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X 거래소 앱 - 왕초보를 위한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코인 선물거래소/OKX|2024. 2. 22. 16:57
반응형

 

이 시간에는 실전 선물거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지션 오픈하기

 

1. 앱 중앙 하단의 양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한 후, Perpetual을 선택하면 선물거래가 오픈됩니다. 앱 중앙의 양쪽 화살표 아이콘을 한번만 클릭하면 현물거래가 오픈되고 다시한번 클릭하거나, 2초 정도 클릭하면 각종 거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Perpetual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물거래 주문은 우리가 국내거래소에서 코인을 주문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지정가 Limit, 시장가 Market를 선택해서 주문을 할 수 있고, 수량은 막대바를 이용해서 조정하거나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TP/SL은 주문시 익절이나 손절을 정해놓고 주문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선물거래는 상승과 하락에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상승에 투자를 하고 싶으시다면 Open long를 선택하시고, 시세가 내려갈 것 같다면 Open short를 선택해서 하락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거래 수수료는 Limit(지정가)는 0.02%, Market order(시장가)는 0.05%입니다. 되도록 지정가로 거래를 하시되 급락이나 급등시에는 빠른 체결이나 빠른 포지션 종료를 위해서 시장가를 혼용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2. 포지션이 잡히면 하단 포지션 탭에 표시됩니다. 선물거래시 급격한 시세 변화로 인해 강제청산을 당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포지션을 잡은 후에는 손절가 설정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절가 입력을 위해서 포지션 탭에서 TP/SL을 클릭합니다.

 

 

3. Stop loss에 체크하시고 SL trigger에 원하는 손절 시세를 입력하고 수량을 100%로 선택후 Confirm 버튼을 클릭하시면 손절가가 입력됩니다.

 

 

4. 손절가 주문은 Orders에 표시됩니다. Orders(1)이라면 1개의 미체결 주문이 있다는 말입니다. 새로운 손절가 설정을 위해서 기존 손절가를 취소하려면 Cancel을 누르시면 됩니다. 또는 차트상에서 손절라인을 움직여서 조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포지션 닫기

 

1. 포지션 탭에서 Clos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포지션 종료 가격을 입력하고 수량을 100%로 선택후, Close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가격에 시세가 도달하면 포지션이 종료됩니다. 만약 곧바로 포지션을 종료하고 싶다면 우측의 Market을 선택후 수량을 입력하고 Close 버튼을 누르면 현재 거래되는 시장가로 포지션이 즉시 정리됩니다.

 

 

3. 이렇게 포지션이 정리되고 Available에 사용 가능한 자산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을 닫는 방법은 Close를 눌러서 지정가나 시장가로 닫는 것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동일한 수량만큼 반대 포지션을 잡거나, 손절이나 익절가를 수정해서 체결시키거나 Close all을 눌러서 즉시 종료해도 됩니다.

그리고 Close를 눌러서 지정가로 종료하는 방법 외에는 거의 다 시장가로 체결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선물거래에서 포지션을 열고 닫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OKX와 함께 대박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OKX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4

2. OKX - KYC 인증 및 OTP설정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5

3. OKX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6

4. OKX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7

5. OKX - 거래 메뉴 살펴보기
https://coinx.tistory.com/678

6. OKX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79

7. OKX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80

 

 

"이 포스팅은 해외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