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Bitget) 앱 - 왕초보를 위한 거래 메뉴 알아보기

반응형

 

오늘 이 시간에는 비트겟 선물거래 화면을 총 6개로 분할해서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를 하고 계셔야 좀 더 효율적으로 선물거래가 가능하기에 반드시 숙지를 하시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1번 - 선물거래 리스트

좌측 상단의 BTCUSDT라고 써진 부분을 클릭하면 여러종류의 선물거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USDT 선물과 코인현물을 이용한 COIN 선물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2번 - 교차/ 격리 모드 선택

선물거래는교차와 격리, 2가지 증거금 모드가 존재합니다.

교차모드 - 선물지갑에 있는 모든 자산을 증거금으로 이용해서 거래를 합니다. 따라서 수익이 발생할 시에는 수익이 극대화되지만 반대로 손실이 발생하여 강제청산을 당하게 된다면 투자금 외에 지갑의 모든 자산을 잃게 됩니다.

예) 지갑에 500만원이 있는데 그중 100만원을 가지고 교차모드로 선물거래를 하다가 강제청산을 당한다면 투자금 100만원 외에 지갑에 있는 400만원까지도 잃게 됩니다.

 

 

격리모드 - 딱 투자금만 증거금으로 사용됩니다. 강제청산을 당하더라도 지갑에 있는 자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 지갑에 500만원이 있는 데 그중 100만원을 가지고 격리모드로 선물거래를 하다가 강제청산을 당하면 딱 100만원만 날라가고 지갑에 있는 400만원은 그대로 있습니다.

무조건! 반드시! 초보자나 처음 선물거래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격리모드로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3번 -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

20X 는 레버리지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대 125배까지 레버리지의 조정이 가능하며 롱 포지션 레버리지와 숏 포지션 레버리지를 각각 조정이 가능합니다.

 

 

V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현재 포지션의 상태와 펀딩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봉챠트 표시를 누르시면 현재 잡은 포지션의 손절/익절 라인을 드래그로 아주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익절라인은 꼭 필요하지 않지만 손절라인은 무조건 해두시는 것이 현명한 선물거래 방법입니다. 손절라인을 설정해두시고 시세 변화에 따라 손가락으로 빠르게 변경하기가 좋은 메뉴이니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점 3개 표시는 비트겟 선물거래를 위한 각종 메뉴가 있습니다. 선물거래 설정, 레버리지, 계산기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번 - 주문 옵션

Open position - 포지션을 잡을 때(항상 주문은 Open position에서 해야 합니다)

Close - 잡은 포지션을 닫을 때(포지션을 닫는 방법은 상당히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Market 버튼을 눌러서 시장가 거래나 지정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Market(청록색) - 시장가 거래

Market(검정색) - 지정가 거래

막대바를 좌우로 조절해서 수량인 포지션 규모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TP/SL을 클릭해서 아래에 익절과 손절 가격을 미리 정해놓고 주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Buy long(롱) - 상승에 투자시 클릭

Sell short(숏) - 하락에 투자시 클릭

 

 

Effective Time의 GTC를 클릭하시면 좀 더 다양한 주문옵션이 있습니다.

Post-Only는 지정가 주문탭에서 시장가로 결제되는 것을 막는 옵션입니다. 여기에 체크를 하고 주문을 하게 되면 그 주문은 무조건 지정가로 접수되고 시장가 체결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GoodTillCancel은 주문의 유효시간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기본값은 취소할 때까지 유효(GTC)입니다. 즉시체결조건(IOC)으로 설정한다면 주문이 발주된 이후에 채워지지 않은 부분들은 즉시 취소가 됩니다. 또한 즉시 집행(FOK)으로 설정한다면 전체 수량이 즉각적으로 채워질 경우에만 실행됩니다.

지정가 주문 기능인 Post Only만 빼고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지만 이런 기능도 있다는 것만 아시면 됩니다.

 

 

 

5번 - 주문 호가창

가운데 큰 글씨 청록색 21139현재가, 바로 아래 회색 21144.05는 시장 변동의 불필요한 청산을 줄이기 위한 시장평균가입니다. 시장평균가는 여러 거래소들의 시세 평균값입니다. 시장평균가가 자신의 청산가격에 도달하게 된다면 강제청산을 당하게 됩니다.

 

 

 

6번 - 포지션 화면

[상단]

Position - 현재 보유중인 포지션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Open Orders - 손절, 익절 등의 미체결된 내역 등을 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Current Copy Trades - 카피트레이딩을 이용할 때 여기에 팔로우의 트레이딩 주문내역이 표시됩니다.

All - 거래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Unrealized P/L(미실현손익) - 투자원금(증거금) 대비 수익의 표시입니다.

Position - 투자규모

Entry Price - 진입가격

Margin ratio - 보증금 비율

Margin(USDT) - 증거금

Est. Liquidation Price(예상 강제 청산가) - 시장평균가가 예상 강제 청산가에 도달하면 포지션이 청산되어 투자금이 0이 되거나 0에 가깝게 됩니다.

[하단]

Take profit - 익절가 설정

Stop loss​ - 손절가 설정

Reversal - 현재 포지션을 시장가로 청산하고 반대방향으로 포지션을 빠르게 잡을수 있는 메뉴, 떡락이나 떡상시에 빠른 포지션 변경을 할 수 있어서 상당히 좋은 기능입니다.

Close - 현재 포지션을 지정가나 시장가로 정리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화살표 표시 - 수익률을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고 자신의 리퍼럴코드가 QR코드 형태로 표시됩니다.

BTCUSDT 차트 - 현재 진행중인 선물거래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트겟 선물거래 화면의 각종 기능과 메뉴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잘 숙지하셔서 실전 선물거래시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시간에는 드디어 실전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겟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1

2. 비트겟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2

3. 비트겟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3

4. 비트겟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4

5. 비트겟 - 거래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85

6. 비트겟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6

7. 비트겟 -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7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