소를 복사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하단의 "토큰 추가"를 누르시면 각종 토큰과 네트워크를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네트워크(BSC, BEP20)를 추가하실 분들은 아래의 22번 항목으로 가세요.

 

메타마스크를 거래소와 연동하기

16. NFT의 OpenSea나 요즘 대세인 P2E 게임인 히어로캣 등을 메타마스크에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OpenSea에 메타마스크를 연결해보겠습니다.

어떤 거래 사이트이건 거래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타마스크를 클릭하면 "이 사이트가 네트워크를 전환하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고 뜨면서 자동으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OpenSea 들어가서 우측 상단의 확장프로그램 메타마스크 퍼즐을 클릭하면 Get MetaMask라고 메타마스크를 연결하냐고 뜹니다. "Get MetaMask"를 클릭합니다.

 

17. MataMask를 클릭해줍니다.

 

18. 메타마스크와 연결되는 모습입니다.

 

19. OpenSea와 MetaMask를 연결하겠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20. "연결" 버튼을 눌러서 OpenSea에 메타마스크를 연결합니다.

 

21. 이렇게 OpenSea에 메타마스크가 연결이 완료되어 NFT Market에 자신의 작품을 올릴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연결(BEP20, BSC)

22. 이번에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네트워크를 추가해보겠습니다. "토큰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BEP20과 Binance Smart Chain과 BSC는 다 같은 말입니다. BEP20은 BNB를 가스비로 쓰는 네트워크입니다. 가스비가 무엇이냐?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이용료로 그냥 고속도로 톨게이트 비용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더리움을 가스비로 사용하는 네트워크는 ERC20입니다.

 

23. 우측 상단의 '이더리움 메인넷'을 클릭합니다.

 

24.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5.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트워크이름

Binance Smart Chain

새 RPC URL

https://bsc-dataseed.binance.org

체인 ID

56

통화기호

BNB

블록 탐색기 URL

https://bscscan.com

참고로 모바일에서 네트워크 추가하는 방법은 메타마스크 좌측 상단의 삼선 표시를 클릭하고,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중간쯤에 네트워크라고 있습니다. 거기에서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눌러서 아래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시면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이 등록됩니다.

 

참고로 메타마스크에 추가할 수 있는 각종 네트워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필요한 네트워크가 있다면 그에 맞게 추가하시면 됩니다. 특히 요즘은 이용자들이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많이 추가합니다.

구분
네트워크 이름
RPC Url
체인 ID
기호
블록 탐색기 URL
BSC mainnet
바이낸스 메인넷
Smart Chain
56
BNB
HECO
후오비에코체인(헤코)
Huobi ECO Chain
128
HT
Polygon
폴리곤(매틱)
Matic Mainnet
137
MATIC
Fantom
팬텀
Fantom Opera
250
FTM
Klaytn
클레이튼
PC버전
Klaytn Mainnet Cypress
8217
KLAY
Klaytn
클레이튼
Mobile버전
Klaytn Baobab
1001
KLAY
OKExChain
OKExChain Testnet
65
OKT

26. 우측 상단을 보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 등록되고 바이낸스 코인인 BNB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7. 이렇게 네트워크가 이더리움 메인넷과 Binance Smart Chain(BSC, BEP20)이 등록되었습니다.

 

28. 요즘 대세인 히어로캣의 HCT 코인과 HCK, 그리고 바이낸스달러인 BUSD까지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port tokens"를 클릭합니다.

 

29. 토큰 계약 주소에 HCT 컨트랙트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주시면 토큰기호와 토큰십진수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아래의 주소를 복사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HCT 컨트랙트 :

0x29A1e54DE0fCE58E1018535d30aF77A9d2D940c4

 

30. Import Tokens를 클릭합니다.

 

31. 좌측 상단의 METAMASK를 클릭합니다.

 

32. 이렇게 HCT 토큰이 등록되었습니다. 다시 Import tokens를 클릭하여 이어서 HCK와 BUSD도 함께 등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33. 아래 HCK 컨트랙트 주소를 복사하고 붙여넣기 하여 HCK 토큰을 등록해보세요.

HCK 컨트랙트 :

0x032A4E59387e08443Cf1df662141da09c31ceFa1

 

34. 바이낸스달러인 BUSD도 등록을 해보세요.

BUSD :

0xe9e7cea3dedca5984780bafc599bd69add087d56

 

34. 이렇게 방금 등록한 BNB, HCT, HCK, BUSD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BEP20 주소는 윗쪽에 있는 Account 1의 주소를 복사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컨트랙트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 때, 전혀 모르는 사람이 주는 주소는 되도록 사용하지 마시고 직접 코인마켓캡에 들어가서 해당 컨트랙트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후에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

위의 코인마켓캡에 들어가신 후에 검색창에 해당 토큰을 검색하면 이렇게 Contracts 부분에 Binance Smart Chain(BEP20)이라고 나온 부분의 주소를 복사하여 메타마스크의 Import tokens에 토큰을 등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Contracts부분에 More라고 있는 코인은 그곳을 누르면 BEP20의 컨트랙트 주소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이용하는 토큰들을 등록해보았습니다. 왕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아주 자세히 설명하다보니 엄청 길어졌네요. ㅎㅎ

가상화폐 대세인 NFT, P2E 게임에서 확실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히어로캣을 통해서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