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Bybit) 앱 - 왕초보를 위한 거래 메뉴 살펴보기

반응형

 

이 시간에는 바이비트 선물거래 화면을 3등분해서 선물거래 기능들과 각종 메뉴들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상단 메뉴

 

맨 좌측의 Perpetual은 무기한 선물거래, Futures는 기한이 정해진 선물거래, Option은 Call, Put 옵션거래입니다.

 

 

Charts는 큰 화면 차트, Trade는 거래화면입니다.

 

 

차트에서 육각형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각종 차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BTCUSDT를 클릭하시면 각종 코인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solated는 격리와 교차 모드 선택을 할 수 있고, 10x라고 써진 부분은 클릭하시면 레버리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교차모드(Cross)는 선물지갑 전체를 증거금으로 사용하고 격리모드(Isolated)는 딱 투자금만 증거금으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강제청산시 격리모드에서는 딱 투자금만 0원이 되지만 교차모드에서 강제청산을 당하면 선물지갑 전체가 0원이 됩니다.

 

 

초보자는 무조건 격리모드에서 10배 이내의 레버리지로 충분히 연습을 하신후 레버리지를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봉차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상단에 미니 차트가 보여져서 거래하기 편리합니다. 점 3개 표시를 클릭하시면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계산기와 리스크 한도, 즐겨찾기, 투토리얼 영상, 그리고 Trading Preferences를 클릭해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Position Mode에서 Hedge 모드를 선택하셔야 양방향 거래가 가능하니 Hedge 모드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펀딩비와 남은 시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펀딩비는 하루에 3번, 01시, 09시, 17시에 발생합니다.

 

 

 

2. 주문창 메뉴

 

Available는 사용 가능한 자산으로 우측의 더하기(+) 표시를 클릭해서 자산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문 방식은 지정가, 시장가, 다양한 주문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다양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주문시 TP/SL을 눌러서 미리 익절가와 손절가를 입력하고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우측 호가창의 초록색 큰 숫자가 현재가이고, 바로 아래 작은 색 진회색 숫자가 시장평균가입니다. 시장평균가는 시장이 왜곡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지수 가격과 펀딩 요율에 의해서 도출되며, 공정한 시장가격을 반영합니다. 청산은 시장 평균 가격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호가의 표시 단위와 호가 표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Open Long는 상승에 투자시 선택, Open Short은 하락에 투자시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Positon 모드를 헷지모드가 아닌 One-way(단방향) 모드로 설정하신 분들은 Buy/Long, Sell/Short로 표시되니 상단의 점3개 표시를 클릭하고 Trading Preferences를 선택후, Position Mode에서 Hedge(헷지) 모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포지션 메뉴

 

Positions를 클릭하시면 현재 보유중인 포지션을 확인할 수 있고, Orders에서는 미체결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l Orders에서는 그동안의 거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 현황에서는 포지션 규모, 진입가, 시장평균가, 강제청산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제청산은 시장평균가가 강제청산가에 도달시 강제청산을 당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nrealized P&L은 미실현 손익으로 이미 레버리지가 적용된 수익과 수익률의 표시입니다. 여기에 다시 레버리지를 곱하지 않아야 합니다.

 

 

미실현 손익 우측의 작은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수익률을 외부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추천 코드가 QR코드로 표시된 이미지를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을 잡은 후 TP/SL 버튼을 눌러서 익절이나 손절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적손절매 및 역방향 주문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을 잡은 후에는 강제청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Set TP/SL을 눌러서 손절가를 입력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lose By는 포지션을 닫을 때 사용합니다. 시장가로 즉시 닫거나 지정가(Limit)로 가격을 입력후 닫을 수 도 있습니다.

 

 

맨 우측의 양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현재 포지션과 반대되는 포지션을 시장가로 잡을수 있습니다. 시세가 급변하거나 빠르게 반대 포지션을 잡아야 할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상으로 바이비트 선물거래 화면의 각종 메뉴와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바이비트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바이비트 - 회원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7

2. 바이비트 -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8

3. 바이비트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9

4. 바이비트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0

5. 바이비트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71

6. 바이비트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2

7. 바이비트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3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