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Bybit) 앱 - 왕초보를 위한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반응형

 

바이비트 앱에서 신규 가입을 하고 코인을 입금한 후, USDT로 환전하는 방법까지 배웠습니다. 이제 코인이나 USDT를 이용해서 실전 선물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1. 앱 하단의 Derivatives를 누른 후 차트를 보고 진입 시점을 잡기 위해서 Charts를 클릭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실 분들은 BTCUSDT에서 하시면 되고 다른 코인의 선물거래를 하실분들은 BTCUSDT를 클릭 후 원하는 코인을 검색합니다.

차트의 시간 설정은 경험상 단타를 하시는 분들은 3~5분 정도의 차트가 적당하니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시간 설정합니다.

차트에서 롱(상승에 투자)이나 숏(하락에 투자) 진입 시점을 예상하고, 시점을 예상했으면 포지션을 잡기 위해서 상단의 "Trade"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초록색 Long나 빨간색 Short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2. 격리모드(Isolated)로 할것인지 교차모드(Cross)로 할것인지 선택해야 하는데 초보자분들은 무조건 Isolated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레버리지도 초보자분들은 무조건 10배 이내에서 선택을 하고 나중에 충분히 연습을 하신 후, 레버리지를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포지션을 잡기 위해서 Open 탭에서 지정가(Limit)나 시장가 (Market)를 선택후 수량을 입력하고, 상승에 투자를 하시려는 분들은 Open Long를 클릭하시고, 하락에 투자를 하시려는 분들은 Open Short를 클릭합니다. Open Long 위에 있는 "+ TP/SL"은 주문을 하면서 손절가나 익절가를 미리 입력해놓고 포지션을 잡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지정가인 Limit는 시세가 자신이 입력한 가격에 도달해야 주문이 체결되기에, 급변하는 시세에 대응하기 위해서 빠른 체결을 원하시는 분들은 시장가인 Market를 선택하고 주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코인선물거래를 하면서 가장 바보처럼 느껴지는 사람들이 지정가만 고집하는 사람들입니다. 시세가 급변하면 빠르게 손절도 필요하고, 올라가는 말에 올라타기 위해서 시장가로 포지션을 잡을 줄도 알아야 합니다. 고작 수수료 때문에 손해를 키우거나, 수익을 충분히 볼 수 있는데도 미련하게 지정가만 고집하는 투자자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3. 포지션이 잡히면 하단의 Positions에 해당 내역이 표시됩니다. 손절가 입력을 위해서 Set TP/SL을 클릭합니다.

 

 

포지션 탭의 각 기능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익절은 나중에 설정해도 되지만 강제청산을 예방하기 위해서 포지션을 잡은 후에는 손절가를 미리 강제청산가보다 더 앞쪽에 잡아놓으시기 바랍니다. Stop Loss-Trigger by ROI(%)에서 Trigger Price에 직접 손절가를 입력하거나 ROI%에 손실율을 입력해두시면 됩니다. 만약 ROI %에 10을 입력하시면 손실이 10%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시장가로 포지션이 정리됩니다.

 

 

5. 이익이 발생해서 포지션을 정리하거나, 손실이 커져서 포지션을 정리하고 싶을 때는 Close By를 클릭합니다.

 

 

6. Market를 클릭해서 시장가로 즉시 포지션을 닫거나, Limit에서 시세(Close Price)와 수량(Quantity)을 입력하고 Confirm 버튼을 눌러서 지정가로 포지션 닫기 주문을 넣으시면 됩니다.

 

 

7. 지정가로 포지션 닫기 주문을 한 경우에는 하단의 Order(미체결 주문)에 표시됩니다. Modify를 클릭해서 Close Price를 수정할수도 있습니다.

 

 

8. 포지션 닫기 주문이 체결되면 주문창 상단의 Available에 자산이 표시되어 출금을 하거나 다시 다른 포지션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바이비트 앱을 통한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수익금을 출금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바이비트 - 회원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7

2. 바이비트 -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8

3. 바이비트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9

4. 바이비트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0

5. 바이비트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71

6. 바이비트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2

7. 바이비트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3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