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X 거래소 앱 - 왕초보를 위한 거래 메뉴 살펴보기

코인 선물거래소/OKX|2024. 2. 22. 16:53
반응형

 

이 시간에는 OKX에서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 거래 기능이나 메뉴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KX 앱 거래 기능과 메뉴들

 

1. OKX앱의 맨 가운데 회전하는 화살표 표시를 한번만 클릭하면 현물거래가 오픈됩니다. 현물거래화면에서 다시 살짝 클릭하거나 약 2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거래 메뉴들이 나오는데 거기에서 Perpetual이 우리가 알고 있는 무기한 선물거래를 말합니다. Perpetual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Convert는 코인간 교환 버튼, Spot는 현물거래, Margin은 마진거래, Futures는 기간이 정해져있는 선물거래를 말합니다.

 

 

2. 선물거래는 원금손실이 높은 거래라는 메시지입니다. "I understand, I'm not new to this"를 클릭합니다. '나는 이해했고 선물거래가 처음이 아니다'라는 내용입니다. 선물거래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시고자 하는 분들이나 처음이신 분들은 Demo나 Tutorial 영상을 시청해보셔도 됩니다. 다만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ㅡㅡ;;

 

 

3. 화면을 총 4개로 나누어서 각 메뉴들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번]

 

 

XRPUSDT Perpetual▼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거래할 수 있는 코인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거래를 원하는 코인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Isolated를 클릭하시면 Cross(교차모드)와 Isolated(격리모드)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교차모드는 선물지갑의 모든 자산을 증거금으로 사용해서 선물거래를 하는 것이라 자동으로 증거금을 늘리고 줄이면서 거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강제청산이 선물지갑의 모든 사용가능한 자산이 0원이 됩니다. 전체를 증거금으로 사용하기에 강제청산이 전제 금액이 0원이 됩니다.

격리모드는 딱 투자에 입력한 자금만 가지고 선물거래를 하는 것이라 강제청산시 딱 그만큼만 0원이 됩니다. 초보자 분들은 되도록 격리모드인 Isolated를 선택후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3.00X라고 써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레버리지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자신에게 적당한 레버리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높은 레버리지를 선택하게 되면 그만큼 강제청산의 위험도 높아진다는 것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10배 레버리지 - 10% 이내의 변동에 강제청산

20배 레버리지 - 5% 이내의 변동에 강제청산

50배 레버리지 - 2% 이내의 변동에 강제청산

100배 레버리지 - 1% 이내의 변동에 강제청산됩니다.

 

 

[2번]

 

 

차트와 각종 설정, 그리고 펀딩비를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2개 봉차트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큰 차트화면으로 넘어갑니다.

 

 

1개의 봉차트를 클릭하면 주문화면 윗쪽에 작은 미니 차트가 나타나서 거래하기 편리합니다.

 

 

Funding/countdown은 현재 펀딩비와 남은 시간이 표시되며, 그곳을 클릭시 다음번 펀딩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 3개 표시를 클릭하면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Settings를 클릭하면 헷지 모드와 같은 거래 관련된 각종 설정들이 가능합니다.

 

 

[3번]

 

주문창으로 지정가/시장가 설정, 스탑리밋, 손절과 익절 등의 주문이 가능합니다. 깃발 표시는 시장평균가의 표시입니다. 참고로 시장평균가는 여러 거래소들의 현재 시세의 평균값입니다. 강제청산시 강제청산가가 이 시장평균가에 도달하면 강제 청산됩니다.

Open long는 상승에 투자, Open short는 하락에 투자시 클릭하시면 됩니다. 호가창의 소수점 단위를 변경하려면 0.1이라고 써진 부분을 클릭해서 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4번]

 

포지션 및 각종 미체결 주문, 거래 내역들이 표시되는 곳입니다.

Isolated - 격리/교차 여부

10.00x - 현재 레버리지

PnL(USDT) - 실시간 수익률과 수익의 표시

Size - 거래 사이즈

Margin - 증거금

Entry Price -진입가

Mark price - 시장평균가

Liq. Price - 강제청산가

Margin - 추가로 증거금을 넣거나 뺄 때

TP/SL - 익절과 손절 설정

Close - 포지션 종료

Close all - 보유중인 포지션 전부 종료

 

 

이상으로 OKX 선물거래의 각종 메뉴와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실전 선물거래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OKX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OKX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4

2. OKX - KYC 인증 및 OTP설정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5

3. OKX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6

4. OKX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7

5. OKX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78

6. OKX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9

7. OKX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0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