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립(KLIP) NFT를 오픈씨(OpenSea) 마켓에 판매하는 방법

코인월렛 NFT|2022. 2. 23. 01: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카카오톡 클립에 있는 NFT를 블루웨일을 이용해서 세계 1위 NFT마켓인 오픈씨(OpenSea)에 판매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카카오톡 클립은 보유중인 NFT를 곧바로 오픈씨로 보낼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다들 양쪽 연동이 가능한 #블루웨일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카카오톡에 가입하면 무료로 주는 환영 NFT나 신한카드나 현대카드에서 이벤트로 주는 무료 NFT가 있어도 팔지를 못하면 그냥 데이터 찌꺼기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혹시라도 누군가 사줄껄 기대하면서 오픈씨로 보내서 판매를 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얼마전에 2022코~베이징 올림픽 기념으로 BBQ에서 무료로 나눠준 동계올림픽NFT를 오픈씨로 보내서 판매하고 현금화를 했습니다. 최고가가 12만원인가 했다고 하니 무료이지만 BBQ치킨을 몇마리 사먹고도 남을 정도입니다.

카카오톡 클립에 있는 NFT는 무료이건 돈을 주고 구매를 한 유료 NFT건 다 오픈씨로 전송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KLIP NFT를 오픈씨에 판매하는 방법

1. 우선 블루웨일과 카카오톡 클립 지갑 연동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서 먼저 클립 지갑을 연동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439

 

 

블루웨일(Bluewhale)과 카카오 클립 지갑 연동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블루웨일 프로토콜과 카카오 클립 지갑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웨일을 이용하는 이유는 카카오 클립에 있는 NFT를 곧바로 클립에

coinx.tistory.com

 

블루웨일 프로토콜 바로가기 ↓

https://app.bluewhale-protocol.com/klaytn/account

 

2. 블루웨일과 클립의 지갑 연결이 완료되면 하단에 "클립에 연결되었습니다"라고 뜹니다. 그러면 좌측의 "토큰/NFT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3. 클립에 있는 NFT를 블루웨일과 연동시키기 위해서 NFT 부분 우측의 "주소로 NFT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NFT 주소를 입력하라고 뜨는데 해당 주소가 무엇인지 알 수 없기에 카카오톡 클립에서 전송하길 원하는 NFT 카드를 클릭합니다.

 

5. 저는 신한카드에서 받은 웰컴카드를 클릭했습니다.

 

6. NFT상세 내역을 보면 중간쯤에 '트랜잭션 해시'라고 주소가 있습니다. 우측의 복사 아이콘을 클릭하여 주소를 복사합니다.

 

7. 그리고 그 상태에서 아래 링크의 클레이튼 스코프에 접속하여 상단의 탐색창에 방금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한 후 검색합니다.

https://scope.klaytn.com/

 

Klaytnscope

Klaytnscope allows you to find data by monitoring network health and statistics of Klaytn as well as profiling blocks and transactions on Klaytn.

scope.klaytn.com

 

8. 해당 트랜잭션에 대한 상세 설명이 나오는데 하단에 있는 "Event logs"를 클릭한 후, "Contract" 부분을 클릭합니다.

 

9. 그러면 이렇게 해당 NFT의 컨트랙트(Contract)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복사 버튼을 이용해서 이 주소를 복사한 후, 블루웨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0. 조금 전의 NFT 주소 추가 입력부분에 방금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그러면 이렇게 REVITU라고 신한은행에서 무료로 나눠준 NFT가 블루웨일에 나타나게 됩니다. 클립에 여러개의 NFT가 있다면 위의 방법으로 다 NFT를 추가시켜 주시면 됩니다. 일괄적으로 안된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ㅡㅡ,

그리고 해당 NFT를 블루웨일에서 관리 및 처리할 수 있도록 Approve 버튼을 눌러주세요.

 

12. 그러면 조금 전에 했던 것처럼 카카오 클립에서 스캔할 수 있는 QR코드가 뜹니다.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

혹시 갤럭시 Z폴더 사용하시는 분들, QR코드 인식률 엄청 낮지 않나요?? 기계값은 드럽게 비싼데 QR코드를 인식을 못하네요ㅠ.ㅠ QR코드를 스캔할 때마다 그냥 휴대폰을 던져버리고 싶은 기분이랄까? 제품을 아주 엿같이 만들었네요.

 

13. 아무튼 클립 스캔 버튼으로 위 QR코드를 스캔해주시면 됩니다.

 

14. 그러면 Approve라는 글씨가 없어지고 화살표가 생기는데, 그 화살표를 클릭하면 종이비행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 종이비행기 아이콘가 전송버튼입니다. 블루웨일에서 카이카스 지갑으로 NFT를 보내고 오픈씨에서 카이카스 지갑을 연동하면 해당 NFT가 오픈씨에 나타나게 됩니다.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15. 이제 해당 NFT를 카이카스 지갑으로 보내야 하는데 보낼 지갑주소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이 주소는 카이카스 지갑 주소를 말합니다. 혹시 아직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402

 

각종 에어드랍을 위한 카이카스(KaiKas) 지갑 반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각종 에어드랍을 받을 때 카이카스 지갑을 넣으라고 하는데 도대체 카이카스 지갑은 어떻게 만들고 주소는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

coinx.tistory.com

 

16. 카이카스 지갑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카이카스 상단의 지갑 주소를 복사하여 방금 전의 '보낼 지갑 주소'에 넣고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7. 제 갤럭시Z폴더가 QR코드를 아예 인식하지 못하는데 무려 3번씩이나 QR코드 스캔입니다. ㅠ.ㅠ 또 다시 카카오클립 화면으로 들어가서 QR코드를 스캔해주세요.

 

18. QR코드 스캔이 완료되어 승인되면 NFT가 전송되고 블루웨일 화면에서 보유한 개수가 0으로 표시됩니다.

 

19. 그럼 오픈씨에 잘도착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만약 오픈씨 설치나 카이카스 지갑 연동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먼저 카이카스 지갑 연동을 시켜놓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coinx.tistory.com/431

 

왕초보를 위한 오픈씨 OPENSEA 가입 및 설정 따라하기 강좌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각종 NFT를 구매하거나 판매하기 위한 세계 1위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SEA)에 가입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왕초보자를 위한 강좌를

coinx.tistory.com

 

오픈씨와 카이카스가 연동되었다면 오픈씨에 접속해서 우측의 지갑 아이콘을 클릭하고 Kaikas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0. 그리고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누른 후, "Profile" 버튼을 클릭합니다.

 

21. 중간쯤에 있는 Hidden 우측에 '1'이라는 숫자가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NFT가 클립에서 카이카스로 전송되어 오픈씨에 표시되는 겁니다. 만약 2개를 보냈다면 Hidden 우측에 '2'가 나타납니다. 히든을 클릭한 후 나오는 본인의 NFT를 선택합니다.

 

22. 해당 NFT를 오픈씨에서 판매하기 위해 우측 상단에 "Sell" 버튼을 클릭합니다.

 

23. 가격과 판매기간(Duration)을 설정한 후, "Complete listing"를 클릭하면 판매주문이 나갑니다.

여기서 잠깐! WETH / WKLAY란?

​오픈씨에서 거래할 때, KLAY - WKLAY / ETH - WETH 처럼 앞에 W가 붙는 코인들이 있는데 이것은 Wrapped 되어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코인에 랩을 씌워서 봉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NFT를 올라온 가격에 바로 구매할때는 그냥 ETH, KLAY로 구매하면 되지만 NFT를 판매하거나 원하는 가격에 Offer 를 넣을 때 등 일정기간이 소요되는 거래를 할 때에는 Wrapped된 코인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WKLAY와 KLAY는 1:1로 교환(스왑)이 가능해서 그냥 현물 코인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단 스왑시에는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클레이는 가격이 낮아서 수수료가 큰 의미가 없지만 이더리움은 비싸서 수수료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되도록 클레이를 이용하시는 것이 수수료 절약의 길입니다.

 

24. 오픈씨에서 NFT를 판매를 할 때 카이카스 지갑을 이용해서 하므로 카이카스 지갑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Unlock" 버튼을 눌러주세요.

 

25. 카이카스 지갑이 열리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6. 이번에는 "Sign" 버튼을 눌러서 카이카스 지갑에서 서명을 해주세요.

 

27. "서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28. 이렇게 카카오 클립에 있던 NFT를 오픈씨로 옮겨서 판매신청을 했습니다. 이제 누군가 해당 NFT를 구매를 해주면 판매금액이 카이카스 지갑의 클레이로 쌓입니다. 그러면 클레이를 코인원이나 빗썸으로 전송해서 매도하고 현금화하시면 됩니다. "닫기" 버튼을 누르면 판매 상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9. 해당 NFT를 판매 취소하려면 "Cancel listing"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격 수정 버튼이 따로 없다보니 가격을 수정하려면 주문을 취소하고 다시 판매주문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클립에 있는 NFT를 오픈씨로 보내서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FT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바이비트 거래수수료 20% 할인코드 ↓
https://partner.bybit.com/b/best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회원 가입 및 입금, 환전 및 거래 방법
https://coinx.tistory.com/327

바이비트 앱 - 한방에 끝내는 수익금 환전 및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328

반응형




바이낸스 할인코드

바이비트 20% 할인코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