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Bitget)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 입금 따라하기

반응형

 

오늘 이 시간에는 비트겟 선물거래를 이용하기 위해 코인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선물거래는 현물코인으로 하는 Inverse(인버스) 선물거래와 코인의 시세에 영향을 받지 않는 스테이블 코인인 USDT로 하는 USDT 선물거래가 있습니다. 인버스거래는 코인의 상승장에서는 유리하지만 하락장에서는 현물코인의 가치가 하락하게 되므로 손해가 더 커질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USDT로 거래를 합니다.

그런데 2017년경에 국내거래소로 USDT의 입출금이 금지되어서 국내거래소에서 리플이나 트론 등을 구매후, 해외 선물거래소로 전송하여 리플이나 트론을 USDT로 교환후 거래를 하는 방식이 가장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거래소에서 리플을 구매후 비트겟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을 정상적으로 입출금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KYC 신분인증을 완료하셔야 하기 때문에, 가입만 하시고 아직 신분인증을 완료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신분인증을 먼저 완료하신 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비트겟 KYC 신분인증 따라하기 ▼

https://coinx.tistory.com/682

 

비트겟에 코인 입금하기

 

1. 앱 하단의 "Assets"을 클릭합니다.

 

2. Assets(자산, 지갑)은 현물지갑(Spot)와 선물지갑(Futures)이 있습니다. 코인의 입출금은 현물지갑에서 이루어지므로 "Spot"을 클릭합니다.

 

 

3. 검색창에 리플의 XRP를 검색하여 아래에 나오는 리플 심볼을 클릭합니다.

 

 

4. 리플 화면 하단의 Deposit(입금)을 클릭합니다.

 

 

5. 리플은 주소 외에 태그도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입금이 완료된다는 메시지입니다. "I already know"에 체크하시고 "I understand"를 클릭합니다.

 

 

6. 리플의 입금주소와 태그를 각각 복사하여 국내거래소 리플 출금화면의 출금 주소와 태그(데스티네이션 태그)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국내거래소에서 비트겟 리플 출금주소를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자세히 나와있으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7. 트래블룰 규정에 따라 반드시 비트겟에 등록한 신분인증 내용과 국내거래소의 신분인증 내용중 이메일, 전화, 이름 중 최소 2개 이상이 동일해야 100만원 이상의 입출금이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8. 리플을 출금하기 위해 제가 이용하는 업비트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업비트에서 전송할 금액만큼 리플을 매수합니다. 그리고 업비트 앱 하단의 '입출금'을 클릭해서 검색창에 "XRP를 검색"하여 나오는 리플을 클릭해주세요.

 

 

9. "출금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비트겟은 메인넷 입출금을 전송하므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일반 출금'을 선택하고 출금 수량은 직접 입력하거나 전부 보내시려면 "최대"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주소 선택"을 클릭해서 주소를 미리 입력해놓아야 나중에 간편하게 출금할 수 있기에 주소를 입력해 두겠습니다.

 

 

13. 하단의 "주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코인 검색에 xrp를 검색해서 나오는 리플(XRP)를 선택합니다.

 

 

15. '주소 별명'을 자신이 알아보기 쉽게 간단하게 작성하고 출금주소, 태그를 아까 비트겟 리플 입금화면에 있던 입금주소와 태그를 각각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업비트와 비트겟의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각 복사후 붙여넣기 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6. 출금 주소가 추가되면 카카오톡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해서 인증번호를 받아서 입력한 후,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17. 즐겨찾기 주소가 추가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18. 이제 본격적으로 출금을 하기 위해서 출금화면으로 돌아와서 "주소 선택"에서 방금 입력한 비트겟 주소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출금신청"을 클릭합니다.

 

 

19. 불법적인 목적으로 출금을 하는지 묻는 메시지입니다. "아니오'를 클릭합니다.

 

 

20. 모든 출금은 카카오톡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Pay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인증을 완료하시면 리플 출금이 완료됩니다.

 

 

21. 5분 정도 지나서 비트겟의 '자산 - 거래소(현물지갑)' 들어가보면 방금 업비트에서 보낸 리플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선물거래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리플을 USDT로 환전하는 방법과 실전 선물거래를 위한 거래 메뉴와 기능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트겟과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비트겟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1

2. 비트겟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2

3. 비트겟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3

4. 비트겟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4

5. 비트겟 - 거래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85

6. 비트겟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6

7. 비트겟 -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7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