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X(구 후오비) 앱 - 왕초보를 위한 거래 메뉴 살펴보기

반응형

 

이 시간에는 HTX 선물거래 화면의 각 기능과 메뉴들에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HTX 거래 기능과 메뉴들

 

앱 하단의 Futures를 클릭하시면 선물거래가 오픈됩니다. 화면을 총 3개로 나누어서 각 메뉴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USDT-M은 USDT선물거래, Coin-M은 현물코인을 가지고 거래할 수 있는 인버스 선물거래입니다. BTCUSDT Perp 부분을 클릭하면 선물거래가 가능한 코인 목록이 나오는데 검색창을 이용해서 원하는 코인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Current funding rate는 현재 펀딩비를 나타냅니다. 모든 선물거래소는 8시간 단위로 펀딩비가 발생합니다.

 

 

Cross는 교차(Cross)와 격리(Isolated)를 선택할 수 있는데 교차모드는 선물지갑에 있는 모든 자산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강제청산시 선물지갑의 자산이 0원이 됩니다. 격리모드는 딱 투자한 자금만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강제청산시 딱 투자금만 0원이 됩니다. 초보자시라면 무조건 Isolated(격리)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H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한방향 거래만 가능한 One-way Mode와 양방향 거래가 가능한 Hedge(헷지) Mode가 있는데 헷지모드를 선택하시고 거래하시면 됩니다.

 

 

점 3개 표시를 클릭하면 선물거래를 위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오픈됩니다. 설정은 Futures Settings를 눌러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봉차트를 클릭하시면 해당 선물거래 차트가 오픈되어 차트를 이용해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 표시를 클릭하면 수익률 등을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오픈됩니다.

 

 

2. Available는 선물거래를 위한 사용 가능한 자산의 표시이고, 그 옆의 양쪽 화살표( ⇔)를 클릭하면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선물지갑에서 현물지갑으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5X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레버리지 가능합니다.

TP/SL을 클릭하시면 주문시 익절과 손절 설정이 가능합니다.

 

 

Limit Order옆에 5X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레버리지 설정이 가능해서 원하는 배율의 선물거래가 가능합니다.

 

 

3. 주문이 발동되어 포지션이 잡히면 Positions에 내역이 표시됩니다. 미체결주문은 Open Orders에 표시됩니다.

PnL(USDT)는 미실현수익이며, 모든 선물거래소에서 보여지는 수익과 수익률의 표시는 투자원금인 증거금 대비 수익과 수익률의 표시입니다.

Initial Margin은 증거금이며 '+' 표시를 클릭하시면 증거금의 추가도 가능합니다.

포지션 정리하려면 Close를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갑자기 시세가 반대방향으로 진행될 것 같으면 Reverse 버튼을 눌러서 역방향 포지션을 잡을수도 있습니다. TP/SL에서는 포지션을 잡은후 손절과 익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nL Ratio 위에 화살표있는 사각형은 친구나 지인에게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상으로 HTX 거래소의 선물거래 기능과 메뉴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HTX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HTX 앱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0

2. HTX 앱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1

3. HTX 앱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2

4. HTX 앱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3

5. HTX 앱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64

6. HTX 앱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5

7. HTX 앱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66

 

 

"이 게시물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