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폐코인인 썸씽코인(SSX) 클립으로 출금후 스왑 및 현금화하는 방법

반응형

 

★ 중요 공지 ★

코인원을 제외한 업비트, 빗썸, 고팍스 등에 썸씽(SSX)을 보유하고 계셨던 분들은 자동으로 썸씽(SSG)로 자동 스왑되었습니다. 또한 HTX(구 후오비)거래소에 썸씽의 입금을 지원하고 있어서 이제 클립이나 메타마스크로 썸씽을 출금하지 마시고 곧바로 HTX로 출금을 하시어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HTX 거래소 가입 및 인증 방법 ▼

https://coinx.tistory.com/660

 

HTX(구 후오비) 앱 - 왕초보를 위한 회원 가입 따라하기

오늘은 세계 10대 거래소중에 하나인 HTX(구 후오비 글로벌)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왕초보 입장에서 아주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후오비가 HTX로 거래소 명칭을 변경했지만 가

coinx.tistory.com

 

HTX 썸씽 거래 화면 이동▼

https://www.htx.com/trade/ssx_usdt?inviter_id=138688536&invite_code=gdxw6223

 

HTX | The Leading Global Digital Asset Exchange

 

www.htx.com

 

클립이나 메타마스크 등의 개인지갑에 썸씽을 보관하고 계신 분들은 아직 출금이나 스왑을 지원하지 않고 4월 1일 개인지갑 사용자를 위한 SSX를 SSG로 스왑 전용페이지가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썸씽코인이 드디어 상장폐지되었습니다. 업비트 기준으로 약 1.3원을 기록한 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HTX(구 후오비), Gate.io, 오렌지X, 프로비트 글로벌이 아직 썸씽의 거래가 가능하지만 거래소 확인결과 전부 다 입금이 막혀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클레이 스왑을 통해서만 현금화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추후에 입금이 가능한 거래소를 확인하게 된다면 다시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상장폐지된 썸씽코인을 카카오 클립으로 출금후 스왑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왕초보 입장에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에서 평가금액 100만원 미만의 썸씽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 내용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빗썸, 코인원에서 썸씽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도 금액 상관없이 아래 내용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트래블룰에 의해서 100만원 이상 입출금이 가능한 개인지갑으로 카카오클립이 등록된 거래소는 빗썸, 코인원, 코빗입니다. 따라서 업비트와 고팍스 사용자 분들만 썸씽코인을 100만원 이상 가지고 있었다면 전부 다 카카오 클립으로 출금이 안되기 때문에 메타마스크를 경유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업비트와 고팍스에서 평가금액 100만원 이상의 썸씽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100만원 이상의 출금을 진행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10단계 과정을 통해서 현금화하셔야 합니다.

1. 메타마스크 설치(모바일)

2. 메타마스크 클레이튼 네트워크 추가

3. 메타마스크에 썸씽 토큰 추가

5. 업비트에서 메타마스크 지갑 등록

6. 업비트에서 메타마스크로 썸씽 출금

7. 코인원에서 메타마스크로 클레이 출금

8. 메타마스크에서 카카오클립으로 썸씽 출금

9. 카카오클립에서 썸씽을 클레이로 스왑

9. 카카오클립에서 클레이를 메타마스크로 출금

10. 메타마스크에서 국내거래소로 클레이 출금 및 현금화

위의 과정으로 진행을 하셔야 할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 과정은 너무 길어서 나중에 혹시 포스팅이 가능하다면 다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스왑(Swap)이란 토큰(코인)을 서로 교환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썸씽을 클레이로 일정 비율 조건으로 교환을 하는 것입니다. 즉 누군가 사려는 사람과 파는 사람이 있어야 가능하며 지정가로 스왑은 할 수 없으며 시장가로 체결됩니다. 따라서 누군가 클립지갑으로 옮겨서 대량으로 스왑을 진행하면 체결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댓글들에서 가스비가 부족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카카오 클립의 클레이튼으로 입금은 수수료가 들지 않지만 출금을 하거나 스왑을 하려면 수수료(가스비)가 필요합니다. 그 수수료로 사용되는 코인이 바로 클레이(Klaytn)입니다. 따라서 업비트 이용자 분들은 빗썸이나 코인원, 코빗에 별도 가입을 하셔서 그곳에서 클레이를 매수하신후 카카오 클립으로 보내셔야 정상적인 스왑과 출금이 가능합니다. 가스비가 대략 0.1Klay 이하로 필요하기에 최소 주문금액인 5천원 정도만 매수하셔도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클레이, Klay, 클레이튼(Klaytn)은 다 같은 말이라 혼용해서 사용됩니다.

 

 

 

클립 지갑 가입 및 썸씽 입금하기

 

1. 카카오톡 맨 하단 우측의 점 3개 표시를 클릭후 "전체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2. 맨 하단의 "클립"을 클릭합니다. 클립은 카카오톡에서 만든 디지털 지갑입니다.

 

 

3. "카카오계정으로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4. 전체 동의하기를 클릭하거나 광고수신을 제외한 선택 동의후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5. 카카오클립에서 사용한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연속된 3자리 숫자나 본인의 생년월일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간단하게 클립에 가입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7. 맨 하단의 토큰을 클릭후 "클레이"를 선택합니다.

 

 

8. 맨 하단 우측의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9. "받기"를 클릭합니다.

 

 

10. 입금주소를 복사합니다. 썸씽은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이용하므로 클립지갑에서 클레이튼의 지갑주소로 보내시면 썸씽코인이 입금됩니다. 이 화면에서 클립의 입금주소를 복사한 후, 여러분이 출금을 하고자 하는 거래소로 이동합니다.

 

 

11. 저는 업비트에서 출금 따라하기 강좌를 만들기 위해서 상폐전에 소액의 썸씽코인을 미리 구매했습니다.

업비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업비트 - 입출금 - 검색창에 '썸씽' 검색후 선택하여 출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빗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빗썸 - 지갑관리 - 입출금 - 검색창에 '썸씽' 검색후 선택하여 출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코인원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코인원 - 자산 - 입출금 - 검색창에 '썸씽' 검색후 선택하여 출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팍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고팍스 - 입출금 - 검색창에 '썸씽' 검색후 선택하여 출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든 거래소에서 썸씽 코인의 출금 방식은 동일하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2. "출금하기"를 클릭합니다.

 

13. 클레이튼 네트워크 입금을 지원하는지 확인후 출금하라는 내용입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14. 업비트에서는 '일반출금'을 클릭합니다. 출금수량은 "최대" 클릭후 하단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금액이 많다면 반드시 먼저 소량의 썸씽을 출금해보고 정상적으로 입금이 되면 나머지 수량도 출금하시기 바랍니다. 코인의 입출금 실수로 인해 발생한 피해는 제가 책임을 지지 않으니 반드시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15. 출금네트워크가 Klaytn(클레이튼)인지 다시한번 확인하라는 메시지입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코인은 입출금시 반드시 동일한 네트워크를 이용해야 정상적으로 입금되고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전송하면 코인이 유실되어 찾지 못하니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6. 받는 사람 주소에 위에서 복사한 카카오 클립의 클레이튼 입금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주의사항 동의에 체크도 하시고, "출금 신청"을 클릭합니다.

 

 

17. 보이스 피싱 등이 의심되는 출금인지 확인하는 내용입니다. "아니요"를 클릭합니다.

 

 

18. "2채널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업비트 외의 거래소는 각 거래소의 인증 방식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9. "카카오톡 인증"을 클릭합니다.

 

 

20. 확인을 클릭후 카카오톡에서 인증을 완료해주세요.

 

 

21. "서명하기"를 클릭합니다.

 

 

22. 개인정보 동의에 체크후, "서명하기"를 클릭합니다.

 

 

23. 인증이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24.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입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25. 다시 카카오 클립 지갑으로 이동해서 거래소에서 보낸 썸씽이 클립에 입금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썸씽은 전송속도가 빠른 편이라 대부분 10분 정도면 입금됩니다. 저도 업비트에서 보낸 썸씽코인이 클립지갑에 성공적으로 입금되었습니다.

 

 

스왑 수수료인 클레이 입금하기

 

현재 썸씽의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가 3개 정도되지만 입금이 가능한 거래소가 단 한군데도 없기 때문에 스왑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따라서 썸씽을 클레이로 스왑후 거래소로 클레이를 보내고 매도해서 현금화해야 합니다.

그런데 스왑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수수료로 클레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카카오클립에 클레이를 입금해야 합니다. 현재 업비트에는 클레이가 상장되어 있지 않아서 업비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빗썸이나 코인원, 코빗 등의 거래소에서 클레이를 구매후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클립 지갑으로 클레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만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에 신규 가입후 원화입금하여 클레이를 구매하시면 일부 거래소는 최초 원화입금후에는 72시간동안 코인의 출금이 제한되고, 일반적으로 24시간 코인의 출금이 제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빗이나 코인원, 고팍스 신규 가입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빗 신규가입 5천원 증정금 이벤트 ▼

https://marketing.korbit.co.kr/w64g6u

 

코인원 바로 가기 ▼

 

 

고팍스 초대 리워드 1만원 받기 이벤트

https://gopax.page.link/cGeuBpLFxo9m4fNe7

초대코드: F36BJ2

1. 스왑 수수료인 클레이를 입금하기 위해서 카카오 클립 지갑 하단에서 토큰 메뉴를 선택후, 클레이를 클릭합니다.

 

 

2. 우측 하단의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받기"를 클릭합니다.

 

 

4. "복사" 버튼을 클릭해서 클레이 입금주소를 복사한 후, 그 주소로 빗썸이나 코인원, 코빗 등에서 클레이를 클립 지갑으로 입금합니다.

 

 

썸씽을 클레이로 스왑하기

 

1. 카카오 클립 하단의 토큰 메뉴 클릭후 입금된 썸씽토큰을 선택합니다.

 

 

 

2. 하단의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교환하기"를 클릭합니다.

 

 

4. "클립 앱 실행하기"를 클릭합니다. 별도의 앱을 통해서 진행되네요 ㅡㅡ;;

 

 

5. 클립 앱 설치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6. 하단의 Token에서 "썸씽토큰"을 클릭합니다.

 

 

7. "교환하기"를 클릭합니다.

 

 

8. 받을 토큰에서 "KLAY"를 선택합니다.

 

 

9. 우측 상단의 교환 가능 수량을 클릭 후, 교환 비율을 확인후 "교환하기"를 클릭합니다. 시장가로 교환되기 때문에 교환비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블로거는 해당 교환비율로 인한 손실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약 10초 간격으로 교환비율은 달라지므로 10초가 지나면 다시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교환비율로 교환을 진행해야 합니다.

 

교환비율이 너무 낮아서 도저히 교환을 하지 못하겠다면 HTX나 Gate.io 또는 프로비트 글로벌에 썸씽의 입금이 가능할 때까지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다만 입금이 영영 오픈되지 않을 수도 있고 언제 오픈된다는 공지도 없으니 본인이 판단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0. "승인"을 클릭합니다.

 

 

11. 카카오 클립 지갑을 만들때 생성한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12. 교환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13. 이렇게 가지고 있던 썸씽코인이 클레이로 스왑되었습니다. 다음은 스왑된 클레이를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로 보내서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LAY(클레이) 출금하여 현금화하기

 

1. 위의 이미지에서 클레이를 선택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클레이의 거래는 업비트를 제외한 나머지 원화마켓 거래소에서 가능합니다.

 

 

2. 출금 수량을 직접 입력하거나 "최대 입력"을 클릭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주소 입력창에 빗썸이나 코빗, 코인원 등의 클레이튼 입금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4. 저는 지정가 거래시 수수료를 돌려주는 코빗 거래소를 이용합니다. 여러분이 이용하시는 거래소의 입출금 화면에서 클레이튼을 검색후 입금주소를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트래블룰에 의해서 클립에서 100만원 이상 입출금이 가능한 거래소는 빗썸, 코인원, 코빗입니다.

코빗 - 입출금 - 클레이튼 - 입금 - 입금 주소 발급 - 입금주소 복사

빗썸 - 지갑관리 - 입출금 - 검색창에 클레이튼 입력후 선택 - 입금 주소 발급 - 입금 주소 복사

코인원 - 자산 - 입출금 - 검색창에 클레이튼 입력후 선택 - 입금 주소 발급 - 입금 주소 복사

고팍스 - 입출금 - 검색창에 클레이튼 입력후 선택 - 입금 주소 발급 - 입금 주소 복사

 

 

5. "입금주소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클레이의 입금주소를 복사했다면 조금 전 카카오 클립의 클레이 출금화면으로 이동해서 복사한 입금주소를 붙여넣기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8. 다시한번 클레이튼 네트워크인지 묻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9. 카카오 클립의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10. 화면 상단에 보내기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카카오톡 메시지가 잠깐 뜹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11. 여러분이 클레이 입금주소를 복사한 거래소로 이동해서 클립에서 보낸 클레이가 입금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전송속도가 빨라서 대부분 10분안에 입금됩니다.

 

 

12. 클레이 거래화면으로 이동해서 가지고 있는 클레이를 매도하시면 원화가 됩니다.

 

 

이상으로 국내 원화마켓에서 상장폐지 당한 썸씽(SSX) 코인을 카카오 클립으로 보낸 후 스왑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떡상하는 코인에 탑승하셔서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참고로 트래블룰 미승인 거래소인 MEXC거래소가 신규 가입후 KYC인증만 하셔도 40만원 상당의 300USDT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 중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국어 지원 MEXC 거래소 가입 및 KYC인증시 300USDT(약 40만원 상당) 무료 지급 이벤트 중!!

받은 증정금으로 거래를 하여 수익이 발생하면 즉시 출금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300USDT로 선물거래를 하여 1,000USDT를 만들었다면 700USDT는 즉시 출금 할 수 있고, 나머지 300USDT로 계속해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 MEXC 증정금 이벤트 바로가기▼

https://www.mexc.com/en-US/register?inviteCode=mexc-free

★ MEXC 증정금 현금화하는 방법▼

https://blog.naver.com/coinjob/223258601785

※ 신규 가입자 KYC는 되도록 가입 당일에 완료하셔야 하며 300USDT 체험금 유효기간은 7일입니다. 300USDT 선물 체험금은 KYC 완료 후 7일 이내에 지급합니다.

 

 

 

"코인 선물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