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Bitget) 앱 - 왕초보를 위한 KYC 인증 따라하기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비트겟 KYC 신원인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2년 3월 25일 0시 기준으로 국내 거래소에 트래블룰이 적용되어 반드시 비트겟 거래소의 신원인증과 국내거래소의 신원인증이 동일해야 입출금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원활한 거래와 정상적인 입출금을 위해서 아래의 강좌를 보고 신원인증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트래블룰 안내]

'트래블룰'이란 디지털 자산이 어디서 오고, 어디로 가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이미 기존 금융권에서는 자금세탁방지를 위하여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가 요구하는 형식에 맞춰 송금자 정보 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 생태계에서 안전한 입출금과 자금세탁 방지를 위하여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는 2019년 디지털 자산 또한 트래블룰을 적용하라는 권고안을 발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특정금융정보법 개정안에 따라서 2022년 3월 25일부터 트래블룰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트래블룰 준수 의무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VASP)에서 디지털 자산이 전송되는 경우, 전송받는 가상자산사업자에 출금에 필요한 추가 정보들을 전달해야만 합니다.

[트래블룰 이행 일정]

이행 시점 : 2022-03-25(금) 00시

 

보안 설정 및 KYC 신원인증 따라하기

 

1. 먼저 앱 좌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우선 KYC 인증을 하기 전에 Security를 눌러서 보안 설정을 먼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보안 설정은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 마지막 수단임을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3. 보안 설정 방법은 상당히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휴대폰 인증과 구글 OTP(Authenticator) 설정입니다. Fund Password나 Anti-phishing Code 설정은 선택적으로 하셔도 되지만 휴대폰과 OTP설정은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Link"를 눌러서 인증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Anti-phishing Code(안티피싱 코드)는 고객정보 탈취를 목적으로 보내는 메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자신이 정해놓은 문자가 메일 윗쪽에 표시되어 있어서 공식 비트겟에서 보냈는지 아니면 불법 피싱메일인지 확인이 가능하기에 함께 설정해두시면 좋습니다.

 

 

하단의 Touch ID는 가입시 지문인식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이 다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므로 편리하게 지문으로 로그인하실 분들은 활성화시키시면 됩니다.

4. 보안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KYC 신분인증을 위해서 "ID verification"를 클릭합니다.

 

 

5. 여권, 운전면허증, 신분증(주민등록증)으로 신원인증이 가능하며, 여권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되도록 여권으로 하시는 것이 인증이 빨리 됩니다. 신분증 종류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6. 국가에서 "Korea, South"를 선택하고 이름과 성은 영문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아직까지는 한글로 작성을 해도 되지만 국내거래소와 트래블룰 인증시 한글로 작성하시면 오류가 많이 발생해서 국내 거래소에 등록된 자신의 영문명으로 동일하게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업비트를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업비트 앱 - 내 정보 - 회원정보 - 개인정보 관리 - 기본 정보 - 여권 영문 이름", 이곳에 있는 영문 이름과 동일해야 트래블룰에 의한 100만원 이상의 입출금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7. 신분증 촬영 및 셀카 촬영을 위해서 카메라 접근을 허용해주세요.

 

 

8.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카메라를 이용해서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10. 신분 인증시 이렇게 신분증 앞뒷면을 업로드하고, bitget과 오늘 날짜를 적힌 메모와 신분증을 셀카로 촬영한 뒤 업로드를 요구하기도 하는데 원하는대로 인증문서를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11. 신분증 촬영 후 셀카를 요구하면, "셀카 찍기"를 눌러서 촬영해주세요.

 

 

12. 간혹 화면에서 웃거나 좌우로 머리를 움직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화면에서 요구하는대로 진행해서 셀카를 촬영해주시면 됩니다.

 

 

13. "확인서 제출"을 클릭해서 해당 자료를 업로드 시킵니다.

 

 

14. 성공적으로 인증정보가 제출되었습니다. 인증에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I understand(알겠어요)"를 클릭합니다.

 

 

15. 고객센터에 한국인 담당자들이 많은지 심사 요청시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저는 대략 5분만에 완료되었습니다. 간혹 신분인증을 요청하는 분들이 많으면 약간 지연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신분인증이 완료되면 "ID verification"를 클릭시 "Verified"라고 뜹니다. 인증이 완료되었기에 이제 국내거래소에서 비트겟 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비트겟 거래소로 코인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겟과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1. 비트겟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1

2. 비트겟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2

3. 비트겟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3

4. 비트겟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4

5. 비트겟 - 거래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85

6. 비트겟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6

7. 비트겟 -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7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