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상장 폐지 코인인 플레이댑(PDA) 현금화하는 방법

반응형

 

국내 5대 원화마켓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거래소로 구성된 거래소 공동협의체인 닥사(DAXA)가 요즘 열일을 하는지 상폐되는 코인들이 많네요. 이번에는 플레이댑(PDA)입니다. 플레이댑(PDA)의 거래지원 종료 시각은 3월 25일 14:00입니다.

빗썸과 업비트를 빼면 트래블룰에 의해서 출금이 가능한 거래소는 바이낸스가 유일합니다. 따라서 바이낸스를 통해서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따라하기 강좌 포스팅을 위해서 저는 미리 소액의 플레이댑을 매수했습니다. 거래지원 종료시점에 미리 매도를 못하신 분들이나 그 이전에 미리 바이낸스로 출금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과정을 담으려니 너무 길어서 포스팅은 총 4단계로 구분하여 진행하겠습니다.

1.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및 신분 인증

2. 플레이댑을 바이낸스 거래소로 출금

3. 플레이댑(PDA) 매도 및 트론(TRX) 매수

4. 트론을 국내거래소로 출금

 

1.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및 신분인증

 

 

2. 검색창에 플레이댑인 PDA를 검색하고 검색 결과를 클릭합니다.

 

 

3. Choose Network에서 이더리움 네트워크인 Ethereum(ERC20)을 선택합니다.

 

 

4. 플레이댑의 입금주소(Deposit Address) 우측의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업비트 이용자분들은 입출금 화면에서 '보유코인만'을 선택후 "플레이댑"을 클릭합니다. 빗썸 이용자분들은 입출금화면에서 플레이댑을 검색후 플레이댑을 선택하시고 "출금하기"를 클릭합니다.

 

 

6. "출금하기"를 클릭합니다.

 

 

7. 플레이댑은 반드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이용하라는 메시지입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8. 일반출금을 선택하시고 "최대"를 클릭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보유수량이 많으신 분들은 반드시 소액의 코인을 미리 출금하시고 정상적으로 입금이 완료되면 나머지 수량도 출금하시기 바랍니다.

 

 

9. 다시한번 입금네트워크와 출금네트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이용하는지 묻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코인은 입출금시 동일한 네트워크를 이용해야 하며, 서로 다른 네트워크로 출금시에는 코인이 유실되어 찾지 못합니다.

 

 

10. 받는 사람 주소에 바이낸스에서 복사한 플레이댑의 입금주소를 붙여넣기 하시고, 출금 주의사항 동의에 체크후 "출금신청"을 클릭합니다.

 

 

만약 100만원 이상의 출금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거래소지갑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출금주소에 미리 플레이댑 주소를 추가시킨후 해당 주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금주소를 추가하는 방법은 업비트 앱 하단의 '더보기' - 자신의 닉네임 클릭 - 하단의 주소관리 - 출금주소 즐겨찾기 관리 - 우측 상단의 "+" 클릭 - 코인검색에서 PDA 검색 - 주소 입력화면에서 주소 별명(예, 업비트 플레이댑), 출금주소에 바이낸스의 플레이댑 입금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출금주소가 즐겨찾기 된 후에 아래이미지에서 해당 주소를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11. 다시한번 출금네트워크를 확인하라는 메시지입니다. "계속 진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불법적인 출금인지 묻습니다. "아니요"를 클릭합니다.

 

 

13. 출금 내용을 확인하시고 "2채널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14. "카카오톡 인증"을 클릭합니다.

 

 

15. 카카오톡으로 인증메시지가 발송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후 인증하시기 바랍니다.

 

 

16. 카카오톡 인증메시지에서 "서명하기"를 클릭합니다.

 

 

17. 정보 제공 동의에 체크후 "서명하기"를 클릭후 인증을 완료합니다.

 

 

18.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19. 출금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20. PDA 출금화면에서 상태 표시가 "출금 완료"로 뜨면 바이낸스 로그인해서 입금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플레이댑(PDA) 매도 및 트론(TRX) 매수

 

플레이댑을 바이낸스에서 매도후 전송속도가 빠르고 수수료가 저렴한 트론을 매수해서 국내거래소로 전송하여 현금화를 진행하겠습니다.

1. 바이낸스 앱 하단의 Wallets를 클릭후 Spot(현물지갑)을 클릭하시면 업비트나 빗썸에서 보낸 플레이댑이 보입니다. 플레이댑을 클릭합니다.

 

 

2. 플레이댑을 USDT마켓에서 매도하기 위해서 PDA/USDT 를 클릭합니다.

 

 

3. 현물거래 소개 화면입니다. Start Trading를 클릭해서 바로 현물거래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PDA/USDT화면에서 Sell 버튼을 누르면 보유중인 플레이댑 수량이 중간에 있는 Avbl에 보입니다. 매도를 위해서 Limit(지정가), 또는 Market(시장가)를 선택후, 막대바를 이용해서 수량을 100%로 선택하시고 Sell PDA를 클릭하여 플레이댑을 매도합니다.

 

 

5. 매도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Buy 버튼을 눌렀을 때 Avbl에 사용가능한 USDT(테더)가 보여집니다. 이제 그 USDT를 이용해서 트론을 매수하겠습니다.

 

 

6. 다시 Wallets를 클릭후 Spot(현물지갑)의 돋보기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7. 검색창에 TRX를 검색후 검색결과에 나온 TRX를 클릭합니다.

 

 

8. Spot Trade에서 TRX/USDT를 선택합니다. 현재 USDT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TRX/USDT마켓에서 거래를 해야 합니다.

 

 

9. 트론 거래화면에서 Buy를 클릭하고, 지정가(Limit)나 시장가(Market)를 선택하고 막대바를 이용해서 수량을 100%선택후 Buy TRX를 클릭하여 트론을 매수합니다. 지정가로 매수시 너무 낮은 가격을 입력하면 체결되는데 오래 걸릴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트론 거래화면에서 Sell 탭을 클릭후 중간에 있는 Avbl을 보면 현재 매수된 트론이 보입니다. 이제 매수된 트론을 국내거래소로 출금을 해보겠습니다.

 

 

 

4. 트론을 국내거래소로 출금

 

1. 트론을 국내거래소로 출금하기 위해서 앱 하단의 Wallets를 클릭후, Spot를 선택하여 Balance에 있는 TRX를 클릭합니다.

 

 

2. 하단의 Withdrawal을 클릭합니다.

 

 

3. Send via Crypot Network를 선택합니다.

 

 

4. 트론 출금화면입니다. 이 화면을 그대로 두시고 업비트나 빗썸의 트론 입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업비트 앱 하단의 입출금을 클릭후 검색창에 TRX나 트론을 입력하고 검색결과에 나온 트론을 클릭합니다.

 

 

6. 입금주소를 복사하기 위해서 "입금하기"를 클릭합니다.

 

 

7.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8. "복사" 버튼을 클릭해서 트론의 입금주소를 복사합니다.

 

 

9. 다시 바이낸스 트론 출금화면으로 돌아와서, Address에 업비트에서 복사한 트론 입금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Network는 반드시 Tron(TRC20)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 것을 선택하면 오입금에 해당하며 바이낸스에서 출금이 완료되어도 국내거래소에는 입금되지 않으며 해당 코인은 유실되어 찾지 못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량은 Max를 클릭하여 입력합니다. 만약 트론의 수량이 많다면 우선 소액을 보낸 후 정상적으로 입금이 완료되면 나머지도 동일한 방법으로 보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 입력후 하단의 Withdraw를 클릭합니다.

 

 

10. 출금 내용을 확인후 Confirm을 클릭합니다.

 

 

11. 출금 인증방식은 사용자가 어떤 인증을 완료했는지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2가지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Authenticator App는 OTP인증이며, Email은 이메일인증입니다. 둘 다 완료해야 출금이 신청되니 각각 클릭해서 인증을 완료해주세요.

 

 

12. 인증이 완료되면 Withdrawal Processing이라고 출금을 진행중이라고 뜹니다.

 

 

13. 트론은 출금속도가 빨라서 대략 1~5분정도 지나면 Withdrawal Successful이라고 출금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이제 업비트나 빗썸에 로그인해서 트론이 입금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4. 입출금이나 투자내역을 클릭하면 바이낸스에서 보낸 트론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트론 거래화면으로 이동해서 트론을 매도하여 현금화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거래지원 종료 코인인 플레이댑을 바이낸스로 보낸 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떡상하는 코인이 탑승하셔서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Good Luck~!

 

 

1. 바이낸스(Binance) 앱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3

2. 바이낸스(Binance) 앱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4

3. 바이낸스(Binance) 앱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5

4. 바이낸스(Binance) 앱 - USDT로 전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6

5. 바이낸스(Binance) 앱 - 각종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57

6. 바이낸스(Binance) 앱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8

7. 바이낸스(Binance) 앱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