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X 거래소 앱 - 왕초보를 위한 KYC 인증 및 OTP설정 따라하기

코인 선물거래소/OKX|2024. 2. 22. 16:36
반응형

 

오늘 이 시간에는 OKX에서 KYC 신분인증과 몇가지 인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특금법, 트래블룰에 의해서 OKX에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국내거래소 신분인증 내용과 OKX의 신분인증 내용이 동일해야 코인의 입출금 및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서 KYC신분인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OKX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고 가입시 OKX 거래수수료가 할인되니 꼭 할인을 받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OKX KYC 신분인증

 

1. 좌측 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이나 분홍색 숫자가 써진 부분을 클릭합니다.

 

 

2. "Identity verification"을 클릭합니다.

 

 

3. Level 1 Personal info의 "Verify"를 클릭합니다. 일반적으로 1레벨까지만 해도 입출금에는 문제가 없지만 대부분의 거래소가 얼굴 인증인 2레벨까지 요구하므로 되도록 2레벨까지 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4. 국가에서 South Korea를 선택하고, 신분증 종류와 신분증 번호, 영문 성과 이름을 각각 입력한 후 "Submit"을 클릭합니다.

 

 

5. 신분증 종류는 정부발행문서인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여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권이 있으시다면 국제 신분증인 여권으로 인증을 하셔야 인증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6. 1레벨 인증은 아주 간단하게 완료되었습니다. Start Level 2 Photo verification을 클릭해서 2레벨 인증을 시작합니다.

 

 

7. 1레벨에서 입력했던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혹시라도 정보가 달라서 수정을 해야 한다면 "If the info is wrong or incomplete, edit"를 클릭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하단의 "Confirm and start photo verification"을 클릭해서 2레벨 인증을 시작합니다.

 

 

8.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9. 사진 촬영시 신분증 만료기간을 확인하시고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서 촬영해야 합니다.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10. OKX앱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하도록 허용을 해주세요.

 

 

11. 사진을 제대로 촬영했다면 "Submit"을 클릭해서 제출합니다.

 

 

12. 얼굴 셀카 인증입니다.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13. 초록색 원안에 얼굴이 꽉 차도록 위치시킨후 사진을 촬영합니다.

 

 

14. 제대로 촬영하였다면 "Submit" 버튼을 눌러서 제출합니다.

 

 

15. 업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신분증과 셀카를 확인하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OK"를 누릅니다.

 

 

16. 약 10분정도 지나서 2단계 인증까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좌측 상단의 숫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7. Identity verification을 클릭합니다.

 

 

18. Level 1은 Verified라고 인증이 완료되었지만 Level 2는 아직 검토중으로 나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보겠습니다.

 

 

19. 10분정도 후에 다시 들어가보니 Level 2도 Verified로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이제 국내거래소와 100만원 이상의 코인도 아무런 제재없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20. 추후에 코인을 입출금하기 위해서는 OTP 인증과 이메일 인증은 필수입니다. 따라서 미리 보안 설정에 들어가서 OTP인증과 이메일 인증을 해놓겠습니다. 신분인증 메뉴 바로 위의 Security를 클릭합니다.

 

 

21. Google Authenticator과 Email verification이 'Not linked'라고 나옵니다. 먼저 Google Authenticator을 클릭해서 OTP설정을 해주세요.

 

 

22. OTP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Google Authenticator과 같은 앱이 필요합니다. OTP설정을 한번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OTP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OTP는 구글OTP앱보다 Authy OTP앱이 훨씬 편리합니다. 자동 백업도 되고, 여러 기기에서 설치와 실행이 가능하며, 삭제후 언제든지 로그인 정보만 있으면 다시 로그인이 가능하니 되도록 Authy OTP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coinx.tistory.com/120

 

보안 설정을 위한 Authy OTP 설치 및 이용 방법

오늘 이 시간에는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 반드시 설정해주셔야 해킹을 예방할 수 있는 OTP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의 특성상 누군가 몰래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coinx.tistory.com

 

23. OTP앱 우측 상단의 점3개 표시를 클릭한 후 Add Account를 클릭하면 QR코드를 스캔하는 것과 키를 입력하는 2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휴대폰에서는 키 입력방식으로 OTP를 설정하므로 "Enter key manually"를 클릭합니다.

 

 

24. 아래와 같이 setup Key가 나오는데 이것을 복사한 후, 위의 "Enter key manually"에 넣고 OTP설정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end code를 눌러서 휴대폰 인증을 해주시고 새로 발급받은 OKX OTP인증번호를 입력후 "Confirm"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5. 이메일 인증은 본인의 이메일 주소로 인증번호를 발송한 후 입력해주시면 아주 간단히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구글 OTP인증과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코인 입출금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국내거래소에서 OKX로 코인을 입금하는 방법과 거래하는 방법, 그리고 OKX에서 선물거래로 발생한 수익을 국내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OKX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OKX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4

2. OKX - KYC 인증 및 OTP설정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5

3. OKX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6

4. OKX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7

5. OKX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78

6. OKX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9

7. OKX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0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