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Bitget) 앱 - 왕초보를 위한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반응형

 

오늘 이 시간에는 드디어 비트겟 선물거래 앱을 통한 실전 선물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거래 초보자를 위한 팁

교차/격리 모드에서 무조건 격리모드로 한다.

레버리지는 되도록 10배 이내, 최대 20배 이내에서 한다.

포지션을 잡은 후, 반드시 손절가를 곧바로 입력한다.

 

거래 수수료와 펀딩비

거래 수수료와 펀딩비는 레버리지에 비례합니다. 만약 100배 레버리지로 포지션을 잡는다면 거래수수료는 기본 수수료의 100배이고, 펀딩비도 기본 펀딩비의 100배입니다. 왜 ↑ 위의 50% 거래수수료 할인코드를 이용해서 가입을 해야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기본수수료 = 투자금액(증거금) × 0.03%(시장가)

100배 레버리지 수수료 = 투자금액(증거금) × 0.03%(시장가) × 100배

펀딩비 = 투자금액(증거금) × 펀딩비율%

100배 레버리지 펀딩비 = 투자금액(증거금) × 펀딩비율% × 100배

비트겟 펀딩비는 하루 3회인 오전 8시, 오후 4시, 밤 12시에 발생합니다.

펀딩비는 시장 거래의 활성화를 위해서 거래가 롱이나 숏으로 치우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든 장치로, 거래가 롱에 몰린다면 숏 투자자들이 펀딩비를 받고, 숏에 거래가 몰린다면 롱 투자자들이 펀딩비를 받습니다. 펀딩비가 플러스(+)일 때는 숏이 받고, 마이너스(-)일때는 롱이 펀딩비를 받습니다.

모바일에서 펀딩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맨 윗쪽에 V 자 표시를 클릭하면 "Fund Rate(펀딩비율)"라고 나와 있습니다.

 

 

참고로 포스팅은 다음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Step1. 포지션 오픈하기

Step2. 손절가 설정하기

Step3. 손절가 수정하기

Step4. 익절가 설정하기

Step5. 반대 포지션 오픈하기

Step6. 수익 공유하기

Step7. 포지션 정리하기

Step1. 포지션 오픈하기

 

1. 선물거래 화면의 좌측 상단에서 원하는 코인의 선물거래를 선택, 교차모드와 격리모드에서 격리모드를 선택, 그리고 초보자라면 레버리지는 되도록 10배 이내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지정가로 포지션 오픈]

오픈 포지션 탭에서 원하는 체결 시세를 입력하고, 포지션 규모는 막대바를 이용해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상승에 투자는 롱 오픈, 하락에 투자는 숏 오픈을 눌러주시면 현재 시세가 자신이 입력한 시세에 도달할시 포지션이 체결됩니다.

 

 

[시장가로 포지션 오픈]

시장가로 빠르게 포지션을 체결하고 싶다면 "Market"를 눌러서 텍스트가 청록색, 좌측에 'Market Price'가 뜬다면 시장가입니다. 그 상태에서 막대바를 이용해서 투자규모를 설정하고 롱 오픈(상승에 투자)이나 숏 오픈(하락에 투자)을 눌러주시면 곧바로 체결되고 포지션이 오픈됩니다.

 

 

2. 처음에는 지정가, 시장가 상관없이 모든 주문은 주문확인 창이 뜨는데 "다시 제시하지 않을 것입니다..."에 체크를 해두시면 주문확인 창이 뜨지 않고 곧바로 주문이 발동합니다. 영어로는 No longer prompted...라고 뜨는데 거기에 체크를 해두시면 다음부터는 확인 메시지 없이 곧바로 주문이 발동됩니다. 단타를 하시는 분들은 빠른 거래를 위해서 이곳에 체크해서 메시지가 뜨지 않도록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3. 주문이 체결되면 윗쪽에 이렇게 체결내역이 잠깐동안 표시되었다 사라지고 하단의 포시션 탭에 해당 내역이 표시됩니다. 저는 레버리지 20배로 리플의 하락(Short)에 투자했습니다.

 

 

4. 주문이 체결되면 하단 포지션 탭에 체결 내역이 표시되고 포지션(투자규모), 예상 강제청산가, 증거금, 미실현손익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든 선물거래의 포지션 탭에 보여지는 미실현 손익과 수익률은 투자 원금(증거금)에 대한 수익과 수익률의 표시로 수수료를 제외하면 거의 실제 수익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Step2. 손절가 설정하기

 

1. 포지션을 잡았다면 손절가를 입력하는 것을 그냥 습관처럼 하셔야 합니다. 선물거래는 대부분 레버리지를 활용한 거래인데 고배율 레버리지를 사용하거나 휩쏘(갑자기 올라갔다가 갑자기 내려오는 등의 변동)에 당한다면 단 1초만에도 강제청산 당해서 투자금이 0원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큰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서 무조건 손절가를 입력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절가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포지션 탭 하단의 Stop loss(손절가)를 클릭합니다.

 

 

2. 손절가 시세(S/L price)를 입력하고 규모(Amount)는 막대바를 움직여서 100%로 조정한 후,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손절가가 설정되면 아직 미체결 주문이기 때문에 Open Orders에 표시되며 (1)이 생성됩니다. 미체결 주문이 2개라면 (2)라고 표시됩니다. Open Order의 TP/SL을 클릭하시면 방금 입력한 손절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3. 손절가 수정하기

 

1. 만약 시세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서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면 손절가를 높이거나 낮춰서 익절구간으로 손절라인을 옮겨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즉 설정은 Stop loss에서 하지만 실제적으로는 익절입니다. 그래야 시세가 급변하더래도 항상 이익을 보면서 포지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손절가 수정은 Open Orders에서 TP/SL를 클릭하고 Modify(수정)를 클릭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손절가 수정을 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화면 윗쪽의 봉차트 표시를 눌러서 손가락을 이용해서 손절가 라인을 드래그로 이동시키는 방법입니다.

 

 

2. 이렇게 앱 화면 윗쪽의 봉차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방금 설정한 손절가 스탑리밋과 이익실현가 익절라인이 표시되는데 왼쪽의 화살표 부분을 클릭한 후, 위 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빠른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직접 입력하는 방식보다 이 방식이 훨씬 편리합니다.

 

 

 

Step4. 익절가 설정하기

 

1. 만약 익절가를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포지션 탭 하단의 Take profit을 클릭합니다.

 

 

2. T/P price에 익절가를 입력하고 수량(Amount)은 막대바를 이용해서 100%로 조정합니다. 해당 가격에 절반만 익절하고 나머지는 더 지켜보겠다면 50%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onfirm을 클릭합니다.

 

 

 

Step5. 반대 포지션 오픈하기

 

1. 전세계 5대 선물거래소중에서 유일하게 비트겟만 있는 기능으로 시세가 갑작스럽게 반대방향으로 흐를 때 빠르게 현재 포시션을 정리하고 반대방향 포지션을 잡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Reversal은 포지션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만 작동합니다.

 

 

2. Reversal을 눌러서 나오는 메시지 하단의 Confirm을 누르면 곧바로 시장가로 포지션이 정리되고, 다시 시장가로 포지션이 생성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증거금 부족으로 체결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수량을 다시 100%로 설정해놓고 잡으시면 됩니다.

 

 

 

Step6. 수익 공유하기

 

1. 제일 우측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수익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 이미지에는 자신의 추천코드가 QR코드 형태로 삽입되며 누군가 해당 QR코드를 이용해서 비트겟에 가입시 자신의 추천인이 되고 그 사람이 거래시 추천 커미션을 받을수 있습니다.

 

 

2. 이렇게 우측 하단에 자신의 리퍼럴 QR코드가 삽입된 이미지를 친구에게 공유하여 추천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Step7. 포지션 정리하기

 

수익이 발생해서 포지션을 정리하려고 할 때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주문입력 창 우측의 Close를 눌러서 지정가나 시장가 버튼을 눌러서 정리

2. 포지션탭의 Close를 눌러서 정리(가장 일반적인 정리 방법)

3. Take Profit으로 익절

4. Stop loss를 눌러서 손절가로 익절(현재가보다 살짝 아래 손절을 설정해놓고 조금씩 손절라인을 올려가면서 익절)

1. 아래 이미지처럼 주문 입력창 우측의 Close를 눌러서 지정가나 시장가로 포지션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롱을 잡은 상태에서는 반대인 Sell long을 클릭하고, 숏을 잡은 상태에서는 Buy short를 눌러서 포지션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2. 포지션 탭 하단의 Close를 눌러서 지정가나 시장가로 포지션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Market price가 검정색이면 지정가이며, 좌측에 Please enter close price에 포지션을 종료할 가격을 입력하시고 막대바를 우측으로 당겨서 100%로 설정후 Confirm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포지션을 절반만 정리하시려는 분들은 막대바를 중간까지 위치하게 옮겨서 50%로 설정하신 후 Confirm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정가 포지션 종료는 해당 코인의 시세가 입력한 지정가에 도달해서 자신의 순번까지 와야 체결되고, 시세가 자신이 입력한 지정가에 도달했다고 해도 미리 주문을 넣어둔 사람들의 주문만 체결되고 자신은 체결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곧바로 포지션을 종료하고 싶으시다면 현재가와 근접한 시세로 지정가 종료를 하거나 아니면 Market를 클릭해서 시장가로 곧바로 종료를 하시면 됩니다. 급락이나 급등시 포지션 종료를 지정가로 설정하고 정리하다보면 시세 변화에 대응하지 못해서 큰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시장가와 지정가를 혼용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비트겟은 타 거래소에 비해서 시장가 수수료와 지정가 수수료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정가만 고집하는 사람처럼 미련한 투자자도 없습니다. 양날의 검이 있는데 한쪽만 사용해서 전투를 한다면 이 얼마나 바보스러운 투자 방법입니까? 반드시 두가지 방법을 혼용해서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포지션 종료 주문이 완료되면 상단에 해당 내역이 잠깐동안 표시되고 사라집니다. 하단의 포지션 탭을 보면 포지션 내역이 깔끔하게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거래를 할 때 Available가 아래 이미지처럼 87.2337USDT였는데

 

 

포지션 종료후 수익이 발생해서 Available가 103.5631USDT로 변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Take Profit으로 포지션 종료

- 익절가를 설정해놓고 차트에서 익절 라인을 변경해서 포지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4. Stop loss로 포지션 종료

- 위의 차트에서 현재가보다 살짝 아래 손절을 설정해놓고 조금씩 손절라인을 올려가면서 익절할 수 있습니다. 타 거래소에서는 '추적손절매'라는 이름으로 해당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비트겟 실전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반드시 명심해야 3가지는 초보자는 무조건 격리모드, 10배 이내, 손절가 입력은 필수입니다.

선물거래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한가지를 꼽으라면 바로 자기 자신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인간이라 떡락이나 떡상시에 상당히 많이 흔들립니다. 마음을 잘 통제하셔서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비트겟에서 수익금을 국내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Good Luck~!

 

 

1. 비트겟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1

2. 비트겟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2

3. 비트겟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3

4. 비트겟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4

5. 비트겟 - 거래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85

6. 비트겟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6

7. 비트겟 -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7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