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X(구 후오비) 앱 - 왕초보를 위한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반응형

 

이 시간에는 HTX 거래소에서 실전 선물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거래 따라하기

 

1. 앱 하단의 Futures를 클릭후, USDT-M을 선택합니다. USDT-M은 USDT를 가지고 선물거래를 하는 것이고, Coin-M은 현물코인을 가지고 선물거래를 할 수 있는 인버스거래입니다. 인버스거래는 상승장에 유리하며, 하락장에서는 현물코인의 가치가 하락하므로 불리합니다.

BTCUSDT Perp를 클릭하면 선물거래가 가능한 코인들의 목록이 나오는데 거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코인을 선택합니다.

Limit(지정가), Market(시장가)를 선택하고 10X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여 레버리지를 입력합니다. 선물거래가 처음이시라면 되도록 5배 이내에서 충분히 거래를 해보시고 레버리지를 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정가 거래는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입력후, 상승에 투자는 Open Long, 하락에 투자는 Open Short를 클릭하시면 주문이 발동됩니다. 시장가 거래는 현재 거래되는 시장가로 곧바로 포지션이 잡히면 하단의 Positions 거래내역이 표시됩니다.

 

 

2. 레버리지를 조정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입니다. 원하는대로 설정하셨다면 Ignore and Continue를 클릭합니다. 이 메시지가 계속 뜨지 않게 하려면 Don't remind me again에 체크하시면 더 이상 레버리지 리스크 메시지는 뜨지 않습니다.

 

 

3.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Confirm을 클릭하면 주문이 발동됩니다. 시장가 주문은 곧바로 시장가로 주문이 체결됩니다.

 

 

4. 주문이 체결되면 포지션 탭에 해당 내역이 표시됩니다.

선물거래는 강제청산이라는 무서운 절차가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100배 넘게 사용할 수 있는데 투자원금인 증거금이 깎여서 더 이상 사용할 증거금이 없어질 정도가 되면 빌려줬던 코인을 회수하는 절차인 강제청산이 발동하여 투자금이 0원이 되거나 0원에 가깝게 됩니다. 따라서 선물거래를 하실 때는 반드시 손절가(TP/SL)를 입력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 잃는 것과 조금이라도 남아있는 것은 천지차이니까요.

손절가 설정을 위해 포지션 탭에서 TP/SL을 눌러주세요. 포지션을 잡으면 무조건 손절가 입력은 그냥 습관처럼 하시기 바랍니다.

 

 

5. 익절도 설정하실 분들은 Set Take-Profit에도 체크해서 진행하시면 되고, 손절가 설정은 Set Stop-Loss에 체크를 해서 진행합니다.

원하는 손절가격을 입력하고, 수량은 직접 입력하거나 100%를 선택후 Confirm을 클릭합니다. Last Price나 Market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건들지 않아도 됩니다. Last Price는 마지막 가격이 입력한 손절가에 도달시 주문이 발동된다는 말입니다. Market는 손절가 발동시 시장가로 체결된다는 말입니다.

선물거래에서 지정가는 지정가로 포지션을 잡는 것과 Close를 눌러서 지정가로 포지션을 종료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다 시장가라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6. 익절가나 손절가가 설정되면 Open Orders의 TP/S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취소나 수정도 가능합니다.

 

 

7. 수익이 발생했거나 포지션을 종료하고 싶을 때는 포지션 탭에서 Clos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Close All도 있는데 그것은 여러개의 포지션들이 존재할 때 한꺼번에 모든 포지션을 정리하는 기능입니다.

 

 

8. 포지션 종료도 지정가(Limit Order)와 시장가(Market Order)로 종료가 가능합니다. 설정 방식은 동일하며 다만 수수료의 차이가 있습니다. 포지션 종료를 원하는 시세를 입력하고, 수량을 입력후 Close 버튼을 누르시면 주문이 발동됩니다. 시장가(Market Order)로 포지션 종료시에는 곧바로 주문이 체결되어 포지션이 정리됩니다.

 

 

9. 내용을 확인하고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지정가 포지션 종료 주문은 Open Orders의 Limit Orde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곳에서 수정과 취소도 가능합니다.

 

 

11. 포지션이 종료되면 Available에 사용 가능한 자산에 추가됩니다.

 

 

이렇게 HTX거래소의 선물거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선물거래로 발생한 수익금을 국내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HTX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HTX 앱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0

2. HTX 앱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1

3. HTX 앱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2

4. HTX 앱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3

5. HTX 앱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64

6. HTX 앱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5

7. HTX 앱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6

 

 

"이 게시물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