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Upbit) 앱 - 연말정산을 위한 현금영수증 발급받는 방법

반응형

 

코인거래소는 정보통신업 블록체인 기반 암호자산 및 중개업으로 현금영수증 발행 의무대상자가 아니므로 반드시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업비트, 빗썸, 코인원은 현재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을 하여 연말정산시 세제공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5대 원화마켓중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거래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비트 - 가능

빗썸 - 가능

코인원 - 가능

코빗 - 불가

고팍스 - 불가

 

코인거래소 현금영수증 발급이 중요한 이유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경우 연말정산시 총 급여액의 25% 초과 사용금액에 대해서 30%에 해당하는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코인원에서 비트코인 1btc를 거래한다고 할 때, 1btc가 약 2500만원이니 한번만 매수와 매도를 한번씩만 허더래도 수수료가 무려 10만원입니다. 만약 단타로 하루에 3번씩, 1달간 거래를 하면 거래수수료만 900만원입니다. 이처럼 여러번 누적되어 1년간 거래를 한다면 얼마나 많은 돈이 수수료로 쓰이는지 아시겠죠?

소득공제를 위해서 반드시 현금영수증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국세청으로 코인거래내역이 들어갈까봐 걱정이신가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래수수료에 대해서만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는 것이고 코인 거래내역 등은 전혀 제출되지 않습니다. 거래소에서 투자자로부터 거래수수료를 받아 이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고 있고, 현금영수증을 발급받는 것은 투자자가 세금을 이미 부담했다는 걸 증명하는 것이라 안심하시고 등록하셔도 됩니다.

 

업비트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1. 업비트 앱 하단의 '더 보기'를 클릭한 후, 상단의 자신의 닉네임을 클릭합니다.

 

 

2. 회원정보 맨 하단에 있는 현금영수증의 "등록"을 클릭합니다.

 

 

3. 발급용도 및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동의에 체크하신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발급이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다만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이전의 거래에 대해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등록 이후의 거래에 대해서만 발급됩니다. 또한 더 이상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길 원하지 않는다면 "회원정보-현금영수증"에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코인원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1. 코인원 앱 하단의 "마이" 클릭후, "정보/보안"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정보/보안에서 현금영수증 관리를 클릭합니다.

 

 

2. 발급용도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후, 동의에 체크하시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현금영수증 발급이 등록됩니다.

 

 

업비트와 마찬가지로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을 하기 이전의 거래에 대해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현금영수증을 자동으로 발급받길 원하지 않는다면 '발급정보 삭제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빗썸도 동일하게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이 가능하니 등록하여서 연말정산시 현명한 세제 공제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바이낸스(Binance) - 회원 가입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3

2. 바이낸스(Binance) - KYC 인증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4

3. 바이낸스(Binance) - 코인 입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5

4. 바이낸스(Binance) - USDT로 교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6

5. 바이낸스(Binance) - 각종 메뉴 알아보기
https://coinx.tistory.com/657

6. 바이낸스(Binance) - 실전 선물거래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8

7. 바이낸스(Binance) - 코인 출금 따라하기
https://coinx.tistory.com/659

 

 

"이 포스팅은 거래소 이용 방법만 알려드릴 뿐,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용하지 않습니다. 코인거래는 고위험 투자상품으로 원금 손실의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투자 판단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의 책임도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반응형

댓글()