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X(구 후오비) 앱 - 왕초보를 위한 코인 입금 따라하기

반응형

 

이 시간에는 HTX 거래소에 코인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할 때는 전송속도도 빠르고 수수료도 저렴한 리플과 트론, 이오스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리플은 현존하는 코인중에서 전송속도가 가장 빨라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업비트 거래소에서 리플을 이용해서 HTX 거래소에 코인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인 입금하기

 

1. 먼저 국내 거래소에서 원화를 이용해서 리플을 매수한 후, 입출금 화면에서 리플(XRP)를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2. "출금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출금 주의 사항을 읽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일반출금은 외부로 보내는 것이고, 바로출금은 업비트 사용자끼리 전송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출금을 선택하시고, 수량은 직접 입력하거나 전부 다 보내시려면 '최대'를 선택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받는 사람 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여기에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의 리플 입금주소와 태그를 각각 복사하여 붙여넣기해주시면 됩니다. 이 화면을 닫지 마시고 후오비 글로벌 앱을 별도로 실행시킵니다.

 

 

6.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 앱 맨 하단의 Assets를 클릭합니다.

 

 

7. Deposit(입금)을 클릭합니다.

 

 

8. 토큰 검색화면에서 XRP를 입력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9. 입금 네트워크(Deposit Network)는 리플 메인넷인 Ripple XRP를 선택합니다. 절대로 HECO 같은 네트워크를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다른 네트워크 선택시 오입금에 해당하며 복구가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10.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 리플 입금화면과 업비트 리플 출금화면을 나란히 비교해봤습니다. 업비트 '받는 사람 주소'에는 후오비 거래소의 Copy Address를 클릭해서 업비트에 붙여넣기, 데스티네이션 태그는 후오비의 Copy tag를 클릭해서 업비트에 붙여넣기 하신 후, 업비트에서 '출금신청' 버튼을 눌러서 리플을 출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1. 업비트에서 2채널 인증하기를 클릭해서 카카오톡 인증이나 네이버 인증을 진행해서 코인을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12. 업비트에서 보낸 리플이 후오비 거래소에 도착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후오비 - Assets를 클릭해보니 Spot(현물지갑)에 업비트에서 보낸 리플(XRP)이 보입니다.

 

 

이렇게 리플을 이용해서 국내거래소에서 HTX 거래소로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코인을 전송할 때는 3가지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1. 동일한 코인이 상장되었는가?

2. 주소와 태그가 정확한가?

3. 입출금 네트워크가 동일한가?

HTX 거래소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HTX 앱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0

2. HTX 앱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1

3. HTX 앱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2

4. HTX 앱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3

5. HTX 앱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64

6. HTX 앱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5

7. HTX 앱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6

 

 

"이 게시물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